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04년식 아우디 A4 B6 모델 시동꺼짐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일단 노란 ABS/ESP 경고등이랑 빨간 브레이크 경고등이 가끔씩 뜨다가 점점 뜨는 빈도가 늘어난 상태입니다. 브레이크 경고등은 깜박거리며 혼자 떠있을 때도 있고 ABS/ESP가 점등된 상태로 같이 뜰때도 있습니다. 예전엔 시동 껐다 키면 없어지는 경우도 많았는데 가장 최근엔 거의 켜진 채로 있습니다.

ABS 모듈, 펌프, 센서들 중에 하나일 가능성이 높겠거니 하고 명절 지나면 맡길 예정이었는데 어제 이수교차로에서 올림픽대로 올리자마자 정체로 인해 거의 정지할 즈음 한복판에서 그냥 시동이 꺼졌습니다. 다시 걸어봐도 크랭킹은 힘찬데 뭔가 점화 자체를 안하는 듯했습니다. 차분히 생각해 봐도 엔진 문제는 아닌것 같았고 뭔가 이전부터 미션과 엔진과 미션 통신(?)이 원활하지 못한 느낌이 들었는데..말로 설명하기가 힘드네요.

증상은 이렇습니다. 마치 수동차 클러치 안밟고 기어 들어간 상태서 그냥 멈춰버릴때 느낌입니다. 마침 그러고보니 며칠 전에도 비슷한 경험이 있는데 이땐 주차 후에 시동 켜진 상태서 갑자기 순식간에 시동이 꺼졌다가 다시 켜졌는데 워낙 찰나의 순간이라 알피엠이 0으로 갔다가 다시 아이들로 돌아오는걸 얼핏 본것 같습니다.

일단 어제는 5분쯤 있다가 다시 걸어보니 다시 시동이 걸려 귀가했습니다만.. 이제 연휴기간이라 당장 맡길 수 있는 곳도 없고.. 뭔가 ABS 및 브레이크 계통과 관련있을거 같기도 한데 혹시 짚이는 부분 있으시면 고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