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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베타엔진 하이캠 관련 질문이 있어 고수님들의 자문을 구합니다.

얼마전 중고거래로 VVT용 흡기캠을 구매하였습니다. 씨비젼 270 VVT 실물을 본 적이 없어 인터넷에 간간히 올라오는 중고매물들 사진을 비교하며 확인 후 구매를 했는데, 판매자분도 예전에 지인께 받아오신 캠이라 캠각을 확신을 못하시더라구요...
워낙 VVT용 캠 매물이 없는상태고, 캠 상태도 괜찮아보여 구매를 했는데... 집에서 차근차근 다시 보다보니 "56"이라는 각인을 발견했습니다ㅠㅠ 56번째로 생산된 캠이라고 각인한건 아니겠죠???? ㅋㅋㅋ 거꾸로 보면 99 같기도 하고... 현실 부정 중 입니다. ※ 지인분께서 확인 해 주셨는데, 생산 관련 로트번호라고 합니다.
엔진에 이것저것 만지는게 싫어서 270도 이하 하이캠을 생각하고 있기에 다른 캠을 구하거나 하는건 생각하고 있지 않은데 계획했던 출력(일반유 140마력 근처)보다 조금 낮을 것 같아 아쉬울 뿐 입니다...ㅠㅠ

그래서.. 테드 베타엔진 고수님들께 자문을 몇가지 구하고자 합니다.

1. 씨비젼 256 VVT 캠 존재 여부? ※ 일단 270 캠이라 생각하고 확인/작업 예정입니다.
  - 아무리 인터넷을 뒤져봐도 씨비젼 256 VVT 캠에대한 작업여부, 판매글, 후기 기타 등등... 기록이 하나도 없습니다... 256 캠은 non-VVT용 사진만 있고 각인도 약간 다르네요(S 로만 각인되어있음)
  - 아래 글을 바탕으로 양정을 측정해본 결과 10.5mm가 나옵니다.

2. 예상되는 출력? ※ 요것도 직접 달고 맵핑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 예전 기록들을 뒤져보니 씨비젼 270 VVT 흡기캠 + 흡배기에 일반유 맵핑 시 보통 140마력대 출력이 나오는 걸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 이때, 비슷한 조건에서 256 캠이 들어간다면 270 정도의 출력 상승은 기대하기 어려울까요?

3. 배압 세팅 ※ 요 부분은... 고수님들의 많은 자문 부탁드립니다...ㅠㅠ
  - 원래 270 흡기캠을 넣으면서 가지고 있는 매니폴드(4-2-1, 꼬여있는 GT형?)에 중통 + 엔드 작업을 할 예정이었습니다. 이때 적절한 구성(매니-중통-엔드) 또는 구경은 어느정도 될까요?
  - 270 흡기캠 기록들을 보니 보통 58파이정도로 작업을 하시던데, 비슷하게 작업을 하는것이 맞을까요? 아니면 순정 시스템으로 그냥 타는게 나을까요?ㅠㅠ

요즘 차들보다는 옛날 방식이 좋아(싸기도 싸구요...ㅋㅋㅋㅋ) 투스카니를 계속 고집하고는 있는데... 갈수록 어렵네요ㅎㅎㅎ 과급기는 개인 취향에 안 맞아서 최대한 피하려고 하고있는데, 이번 흡기캠 작업 결과를 보고 판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

고수님들의 많은 자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