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들러서 도움받고 있는... 마음만 레이서인 중년의 회사원입니다.ㅠㅠ

 

언제부터인가 속도가 올라감에 따라 비행기 프로펠러 돌아가는 소리가 나기 시작합니다. 처음엔 대략 80키로 넘을때부터 났는데.. 이제는 40키로만 넘어가도 소리가 나기 시작합니다.

 

엔진 rpm과는 상관없고 달리는중 중립으로 바꿔도 오직 속도에 따라서만 소리의 크기가 변화하는걸로 봐서 타이어 소음이 아닐까 해서 겸사겸사 타이어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2011년 출고후 47,000키로 정도 탔고 아직까지 타이어를 한번도 교환한 적은 없습니다.(어차피 교환할때가 지났네요..ㅡㅡ)

 

정말 가족용 이동수단으로써만 차를 타고, 이제는 겁도 많아져 안전운전/방어운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운행하고 있습니다.

 

가끔 지방 놀러가거나 정말 안전한 상황해서는 쏘기도 하지만 별로 그럴일이 없네요.ㅠㅠ 다만 시내에서는 다른차들 흐름보다는 좀 빠르게 운행하는 편입니다.

 

생각해보니 이때까지 자동차 라이프중에 타이어를 교환했던적이 거의 10년이 넘었네요.. 항상 타이어 교환전에 차를 교환해서....^^(이번차는 제일 오래 소장중입니다.)

 

게시판을 검색해보니 금호 마제스티 솔루스와 한타 벤투스 S2 as, 벤투스 S1 노블 2플러스가 저한텐 가장 무난한거 같습니다. 셋중 일반적인 사람이 쓰기에 젤 좋은 타이어가 뭘까요???

 

그냥 셋다 비슷하니 아무거나 싼걸로 바꿔도 될까요??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ps. 참고로 18인치가 인터넷 최저가가 10만원초~중반이던데 장착비를 포함하면 대략 어느정도 나올까요??

 또 서초, 강남 근처 장착포함 저렴한곳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한때는 남못지 않은 열정을 가지고 단골 센터도 몇군데 있었는데... 이제는 차알못이 되버렸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