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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명 : 쉐보레 크루즈 1.8 가솔린
○ 주행거리 : 51,000Km
○ 변속기 : 오토

● 증상 : 사람이 많이 탑승하거나, 약간의 오르막 등에서 주행을 할때 
            1500~2000rpm 사이에서 엑셀을 일정깊이 이상 밟았을때 진동이 심합니다.
            (출력부족, 수동차 기어 빨리 넣었을때 부르르르 떠는 것과 동일)
            2000rpm만 넘어가면 언제 그랬냐는듯이 출력부족 없이 시원하게 나갑니다. (180까지 슝 나가요)
            (거의 풀악셀로 쭉 밟는경우에는 진동이 없음. 특정rpm에서 엑셀개도량을 일정 이상 하면 진동이 발생)
            에어컨을 트는 경우 더욱 심해짐. 기어 1~3단 사이에서는 증상이 없고 4~6단에서 자주 발생.
           고속도로 진입후 합류시 하는 가속에도 진동이 심해 머리가 아픕니다.ㅜㅜ'
           (단, 고급휘발유 주유시 증상이 일부 호전됨을 보임)
            
● 특이점 : 3년 6개월 운행후 1년 6개월간 방치된 차량. (전차주의 압류로 방치.)
               촉매 파손후 계속 운행한듯으로 보임. 현재는 촉매를 신품으로 교환함.
               현재 엔진경고등은 없는 상태.
               촉매 파손후 운행할때 ECU업데이트를 받은듯함. 이때 학습이 잘못된건지 모르겠음.

● 수리내역 : 가. 점화플러그 교환. 
                  나. 엔진오일 및 플러싱
                  다. 촉매 교환
                  라. 알터풀리,댐퍼풀리,텐션베어링,겉벨트 교환.

● 차주의 생각 : 오늘 스로틀바디를 보니 카본 누적이 아주 많더군요.
                      아마 연소실에도 카본이 상당해 보이는데요, 
                     연소실 및 스로틀바디 및 점화코일 교환으로 해결 방향을 잡고 있습니다.
                     (정차시 진동은 있어도 툭툭치는 부조는 없음)
                     점화플러그도 간극이 1.1mm 제품을 끼웠으나, 순정이 0.7mm라고 해서 재교환 예정입니다.
                     
혹여 동일한 증상을 경험하시거나 정비방향을 지적해 주실 고수님들의 고견을 기다립니다.

중고차 들고오고 아주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이거 뭐 카센터에서도 골치아프다고 하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