Q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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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차량은 미니쿠퍼 F56 JCW구요.
순정이 펀치력이 좀 둔한느낌이 있어
경량 인치다운하면 경쾌하다고 해서 진행했습니다.
당연히 가속력도 빨라질줄 알았고요..
그런데 제 예상과는 다르게
제로이백. 순정 18초, 튜닝 20초 (대략 1.5~2초 느려짐)
제로백. 순정 5.7초, 튜닝 6초
로 느려진거 같습니다.
(둘 다 JB4 Map2 적용시입니다)
계측기를 쓴건 아니고 영상을 눈대중으로 본거라 정확하진 않겠습니다만,
오차 감안해도 더 느리게 측정됐습니다.
이에 제가 잘못 측정한건지?
아님 이 결과가 합당한건지 궁금합니다.
공통조건:
동일코스, 동일 드라이버 1인탑승, 동일시간대 비슷한 기온, 런치컨트롤 사용
순정 | 튜닝 | |
휠 제원 | F56 JCW 순정휠 7Jx18" +54 |
TEAM DYNAMICS PRORACE 1.2 7.5Jx17" +45 |
휠 무게 | 11.4Kg | 8.8Kg |
타이어 | 피렐리 신투라토 P7 런플랫 205-40-18 |
브릿지스톤 RE004 215-45-17 (205-45-17이 없어 215로 선택) |
타이어 무게 | 8.16Kg (Tirerack 데이터인데 런플랫치고 가벼워서 맞는 값인지 모르겠음) |
찾을수 없음 |
타이어 주행거리 | 18,000km | 150km |

2021.04.02 14:20:38 (*.39.139.107)
전 초기가속은 쪼오끔 좋아지고 중속이후가속과 최고속 모두 떨어지다군요 r56임다
회전관성도 주행에 영향이 있는듯함다
보통상황에서는 순정이 제일 좋았던거같아요
회전관성도 주행에 영향이 있는듯함다
보통상황에서는 순정이 제일 좋았던거같아요
2021.04.02 18:48:59 (*.11.165.144)
타이어의 실제 사이즈는 숫자로 써진 것과 약간씩 다릅니다. 고성능이라 평가되는 타이어가 더 넓습니다. 정확한 사이즈를 실측하고 계산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