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이 올라오는 이 시점에 회원님들 모두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여기는 경남 창원이구요, 차종은 인피니티 M45 07년식입니다. (동력계통 올 순정)
대략 한달 전부터 시동을 걸 때 운전석 쪽 뱅크에서 알피엠 상승에 따라서 따라라라락~~하는 소음이 발생하고, 아이들링시에 깔~ 깔~ 깔~ 깔~ 하는 소음이 있었습니다.

피스톤 슬랩? 또는 메탈 베어링 문제? 일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있었으나 이런저런 정비를 할 때 여러 업체에 문의해봐도 "정상 같은데요~"라는 반응들에 두마디도 안하고 나왔습니다.

분명 제 귀엔 이상 소음이 들리고, 요새 엔진오일 소모도 늘었고, 운전석 쪽 머플러 엔드를 살펴보면 카본 누적이 눈에 띄게 증가한 상황인데 정상이라니;;;;

어쨋건 지난 금요일 저녁 퇴근길에 결국 엔진이 사망했습니다.

증상은 끼릭끼릭 소음과 아이들링 유지를 버거워하는 듯 한 느낌이 들었다가 잠시 후에 아이들 유지는 되는데, 금속끼리 마찰하는 끼이익 끽끽 소음이 발생하여 시동을 껐습니다.

제 예상으로는 운전석 측 뱅크 블럭 교체 또는 라이너 작업, 피스톤 교체, 메탈베어링 작업 등이 진행되어야 할 듯 한데요.

복불복 중고엔진으로 교체하는 것보다는 오버홀이 나을 것 같은데, 혹시 창원 인근(창원, 김해, 양산, 부산, 진주, 대구 등등)에 추천 해주실만한 업체가 있을까요?

만약 이 주변에 그런 업체가 없다면 인모션모터스나 TRS(일본 차량도 작업이 가능하다면;;)등에 차량을 올릴 생각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도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