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반떼ad 차량이고 6단 자동변속기 가솔린 차량입니다.

튜닝카 인데요, 얼마전에 미션 전, 후진, 각 단수별로 쿵! 하는 충격과 슬립현상 때문에 오버홀 요청을 해서 오버홀을 받았습니다.

오버홀 하면서 디스크, 솔레노이드 밸브, 토크 컨버터 등등 부속품들을 신품으로 교환했습니다.

그리고 시운전을 하면서 문제가 생겼는데요..

1~5단 까지는 무리없이 주행이 되는데 6단에 들어서고 나서 악셀을 밟으면 RPM이 위아래로 춤을추듯 출렁이다가 조금만 더 속력을 내려고 밟으면 쿵! 하는 소리와 함께 4속고정이 되면서 차가 멈춥니다....

이 현상때문에 미션업체 사장님과 이야기를 했는데 자기네들은 문제 없이 교환 했는데 6단에서만 그러는건 우리도 처음 보는 현상이다..

엔진 문제가 있는거 아니냐고 하십니다..

한달 전에 엔진부조 현상때문에 엔진 오버홀 받고 필요 부속품들을 다 갈았다는걸 이야기 해도 엔진문제같다고 말을 하시네요..

딱 봐도 느낌이 6단에 걸렸을때 엔진 힘을 못이겨서 미끄덩 거리다가 4속고정이 되는거 뻔히 보이는데 잘 모르시면서 뭐 연료량이 부족한거같다느니 뭐니 하면서 회피하려고 하십니다.

튜닝카는 AS가 안된다는데 그거때문에 그러시는건지..

긴 이야기 끝에 주말에 다시 미션을 내려서 확인하겠다고 하긴 했는데요

디스크, 밸브, 토크컨버터 까지 싹다 신품으로 바꿨는데 왜 6단에 들어가서 힘을 받으면 미션이 엔진힘을 못버텨서 미션이 미끄덩거리다가 4속고정이 되버리는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비싼 돈 주고 오버홀 했는데 너무 절망스럽습니다..

1단에서 5단까지 풀악셀 밟았을때는 차가 무리없이 쭉쭉 가주는데 6단에만 들어가면 이런 현상이 생깁니다..

대체 뭐때문에 그런건지 머리가 너무 아픕니다.. 미션 업체에서는 문제없다고만 하고요..

단지 튜닝카라는 이유로 다른트집을 잡는게 어이가 없습니다..

혹시 비슷한 증상을 겪었던 분이나 왜 이러는건지 아시는분 있으면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무작정 아무것도 모른채 주말에 미션 내렸다가 아무 이상 없다고 돌아가면 너무 허탈할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