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달전에 서*테* 동압판을 신품으로 장착했습니다.

 

특별한 길들이기 없이  몇일 뒤 풀가속을 해봤는데..차가 영~안나가더군요..

 

오르막에서 가속을하니.미션슬립이  약간 생기던데.. 심할정도는 아니구요..저도 처음에는 이게 슬립현상인지 몰랐을정도.

 

일반인들이 몰면 정상이라고 우길정도로 미세한 슬립..

 

몇일전 터보스팩을 변경하면서 출력이 약간더 업그레이드되었는데..

 

증상이 더 심해졌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슬립이라하면서 알피엠이 붕~뜰정도에 슬립은 한번도 없었구요.

 

차량가속이 더디면서 힘있게 못밀어준다..디젤터보차량이라서  슬립유무를 부스트 게이지로 확인이되구요,

 

슬립없을시 고정2.2~2.3bar  슬립발생시 알이펨올라가듯 부스트 바늘이 계속상승 3.5bar이상 쭈욱~~~~올라가지만 차는 안나감

 

다이노에서는 부하가 적은지 부스트는 정상이며 마력도 정상적으로 나오네요.. 

 

제가 묻고싶은건 내일 미션작업이며..플라이휠은 신품으로 할생각인데.동.압판은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재사용할까합니다.

 

일단 까보면 알겠지만 지금까지  심한 슬립상태도 아니였는데. 굳이 비싼돈주고 동.압판을 신품사용해야되는지요??

 

그래도 정상적인 상태가 아니라서 어느정도 열을 먹은거라 생각이드는데..압력판이야 면치기 할생각인데.

 

요놈에 동판이 고민이네요~ 다시 재사용을 해야될지 고민입니다.

 

아니면

 

슬립이 발생되지않았던 차량에서 탈착한 중고 동판이 하나더있긴한데..그놈은또 그차량에 맞게 동판면에 플라이휠 층이

 

생겨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