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국에서 S2000으로 출퇴근중입니다.
순정 AP1을 들여온지 2개월 남짓 되었고 수동 운전 경력이 짧아 어설픈 힐앤토와 더블클러치 연습을 하고 있는 초보입니다.

최근 마스터님 영상 2개(더블 클러치와 클러치 없이 변속하는 영상)를 보고 궁금한 것이 생겼습니다.

악셀을 오프하면서는 클러치를 밟지 않아도 기어가 잘 빠지고 rpm과 속도가 맞으면 클러치 없이도 기어가 들어가는 영상을 보고 저같은 데일리 수동 운전자에게 도움이 되는 테크닉이라 요새 연습도 하고 있습니다만...

저의 질문은...

더블클러치 테크닉을 할 때 클러치를 밟지 않고 그냥 기어를 빼서 중립으로 놓고 악셀링으로 rpm올려주고 쉬프트 다운 하면 되는 것 아닌가요? 꼭 클러치를 두번 밟아야 하는 이유가 있는지요?

그리고 클러치를 밟은 상태에서 악셀링으로 레브매칭하여 쉬프트 다운하는 것보다 더블클러치가 더 유리한 것이 있는지도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