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 겪는 상황이어서 조언을 부탁드리려 합니다.

차종은 2013년식 F20 120d입니다.

얼마전 고속도로에서 가로로 놓인 각목을 밟는 낙하물 사고로 휠4짝이 모두 굴절되고, 타이어가 파손되서 공식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마쳤습니다.

센터에서 휠 타이어 신품 교체 후 얼라이먼트 값이 안나오면, 하체 부품들을 교체해보자고 했었고 다행히 값이 잘 나와 휠 타이어만 신품 교체 후 출고했습니다.
기존 타이어는 RE003(205-55-16)이었고, 후속 모델인 RE004로 끼웠습니다.

어드바이저 말대로 얼라이먼트 값은 잘(?) 맞았는지 고속 주행시 떨림도 없고, 핸들 쏠림도 없습니다.
정말 의아한게 80km/h 부근 그리고 120km/h 부근에서 뚜렷한 타이어 노면 소음으로 추정되는 소음이 크게 올라옵니다.

물론 RE004가 조용한 타이어는 아니지만 RE002때부터 여러차례 써오던 시리즈이고, 심지어 새타이어인데 이런 비정상적인 노면소음이 특정 구간에서만 들리는게 정상은 아닌 것 같아 바로 센터에 연락은 해두었습니다.

조만간 가서 일단은 타이어 앞, 뒤 위치부터 교환해보자고 하는데 전혀 차도가 없을 것 같고, 설사 그렇게 소음이 사라진다해도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닌 것 같아 걱정이 되네요.
동일 차량은 아니지만, 투스카니를 탈 때 허브베어링이 고장났던 경험은 있는데 지금 상황이 그때 허브베어링이 나갔을 때 나던 경험과는 좀 다른 것 같습니다.

이번에 가면 얼라이먼트 값도 요청해서 확인해보려고는 합니다만, 혹시 이게 얼라이먼트 값의 문제로 주행감의 특이사항은 없으나 노면 소음이 발생할 수 있나요?

새타이어가 불량일 확률은 아주 적을 것 같아, 일단 가능성은 적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육안상으로나 얼라이먼트 값이나 하체 부품들의 특이사항이 없다고는 합니다만, 사고당시 충격도 워낙 컸고 이상한 노면 소음이 올라오니 걱정이 되어 센터 재방문 전 미리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