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어져스트 테핏 헤드볼트 이렇게 세개가 엔진쪽 고질병으로 알고 있습니다.

 

엔진외의 부분은 abr모듈도 있더라구요

 

구매하려고 하니 궁금해서 검색을 하다 보니 c63amg 중고로 입양하여 1년동안

 

수리한 내용을 올린걸 봤는데 2천5백만원이 넘는 돈을 수리비에 사용을 했더라구요

 

구입한 금액이 낮은것을 봐서는 14만 키로가 넘고 엔진쪽 고질병이 전혀 안되있는 차인거 같습니다. 

 

캠어져스트나 헤드볼트는 한번 교환하면 오래 쓸수 있는거 같던데

 

테핏의 경우 마모되는걸 알수 없어 2만키로때마다 헤드를 열고 확인을 하는게 좋고

 

외국의 경우 결함이여서 소송까지 갔다고 하는데

 

저는 검색하기전에는 그냥 9만키로 전에 한번 갈면 되는걸로 생각했는데

 

꾸준히 수리하면서 타는 글을 보곤 이건 아니다 싶더라구요

 

63amg엔진이 내구성이 좋다고 들었던거 같은데 잘못 알고 있는건지

 

관리가 아예 안된 차를 사서 저렇게 된거라고 생각은 하고 있는데...

 

일부러 마일리지가 제일 짧은 5만키로 정도의 c63 차량을 구입하려고 했는데

 

저렇게 될까봐 구매를 하지 말아야 할지 고민 되네요

 

제가 보고 있는차가 5만키로 정도에 테핏과 캠어져스트가 교환되어 있다는데

 

구매전 확인 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대체 테핏은 왜 마모되는지 예방할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건지

 

의견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