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드님들. low income에 허덕이면서 LA에서 잠깐 사는 이종현입니다. 
돈이 없다보니 현재 가지고있는 2016 340i에 많은 생각을 하고 있는 도중에 
호스트 (사정상 airbnb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어머니가 일 갔다온사이에 본인차 주차를 할때 
앞범퍼를 긁엇네요.  여러모로 당황스럽습니다..  다른곳에 적은 글 여기에 잠시 붙여넣기 하겟습니다.
어떠한 조언도 정말 감사드리겟습니다.

사진은 올라가지 않아서 게시글 수정으로 올리겟습니다.

안녕하세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ㅜㅜ. 요약:상대방이 차를 긁엇습니다. 어떻게 할까요..?
무슨 옵션이 있는지 궁금합니다...ㅜㅜ
-------------------------------------------
(배경)
제가 카푸어로 지내는중 2016 bmw340i가 한대 있습니다. 정말 관리한다고 매주 2시간씩 왁스칠하며 예열 후열꼭 하고.. 할 수 있는거 다 하는데 (심지어 자동차 정비일 하다보니 60k마일 정비도 가라안치고 전부 fm대로 끝내놧습니다.)
.
현재 (LA california)사는곳에 호스트 어머니가 (사정상 잠시 air bnb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차 앞범퍼를 긁엇습니다.. 그렇게 관리를 열심히 한다고 햇는데 현자타임이 쫘악 오더군요. 화가 난다기 보다는 그냥 좀 당황스럽기도 하고.. 일단 호스트는 나이스하고 이러이러해서 상처가 낫다 하니, 바로 인정하기도 햇고,., 고치는거에 대한 보상은 잘 흘러갈것 같습니다.
.
그런데 어떻게 해야 할지.. 너무 당황스러워 조언좀 부탁드리려 글을 올렷습니다.
.
.
.
(질문)
1.경찰 리포트를 받는건 아닌것같고. (받아야 하나요?).
.
2.보험사에 전화해서 진행하기엔 제가 좀 싫어서... 왠만하면 현금으로 진행하고 싶은데.. 잘 모르겟습니다. 계획이 제가 탈거하고 바디샵에 페인트 다시 쳐달라 하고 비용 청구하면 될것 같아서요.. 제 개인적으로 기록 남는게 너무 싫네요. 물론 비용이 많이 나오면 보험으로 처리해야하죠.
.
보험으로 한다 가정하면 제 보험회사에 연락하면 되는건가요?
.
.
3.아니면 그냥 차를 딜러쉽에 팔아버리고 시세 감가된것에 대한 청구가 가능할까요? 이유는 제가 차를타는건지 차가 저를 타는건지 모를정도라.. 지금 좀 스트레스 받더라구요. 데일리로 270k mile 달린 2000 도요타 4러너 타고 있습니다. 차나리 오래된차를 고치며 타다가 훗날 새차살 기회를 노려보는게 나아보여서 그렇습니다.
.
.
많은 조언 부탁드리겟습니다.
그리고 정말 감사드리겟습니다. ㅜ
.
제 오래된 이전차가 (현차량 말고) 굴러가서 다른차를 쳐서 현금으로 합의를 본적은 있어도 상대방이 긁은건 첨이라 무뇌한입니다..

IMG_8555(1).jpg



IMG_8554.jpg

IMG_855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