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주말동안 유튜브로 회로도 보는 방법과 배선수리하는 방법을 배워서 차를 말끔하게 고쳐 가까운 대청댐으로 드라이브를 다녀오고 싶었지만...

어제가 주말인지라 애들이랑 놀아주느라 또 오늘(월요일)밤부터 차보기 시작했네요(체력이 저질이라..ㅋ)

다시 엔진룸쪽의 퓨즈박스를 단선 테스터기를 이용해 체크하고

단선 테스터기로 체크되지 않는 부분(테스터기로 불이 안들어옴, 퓨즈도 나가지 않음-_-a 뭐지?? )은 

파워프로브 (기계 끝의 바늘을 양극부분에 닿게하면 빨강불이, 음극에 닿게하면 녹색불이 나옴, 스위치를 이용하여 바늘이 닿는 부분에 배터리 전원을 넣어줄수도 있는 신비한 기계)로 체크를 하였는데 위에 말씀드린 부분은 음극으로 나왔습니다;; 이건 나중에 자세히 보기로 했습니다.

power_probe.JPG
(이게 바로 파워프로브입니다)


그리고 다시 실내 퓨즈박스를 체크하는데(할줄아는게 아직 퓨즈박스 체크뿐이라서...ㅋ) 이상한 점을 발견하였습니다.


tail_short.JPG

사진속의 빨강색 퓨즈는 Tail이라고 쓰여진 곳인데, 단선 테스터기로 테스트하니 불이 안들어옵니다.

그러니가 퓨즈가 나간것 같습니다. 그래서 퓨즈를 뽑아봤는데 정상입니다??  그래서 다른퓨즈를 갖다 끼워

봤는데 여전히 불이 안들어옵니다. 흠.. 오잉?? 혹시??

테일라이트가 나가면 시동이 안걸린다는데 그것 때문인가!!???!!??!  싶어서 브레이크를 밟아보려고 했는데..

뒤에서 봐줄사람이 없습니다.
.
.
.
아 .. 내가 차에 앉지 않고 문열고 일어서서 차밖에서 뒤쳐다보면서 밟으면 되겠네.. 싶어서 밟아봤더니..브레이

크등도 들어오고, 마침 지나가시전 경비아저씨도 며칠전부터 뭐하는거냐고 물어봅니다.. ㅎㅎ 여기 사는 사람 맞냐고.. ㅋ

암튼 브레이크 등은 들어오는데.. 퓨즈에는 단선이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inst_pan.JPG

Start버튼을 눌러보니 오른쪽에 테일램프처럼 생긴 경고등이 켜지는데요..

rear_brake_lamp.JPG

요거네요.. 

그럼 이게 브레이크등 문제가 맞는건가...??  이 경고등은 스타트버튼을 누른지 조금 지나면 꺼지긴 합니다.

문제는 퓨즈박스의 Tail 퓨즈를 어떻게 들어오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이게 문젠거 같은데요..

역시 배선도를 봐야겠지요..ㅎㅎ

힌트 하나만 부탁드리겠습니다... 지난 글에서 댓글로 조언주신 내용들 정말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