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첫 글을 남기는 것 같습니다.

 

첫차로 신형 투스카니 2.0 M/T를 약 1년가량 몰고 있습니다.

 

 

1단~2단 변속시 발생하는 변속 충격을 줄여보고 싶어 여쭤봅니다 (유독 1~2단에서만 충격이 느껴지고 타 기어간 변속시에는 괜찮습니다).

 

차량 운행 초기에는, 클러치를 떼면서 엑셀을 같이 밟아서 충격을 줄이곤 했었는데, 이게 미션에 좋지 않다는 조언을 들어, 그 이후로는 그렇게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바퀴 구름저항보다 엔진 내부 저항이 큰지(혹은 1단과 2단의 기어값 차이가 그리 크지 않은지), [개념을 맞게 잡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2000rpm 이상에서 기어 변속을 1->2단으로 넣으면 엔진브레이크로 충격이 옵니다.  <<-----이부분 개념을 잘못 잡고있는거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 변속 시간동안 떨어지는 rpm보다 2단에서 부드럽게 요구하는 rpm 값이 높다는 생각에 저리 추측 했습니다..  말로 표현하려니 너무 어렵네요 ]]]]]]

 

 

 

 

 

이후로 1->2단 변속은
1)2000rpm 미만에서 변속을 하는 식으로 충격을 줄이거나,  -- 너무 스타트가 느립니다.
2)변속시 싱글 클러치 하듯 클러치를 꾹 밟고 엑셀로 rpm을 조금 띄워준 다음 클러치를 떼기 시작합니다

위의 방법이 맞는걸까요? 아니면 제 변속이 너무 느려서 그런거니 재빠르게 기어를 넣어야 하는걸까요?

 

 

 

 

정말 글 못썼다고 생각합니다. [[[[[[ 내용]]]]]]  부분은 단지 제가 개념을 잘못잡고있는건지 궁금해서 적어놓은거니, 건너띄고 읽으셔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