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30 (FD) 2.0 수동 차량 운행 중인 회원입니다.

이번에 아반떼스포츠 전륜 브레이크 세트가 생겨서 로터 연마 후 장착 하였습니다.

순정 켈리퍼랑 아스용 켈리퍼와 호스 연결부가 달라서

양쪽 주문(6만원) 하여 장착을 하였습니다.

 

브레이크 액 보충 및 공기빼기 완료 하였는데.

브레이크가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되는 증상이 발행 하였습니다.

압에 차지 않아 끝까지 페달이 들어가며, 정상적으로 제동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해

바퀴 4쪽의 에어빼기 작업및 브레이크 오일 밀어 내기 작업을 다시 하였으나

동일한 현상이 발행 하였습니다.

 

업체측(일반 카센터입니다.) 주장은 로터와 켈리퍼가 호환이 안되서

피스톤이 끝까지 나왔으나 패드와 마찰이 안되서 압이 안차는 원인으로

원복을 진행 하였습니다.

 

해당 공임 및 추가 구매 비용은 다 지불하였는데.

(공임이 좀 비싸고 초반엔 알려준 비용 보다 약 6만원 이상 추가 지불되었습니다)

 

튜닝샵으로 가라고 이야기 들었습니다.

해당 업체가 노력한 부분은 알고 별말 없이 총 금액 24만원 가량 지불 하였습니다.

 

제가 궁굼한 것은 아스 브레이크세트가 정말 호환이 안되서 장착이 안된것인지

업체의 장착미스로 안된 것인지 궁굼합니다.

 

업체에서 주장하는 켈리퍼와 로터가 호환이 안되는 주장이 좀 이상하고

제품의 경우 아스에서 바로 분해한 순정이라 호환이 안되는 부분이 너무 이상합니다.

 

또한 차량에 따른 호환이 불가능한 부분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따로 가공없이 로터 및 켈리퍼 장착이 되었으며, 브레이크 호스만 교체 진행 되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