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은 08년식 i30 가솔린 2.0 수동입니다.

얼마전 k3 기어 컴플리트 레버(기어봉+아래 레버 앗세이)를 제가 diy로 교체를 했는데요.

테스트시 각 단수 별로 기어 잘 들어가고 운행에도 지장이 없어서 기분 좋은 마음으로 지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급하게 다녀올 곳이 있어서 운행중 이상한 경험을 하게 되어 이렇게 글 남깁니다.


증상은 3단에서 왼쪽 대각선으로 힘있게 밀듯이 2단으로 기어를 넣곤 했는데, 이게 대각선 왼쪽으로 기어가 붙으면 턱 하고 걸려서 2단 아래쪽으로 안내려갑니다.


전달이 될지 모르겠지만 3단에서 힘을 ↙ 이렇게 주면 1단과2단 사이에 턱하고 걸립니다..


말하자면 정말 정석대로 3단에서 ↓ 중립이동 후 ← 왼쪽으로 이동 그리고 ↓ 2단 아래로 가야

기어가 변속되네요... 일상주행때는 그러려니 할 수 있는데 ,


저는 와인딩을 즐기는 편이라..이런식이라면 절대 빠르게 기어 변속을 절대 못할것 같은데...


제가 k3 기어로 바꾸면서 이런증상이 나타나게 된건지..

아니면 원래 3단에서 2단으로 갈때 정석대로만 움직이게 세팅을 해놓은건지...갑작스럽게 저단으로 가서 미션에 무리가갈까봐..


같은차량 동호회 분들 글을 좀 살펴봤는데 사진에 저 핀을 빼서 앞 뒤로 맞추면 그런 현상이 사라질수도 있다는 내용을 보긴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손보기 이전에 테드회원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어 이렇게 글남깁니다..


제 고민이 전달되었다면...미약한 조언들이라도 부탁드리겠습니다...!



i30club_pds_diy_5721_2015050213165026386_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