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처음으로 엔진 오일을 자가교환하다 흡기 박스가 열려 있는 것을 발견하고 질문드립니다.
직접 찍은 사진이 없어서 ecs사이트 캡쳐 및 구글링 사진으로 대체해서 올립니다.

Capture+_2019-10-19-18-36-02.png

Capture+_2019-10-19-18-50-40.png

audi-a4-b7-air-filter-install-08.jpg


파란색 화살표를 따라 앞의 에어 덕트 > 에어박스(필터) > 터보 인렛 호스 > 터보 > 인터쿨러 > 엔진 이렇게 공기가 들어가는 구조입니다. 장착된 방향은 사진상 방향으로 차의 앞/뒤입니다.

에어필터를 교환하려면 빨간색으로 동그라미친 두개의 나사를 풀러야 되는데요, 교환하려고 보니 사진상 왼쪽 나사산이 뭉개졌는지 꽉 조여지지 않습니다. 발견할 당시는 흡기박스가 꽉 닫혀있지 않아 아예 에어필터의 핑크색 부분과과 노란색 필터부분 일부가 육안상으로 보이는 상태였고 일단 손으로라도 꽉 눌러놓고 어제 오늘 주행해보고 다시 확인해보니 지금은 에어필터가 보이는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흡기박스가 온전히 닫혀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렇게 되어있을때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곧바로 터보로 가는 부분이라 혹여나 이물질이 들어가진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ㅠㅠ 상당한 부압이 걸릴텐데 곧바로 외부환경에 노출된 부분인지라...
흡기박스는 앗세이로만 팔아 교환하려면 박스 전체교환을 해야 할듯 싶네요. 케이블타이로 묶을 수 있는 공간도 안보이고.. 혹시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