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제 차는 현대차 입니다..
일체형은 되어있구요.. 딱히 보강이 막 되어있는건 없습니다..
휠을 찾다보니 9J 에 17인치 휠 찾기가 너무 어려워서.. 어쩔 수 없이 나와있는 매물중에
17인치 9J +25 휠을 구했습니다.
타이어는 245 45 17 상태이며 정사이즈와 같은 높이정도 됩니다.. 원래는 225 50 17 이구요.

하지만 문제는 뒷쪽 휀다의 간섭을 피할 길이 없어서 하는 수 없이 휀다를 접었습니다..(너무 큰 실수이긴 하지만 간섭을 피할 길이 없어서..)
지금 상태에서도 아주 살짝 간섭은 있습니다..
승차정원 가득채우고 바운딩 좀 세게 치면 간섭이 나구요. 아주 비탈진 도로를 삐딱하게 돌면서 올라갈때도 살짝 간섭이있습니다. (볼트 자리에서 간섭이..)
간섭은 어떻게든 피할 수 있어보입니다만.

차량 운동성에 악영향을 끼치는게 어떤게 있을지 걱정이들기 시작하네요..
일단 두터워진 좌우 폭 때문에 코너가 상당히 안정적이긴 합니다... 직진성도 좋은 상태이구요..
풀악셀 또는 풀 브레이킹 시에도 핸들 두손 놓아도 차가 어느 한방향으로 쏠리면서 가거나 하진 않습니다..

200km/h 정도에서의 풀악셀전개
100km/h 정도에서의 풀브레이킹

이정도 테스트는 되었습니다.

다만, 심한 요철을 코너에서 만난다거나 할 경우에 원래의 순정 옵셋보다 약 4~5 센티 정도 밖으로 나온 휠타이어가 더 위험할 수 있는가 궁금하네요..
순정휠이 약 7J 에 40대 옵셋이라면.. 무지하게 튀어나온 꼴이거든요..

17인치 8.5J 이상에 30대 옵셋이나 40대 옵셋을 구할 수 없어서 나온 결과라 어찌 할 방법이 없네요.
돈이 많다면 주문해서 새휠.사겠지만서도...

참고로 제 휠은 대만산이고요.. 역조 심한 문어발역조라 불리우는 nismo 휠 카피 제품 같습니다.

어떤 단점이 있는지와 어떤 상황에서 위험할지 미리 알려주시면 조심해서 타려고 합니다.
조언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