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0334.JPG

가스압은 모두 살아있고 6단계 댐핑조절 다이얼 모두 정상작동 합니다. 다이얼 돌리고 댐퍼 누르면 되돌아오는 속도가 달라집니다. 다만 전륜측 오일씰 리테이너 교환 필요합니다. 오일이 새어나오지는 않지만 씰 상태가 그닥 좋지않습니다. 이너로드에 큰 상처는 없지만 제일 많이 쓰이는 중간부위에 정상적으로 쓰면서 발생하는 약간의 마모흔적이 보입니다. 일단은 장한평 동명쇼바에 오버홀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거기서 안된다면 독일 빌슈타인에 오버홀 보내면 짝당 182$, 다른 사설 업체들은 160$ 수준인걸로 조사됩니다.(운송비는별도) 후륜측 댐퍼는 부트가 멀쩡해서 그동안 이물질 접촉이 없었기에 오일씰과 이너로드 상태가 깨끗합니다. 전륜 두짝만 오버홀 하면 되겠습니다. 360$에 왕복운송비 그리고 제가 받고자하는 물건값 20만원 하면 70~80만원정도 소요될겁니다. PSS9 신품가격 1750$+배송비와 관세 감안하면 오버홀 하더라도 저렴하게 PSS9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권장하지는 않지만 오버홀 안하고 그냥 끼우고 쓰셔도 당장 댐핑조절 다 먹고 가스압 살아있으니 지장은 없을 겁니다. 다만 오래쓸 수 있을지는 장담 못합니다. 후륜측 스프링에 부식 좀 있고 스프링 조절 캐슬너트에 손상이 있지만 사용상의 지장은 없다고 판단됩니다. 조절용 후크렌치는 없습니다만 후크렌치는 공구상가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으니 큰 문제는 아닙니다. E46은 M3빼고 다 되는걸로 압니다만 잘 확인하시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에는 전륜 어퍼마운트가 달려있지만 고무 균열이 심해 버렸습니다. 어퍼마운트는 일반품 렘푀르더것으로 사다 쓰셔도 되고, 아니면 캠버조절식 사제품 쓰셔도 됩니다.


거래완료

profile

열정이 예전보다 많이 떨어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