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를 새거로 교체하면서 보니까 앞쪽 쇼바에 누유가 보여서 
이참에 코일오버 일체형으로 차고도 좀 낮출겸 순정에서 업그레이드도 할겸 교체를 하려고 합니다.
교체를 하게되면 주행느낌이 돌덩이처럼 딱딱한거보단 좀더 쫄깃해지고 탄탄해지면 좋을거 같습니다.

차량은 소형 해치백이고, 전륜구동에 맥퍼슨 스트럿 방식입니다.

너무 싼거로 하면 나중에 두번일이 생길수도 있고, 내구성등도 좋았으면 해서
적당한 가격대의 제품 몇가지를 추려본게
KW V1, 빌스테인 B14, ST사의 코일오버 그리고 BC Racing BR-RN 입니다.

가격대는 KW V1 > 빌스테인 B14 > ST ST XA > ST ST X > BC Racing BR-RN 순으로 저렴해집니다.
제가 알아본 가격은 공임을 포함해서
*KW V1 = 175만원
*빌스테인 B14 = 170만원
*ST ST XA = 170만원 (성능은 KW V2와 동일)
*ST ST X = 145만원 (성능은 KW V1과 동일)
*BC BR-RN =  125만원 입니다.
 
검색결과 V1과 B14은 차고조절만 가능한 프리미엄 코일오버고, BC racing 제품은 확실히 좀 더 저렴하기도 하고 차고와 댐프닝까지 풀로 조절가능한 제품에다가 오버홀도 가능하고 생각보다 리뷰들도 괜찮아 보이더군요..
그리고 ST사의 STX 제품은 KW V1과 모든게 동일한 제품인데 쇽 하우징 코팅에서 inox 코팅이 아닌 galvanize된 원가절감된 제품이라고 하더군요. ST사의 ST XA 제품은 KW V2와 동일하지만 마찬가지로 코팅에서 원가절감된 제품입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거처럼 과연 한번 코일오버를 세팅해놓고 트랙을 타지도 않고 데일리로 타는 제가 댐프닝 같은 세팅을 얼마나 조절하고 바꿔가면서 탈까 생각도 드네요..

이런 경우 어떤 제품을 추천하시겠나요?

내구성 때문에 새거산지 얼마안되서 고생하고싶지가 않아서 선택에 고민이 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의견 나눠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