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몇주간 이른아침부터 늦은저녁까지 한결같이 꽉 막히는 서울시내를 가로질러 출퇴근 하며 현기차의 HDA 에 큰 관심이 생겼습니다. HDA 1 이 달린 그랜저, 스팅어, 팰리세이드, 싼타페를 몇일단위로 번갈아 탈 기회가 있었는데,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및 서울분당간 고속화도로를 매일 오가는 저에게는 엄청나게 큰 차이를 주었습니다. 특히 바쁜 하루를 마치고 늦은 저녁 지친상태로 퇴근할때 편안하게 이 기능을 켜놓고 서울분당 간 고속화도로를 달리면 피곤한걸 모르겠는 정도 입니다.

곧 차량을 2대 구매해야 하는데 지금 후보중에는 C7 A6 나 F10 5 시리즈가 있습니다.

여기서 질문, C7 A6 나 F10 5시리즈에 달린 어댑티브CC는 최신 현기차의 HDA 와 비교 시 차이가 있을까요? 있으면 클까요? 현기차 HDA 는 스탑앤고 (맞는 명칭인지 확실치 않습니다), 즉 꽉 막히는 길에 알아서 속도줄이다가 완전 정지까지 했다가 앞차 출발하면 따라서 같이 출발하는 기능) 도 굉장히 유용하던데 일반적인 어댑티브 CC는 이런 기능은 없을테고요.

테슬라는 고려하고 있지 않아서, 현기차 HDA 와 한 세대전 아우디나 BMW 어댑티브 CC 비교할 때 얼마나 기능 차이가 있을지 경험해보신 회원님들의 의견 구합니다.

HDA2 달린 아이오닉5나 신형 K8 등의 경우 과연 HDA1 대비 차선변경기능 외에 큰 차이가 있는지도 혹시 경험하신 분이 계시면 의견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리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