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14_115009.png : 중국생산 jaguar XF-L 시승기20170914_115050.png : 중국생산 jaguar XF-L 시승기
여기는 중국입니다....

제규어 XFL 2.0터보 200마력 8단오토  중국생산품입니다.
가격은 7000만원

참고로 품질은 오리지날 대비 95%수준으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산동성 청도에서  장수성 염성까지  450KM를 지인차량을 타고 교대로 왔습니다.
이제 막 2000KM주행한 길들이기 끝난 상태.

기대가 큽니다........한국서는 길바닥에 널린 벤츠 BMW보다 제규어의 희소성으로 더 좋게 보는데.....
      (참고로 최근에 벤츠 E300 과 캐딜락CTS 를 많이 타보았습니다)



외관 디자인 ....
중국형 특화모델인 Long 모델답게 엄청 기네요.....
전장 5093  (CTS는 4965 / G80은  4990 ) , 축거는  3100 (CTS 2910 / G80  3010)

외관 디자인은 쭈~욱 뻣은 멋진 여자 같습니다^^
실내는 도어트림과 댓쉬보드를 연결하는 디자인이라 개인적이로 아주 좋습니다.
조작부도 심플하지만 표면들이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게 잘 만들었습니다. 

씨트 ...
가격은 비싼데 ACC도 아니고 ... 중국은 편의장비가 많이 부족합니다.
엉덩이부는 약간 단단하여 아주 편안한데 허리받치는 위치가 너무 아래라 불편하네요...
해드레스트 각도도 너무 앞으로 꺾이지 않아서 편안하구요...
운전조수석 파워윝도우 스위치는 너무 앞에 있어서  조작이 불편하네요...

뒷좌석 공간 ....운동장입니다^^
도어개폐 ....묵직한 도어에 개페감도 좋은데 조수석이 약간 안닫히는 경우가 발생...중국이라 품질이 좀 미흡한 듯.
트렁크 ...너무나 가볍고 깡통같은 느낌.


시동을 켭니다....
그러자  오토미션 조작부가 올라오면서  댓쉬보드  송풍구가  슬그머니 나타납니다.....그런데 끼기긱 소음이.

오토미션 조작이 다이얼타입이라  주차시 전후진시 눈으로 확인하느라 불편합니다.
다이얼도 찰칵거리는 조작음이 없어서 어디에 걸린건지 판단하기가 안좋습니다.
다이얼 조작시  파킹-중립-주행-후진-스포츠  이런식으로  음성이 나오면 좋겠네요...



주행성
기대가 컸습니다....
영국차의 주행감은 어떨까?

그.러.나.......
운전하는 순간 .........................실망감.

가벼운 차체감 , 통통튀는 승차감 , 핸들은 지속적인 보타가 요구되고 .....이건 완전히  현대 yf 소나타수준.
가속패달도 엄청 무겁습니다.
핸들에 달린 버튼류도 조작감이 무겁구요...

더 이상 평가하기가 싫습니다.

연비는 잘 나옵니다....길이 안막히는 중국 청도이다보니 110km정속시   13km/L 수준.



그래서 그런지 차주분도 2천KM정도 탄  차를 팔려고 고민하고 있더군요......ㅋ


혹시 한국에서  영국산 오리지날을  시승하신 분 계시면  차이점을 말씀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