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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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면 엔진에 문제가 없어도 엔진오일이 감소한다고 하던데요. 엔진브레이크를 걸 때 RPM안맞추고 엔진브레이크를 걸면 엔진오일이 감소하는건가요?
그리고 저 같은 경우에는 공도에서 80정도로 달릴때 풀악셀넣고 바로 1단이나 2단으로 내리는데 이렇해도 되는건가요?
그리고 저 같은 경우에는 공도에서 80정도로 달릴때 풀악셀넣고 바로 1단이나 2단으로 내리는데 이렇해도 되는건가요?
2020.11.07 12:05:32 (*.154.59.250)
좋은.습관은.아닌듯하네요
유툽에서.머니쉬프팅.검색한번해보세요
한방에 가버립니다
일반도로에서.과하게 엔진브렉쓸이유가 없지않나요?
적당히.풋브레이크 보조 용으로는 사용하는거는찬성입니다
유툽에서.머니쉬프팅.검색한번해보세요
한방에 가버립니다
일반도로에서.과하게 엔진브렉쓸이유가 없지않나요?
적당히.풋브레이크 보조 용으로는 사용하는거는찬성입니다
2020.11.07 18:44:00 (*.159.116.162)
pcv로 오일 넘어오는 양을 봐야겠죠
세타 tci 엔진은 적극적인 엔진브레이크에 스로틀바디 뒤쪽으로 넘어오는 양이 좀 되네요
스로틀 혓바닥 테두리 오염도 빠르구요
7000km 주행하면 캐치캔에 소주 2잔정도 모이구요
세타 tci 엔진은 적극적인 엔진브레이크에 스로틀바디 뒤쪽으로 넘어오는 양이 좀 되네요
스로틀 혓바닥 테두리 오염도 빠르구요
7000km 주행하면 캐치캔에 소주 2잔정도 모이구요
2020.11.08 09:47:58 (*.38.91.169)
K3 MT 6단이면 아반떼 ad/ad 스포츠랑 같은 미션 들어갈 텐데, 80km라면 4단 정도로만 다운시프트 해도 차고 넘칠 만큼 엔진브레이크가 걸립니다. 더블클러치나 힐앤토 등의 rpm 보정은 충실히 해 주고 계신가요? 엑셀만 적당히 밟고 6단 80km/h에서 바로 2단으로 변속하면 엔진오일 감소 이전에 변속기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것 같습니다. 수동변속기는 내가 힘 줘서 집어넣으면 들어가니까 수동변속기인 겁니다.
2020.11.12 06:35:18 (*.7.55.81)
이유가 뭔지간에 엔진오일을 먹는 차인 경우, 고알피엠을 쓸 경우 엔진오일이 줄어드는 양이 늘어납니다. 피스톤이 시간당 왕복하는 횟수가 많아지니 이는 상식적으로 당연한 겁니다. 다만 엔진오일이 왜 줄어드는지를 먼저 알아야 겠지요. 일반적인 애기입니다만, 현대차는 엔진오일이 정상적이라면 거의 줄어들지 않고, 독일차같은 경우는 차종에따라 원래 엔진오일 소모가 좀 있는 경우가 있긴합니다.
엔진브레이크 적극 이용하며 15년째 운행중인 제 차는 엔진오일 감소 문제는 아직 없는 걸로 봐서는 일반화 시킬 수는 없는 문제인듯 합니다. 기어비와 관련된 질문도 그렇고, 차종과 변속기 타입을 알려 주셔야 구체적인 답글이 달릴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