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아이셉트 에보 255/55/18
카이엔 순정 18인치 휠셋 + 흑백 휠캡
투아렉 순정 TPMS

2012년 ~ 2013년 시즌에 구입해서 장착하고 겨울에는 주차장, 여름에는 타이어샵 보관소에서 보관했습니다.

주행거리는 1만 언더입니다. 타이어 구입시 3천 주행 상태였고 11년 출고한 제 투아렉의 총 주행거리가 현재 28000이고 겨울에는 거의 주행을 안했으니 최대로 잡아도 그정도일겁니다. 매 겨울시즌 타이어 교체시마다 주행거리 체크하면 거의 천 미만으로 주행했습니다.

타이어는 거의 주행이 없는 상태로 보관이 잘 되어 크랙, 변형 없고 앞으로도 2~3시즌은 충분히 사용할만 합니다.

물론 아무리 트레드가 많이 남아도 신품 수준의 접지력은 아닐겁니다. 이점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서울시내 겨울철 노면에서는 섬머타이어나 일반 사계절 보다는 나을겁니다.

그리고 폭스바겐 순정 TPMS 장착되어 있습니다. 2세대 투아렉용이라 다른곳에 사용 가능한지는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TPMS는 보통 수명이 10년 이상이라고 하는데 이것도 사용이 극히 적어 좀 더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단, 보장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구입가는 70만원이었습니다. 투아렉은 TPMS 코딩이 필요 없어 바로 장착하시면 됩니다. 카이엔에 이 TPMS가 맞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휠은 카이엔 18인치이고 분진만 조금 있고 매우 깨끗합니다. 긁힘도 전혀 없습니다. (물론 아주아주 자세히 보면 제가 모르는 기스는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보수나 도색, 수리한적 없습니다. 투아렉, 카이엔에 바로 장착 가능합니다.

가격 60만원으로 책정했습니다. 최소 2-3년 타시고 휠셋은 그대로 건지신다고 생각하시면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TPMS는 12년 이상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 4-5년도 가능할거라고 하더군요. 휠셋 50만원, TPMS + 타이어 10만원으로 생각하고 정했습니다.

거래 방법은 거래 의사를 밝히시면 제가 타이어샵에 연락해서 소유권을 이전해 드리거나 저와 시간 약속 잡아서 미리 예약하고 미쉐린 강남점에서 만나서 교체하시거나 차에 싣고 가져가셔서 원하시는 곳에서 교페하시면 됩니다. 그 샵에서 교체하신 섬머 타이어는 가져가시거나 해당 샵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관비는 11만원정도입니다.

이 샵은 가격은 저렴하지 않지만 타이어를 외부에 쌓아놓거나 하는일 없이 전문 창고에 위탁 보관하며 공임도 싸지는 않지만 꼼꼼하고 손상없이 잘 작업한다고 아는 사람은 아는 샵입니다.

얼라인먼트도 꽤 잘 봅니다. 저는 제가 소유한 차량들중 막타는 투싼 빼고는 모두 이곳에서 타이어 관리합니다.(단, 저렴한 곳은 아닙니다. 인터넷 최저가 기대하시면 안되고 공임도 따로 받습니다.(교체 비용이 얼마인지는 잘 기억 안납니다. 항상 보관비와 같이 결제해서요..)

위치는 미쉐린 강남점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궁금하신점은 문자 부탁드립니다.
저는 섬머를 교체하려 하는데 귀찮아서 사계절로 가려합니다. ^^

아래 사진은 제가 2012년에 장착하고 찍은 사진이라 생산 날짜등을 자세히 찍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타이어샵 창고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지난 봄에 보관할 때 트레드 상태는 크게 변한게 없고 휠도 분진 묻은것 이외에는 제 기억 한도내에서 옆을 긁거나 스크래치 난 곳 없습니다.

OIO-8953-5453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제목 없음2.jpg

제목 없음.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