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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i40 플랫폼과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어느덧 패밀리카를 준비할 시기가 와서 눈물을 머금고 차를 물색하고 있습니다.

SUV는 운전하기 부담스럽게 크고 높아서 i40를 보고 있는데, 2.0 가솔린 모델을 그냥 타기에 조금 심심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예전에 기사에서 i40 전면은 준중형 플랫폼, 후면은 중형 플랫폼을 혼용하여 제작/개발 했다는 걸 본 적이 있어 주요부품을 볼트온 방식으로 바꾼다면 엔진스왑도 쉽게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침 2.0 누 엔진도 세타엔진과 비슷한 레이아웃(흡기/배기 위치 등)을 가지고 있다고 하고,

i40 전면이 아반떼 플랫폼이면 벨로스터 N(JS) 맴버와 엔진을 잘 조합해서 재밌는 차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i40 전면 플랫폼이 아반떼(AD)나 벨로스터(JS) 와 동일할까요? 볼트온 만으로 엔진 스왑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