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에 관심은 많지만 깊히 있는 지식은 없는것 같아 테드에 들어오면 수줍어지는 눈팅 회원입니다.
이곳 저곳에서 정보를 알아보고자 하였지만 테드에서만 답변을 얻을 수 있을것 같아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전제조건을 말씀 드립니다.

해외 차량 제조사에서 수동/자동 미션을 선택이 가능한 차량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차량은 수동과 자동 모두에게 맞는 전륜 구동 시스템과 4륜 구동 시스템 또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곧, 구매자의 선택은 4가지 입니다. 수동 전륜, 수동 4륜, 자동 전륜, 그리고 자동 4륜이지요.

국내에 수입되어 들어온 모델은 전륜 구동 자동 변속기 뿐입니다.


이 경우, 해외에서 부품들을 수급하여 전륜 자동 변속기 차량을 4륜 수동 차량으로 conversion을 하게 되면 구조변경 가능 여부가 있는지가 궁금증으로 남아 있습니다.

관련된 내용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용 추가(2/8)---------------
본문의 설명이 조금 미흡한것 같아 추가합니다.

1. 차량은 볼보 C30 T5 입니다.

2.1. C30은 볼보에서 FWD Auto, FWD Manual 로 출시 하였습니다.
2.2. C30은 국내에 FWD Auto 만 수입되었습니다.

3.1. 동일 chasis(P1 body) S40 or V50 은 FWD Auto, FWD Manual, AWD Auto, AWD Manual 로 출시 하였습니다.
3.2. S40 와 V50 은 국내에 FWD Auto 만 수입되었습니다.

질문은 (단계적인)두가지로 나누겠습니다.
1.  C30 FWD Auto 를 C30 FWD Manual 로 스왑하여 구조변경을 받을 수 있는지
2. (1번 구변이 가능하다면) C30 FWD Manual 로 스왑된 차량에 AWD 시스템을 넣고 구조변경을 받을 수 있는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