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증상도 진짜 오래 가네요 ㅠㅠ 

 

87년 콜벳입니다.

 

정확한 증상은 영상으로 찍었고, 차가 열받으면 더 심각하게 뻑뻑해집니다.

 

 

https://youtu.be/Dwn1qmZdnQ0

영상 첨부법을 몰라 링크로 대체 합니다 ㅠㅠ

 

 

 

현재까지 교환한것은 

 

마스터, 슬레이브실린더, 브레이크액 도트4로 교환

 

클러치 페달 어셈블리 오버홀 (탈거후 96년식 페달로 교환하며 구리스 재도포, 부싱류 전부 교환)

 

페달 어셈블리 오버홀후 클러치액이 지속적으로 오염되는 현상도 없어지고 확실히 감도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열받으면 어김없이 뚜둑뚜두둑뚝...

 

 

 

따라서 현재 남은건 벨하우징 안쪽으로 보고있습니다.

 

제가 검색을 했을때는 포크와 볼스터드간에 구리스가 말라서 고착되는 현상이라는거 같은데...

 

이번에 플라이휠, 클러치셋, tob베어링 교환할 계획인데 그때 그냥 청소후 구리스만 재 도포 해주면 될까요?

 

아님 포크와 볼스터드까지 신품으로 교환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