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브매칭 기능이 없는 토크컨버터 차량의 수동모드 변속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차종은 아우디 A4 1.8TQ 팁트로닉입니다. 몇몇 글에서 다운쉬프트시 수동처럼 엑셀조작으로 레브매칭이 된다는 글을 보고 저속(50~60정도) 정속주행시 시도해봤는데 저알피엠이라 그런지 확실히 부드럽게 되더군요. 문제는 페달위치가 브레이킹 중에 하기가 불편한 구조인데..이렇게 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왼발브레이킹을 할 수밖에 없는건지...그리고 미션 내구성에 어느정도 영향을 줄까요? 일반적으로 생각해보면 정확하게만 알피엠 보정을 해주면 울컥거림도 없어지고 오히려 다판클러치에 무리도 덜 갈거 같은데..회원분들 의견을 듣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