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46 330i로 한창 와인딩을 타고있는 초보입니다.


작년부터 와인딩을 입문하여 신나게 타고있는데요,


언제부턴가 전자장비(DSC)가 켜져있으면 코너링시 계속 불들어와서 악셀이 안먹는 바람에 

탈출가속을 못하게 되어서 요즘은 끄고 탄지 좀 되었습니다.


아직은 실력이 부족한것도 있지만 과도한 도전은 무모하다고 생각하며 몸을 사리기에 스핀이 나거나 한적은 없습니다.


전륜그립이 부족해서 요즘은 트레일 브레이킹으로 코너링 공략을 연습중이고요.


매일 주말마다 드라이브하러 나갈생각에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직은 많이 실력이 부족해서 지인들에게 계속 드라이빙 관련 조언을 들으며 열혈 연습중인데,


그러다가 지인에게 LSD에 대한 이야기를 좀 들었습니다.


E46같은 경우에는 M3만 LSD가 들어가있고, 그 아래는 LSD가 없는걸로 알고있는데요,


사제로 Quaife사의 헬리컬방식 LSD를 장착할수가 있는데, 이걸 장착해서 어떤 이득을 볼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해당 제품입니다 : http://www.ebay.com/itm/Quaife-BMW-330i-Automatic-E46-LSD-Diff-ATB-Limited-Slip-Differential-Kit-/291057452181?pt=LH_DefaultDomain_3&hash=item43c4604495&vxp=mtr)


뭐 드리프트할때 좋다는건 알겠는데, 전 드리프트엔 전혀 관심이 없고요,


무조건 빠르게 달리는걸 좋아합니다.


가끔씩 나보다 좋은차량을 상대로 하극상놀이를 시도하는것에 희열?!을 느끼고 사는 변태인지라...;;


질문을 요약하자면요,



1. 후륜구동 세단인 저같은 경우 LSD가 있으면 어떤 드라이빙이 가능해져서 기록단축or전투력이 강해질수 있는 부분이 존재하는지 궁금합니다.


2. 사제로 존재하는 LSD가 헬리컬방식 LSD만 존재하는데, 이게 뭐 반쪽짜리다 어쩌다 말도 많은데,

그래도 꽤 유용한 녀석이긴 한지도 궁금합니다.


3. 사제로 LSD를 장착한 경우, 메인터넌스에 문제가 없는지, 뭘 신경써줘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럼, 테드 고수님들의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