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모션 모터스 입니다.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으로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이 1년여의 시간동안 2500세트의 판매고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자,

유사 제품을 만드는 업주님들과 불필요한 마찰을 피하고자 함구하고 넘어갔던 경우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많은 고객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몇가지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이는 타사 제품을 비방 하려는 목적이 아니며, 저희 제품과 타사 제품의 차별성에 대해서 설명하려는 의도 입니다.

Q.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은 일본 S사 제품의 카피 제품이다 ?

A. 사실 저희 제품의 개발 단계에서 일정 부분 일본 S사의 제품을 참고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S사 제품과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의 지향점에는 작지만 큰 차이가 있습니다.

SAKit_1.jpg

 

 

약간 과장된 단면도이지만 그림의 좌측이 S사의 제품이고 우측이 인모션 모터스의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입니다.

S사 제품의 경우 장착의 용이성을 위해 홀 삽입부가 테이퍼 형상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저희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의 경우 이 테이퍼 형상이 아닌 실린더 형상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S사의 제품은 홍보자료들에 나와 있듯이 플랜지부의 소성 변형을 통한 서브프레임과 메인 프레임의 면대면 밀착 효과를 우선했습니다.

반면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은 플랜지부의 효과 뿐만 아니라 정밀한 홀 삽입부의 설계를 통해

횡력에 대한 서브프레임 고정 효과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제품 개발 과정에서 S2000 용 S사 제품과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을 비교분석 한 적이 있습니다.

S사 제품의 경우 12군데의 장착 위치에 동일한 사이즈의 제품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나 장착위치마다 존재하는 홀 사이즈의 편차 때문에 일부 홀에는 공차 없이 제품이 삽입되는 반면

일부 홀에는 유격이 생길 정도로 헐겁게 장착이 되었습니다.

인모션 모터스의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은 총 5가지 사이즈의 제품이 1대분 세트로 제공되어

장착 위치마다 정확한 사이즈으 제품을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Q. 인모션 모터스의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은 왜 비싼가 ?

A.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도 고객님들께 상당히 죄송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 개발에 대한 비용 및 품질 관리를 위한 제반 비용에 대해서 설명드리면

많은 분들께서 수긍해주시고 이해해 주셔서 상당히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Track Guy 들이 모여서 1년 반 정도 전에 제품 개발을 시작하면서부터 많은 시행 착오를 겪어 왔습니다.

결과물은 간단해 보이는 알루미늄 제품이지만 제대로된 제품을 만들고자 수많은 프로토 타입의 제작,

시뮬레이션, 실차 테스트를 통해 재질, 디멘션, 공차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후에도 차종별 제품을 출시 할 때 마다 전문가의 힘을 빌어 유한 요소 해석법을 이용해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 출시 차종에 대해서는 트랙에서의 필드 테스트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s2000_2.jpg

인모션 모터스가 중요시하는 또 다른 내용중 하나는, 차종별로 정확한 제품을 공급하는 데에 있습니다.

같은 차종이라도 연식이나 사양에 따라 제품에는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레로 YF 소나타의 경우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연식에 따라 서브프레임의 형상이 완전히 바뀌었고,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도 완전히 다른 제품이 장착되게 됩니다.

또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의 장착 부위가 원형이 아닌 차종이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형상의 홀에 대해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은 타원이나 변형된 원형등 장착위치에 정확하게 맞는 제품을 공급합니다.

일례로 아우디나 BMW 대부분의 차종이 타원형의 제품이 포함되고, 렉서스 IS의 경우 밤톨만한 크기의 제품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yf_3.jpg

 

이렇게 특이한 형상의 제품은 제작 난이도도 높을뿐더러, 제작 단가에서도 매우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사품 제작 업체들에서는 '적당한' 원형으로 제작하여 공급하는 것을 다수 목격하였습니다.

간단히 정리해보자면,

인모션 모터스는 제품 개발에 대해서는 비용을 아끼지 않는다는 점, 지정 장착점 관리를 위한 제반 비용,

차종별 전용 제품 및 설계 변경에 적극적으로 팔로업하고 있다는 점, 작업 메뉴얼에 따른 정확한 수공구를 사용한다는 점,

일정 거리 주행 후 점검을 해드린다는 점들에 의해 다른 업체보다 다소 높은 가격을 책정하고 있지만,

그만큼 확실한 제품으로 보답드리려는 노력이라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인모션 모터스에서만 장착이 가능한가 ?

A. 지난 몇달간 타 업체에서 작업하신 분들의 차량이 저희 작업장으로 입고된 적이 일곱번 있었습니다.

그 중에는 제품 자체의 설계 하자로 인한 파손 건도 있었고, 타 업체 작업자의 부주의로 인한 제품 파손 건도 있었습니다.

(타사 제품의 설계 하자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이나 비슷한 류의 제품들은 소성 변형이 쉽고 연성이 높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다른 철제 부품과는 달리 작업자의 숙련도가 장착의 완성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타사에서 에어 임펙트 렌치를 통해 오버 토크로 볼트를 체결하여 제품이 손상되거나,

장착 위치에 맞지 않는 제품을 억지로 장착해서 저희가 서브프레임을 신품으로 교환해 드린 경우도 있었고,

서브프레임 내부에 제품이 짓이겨져서 제품을 제거하는데 큰 어려움이 있었던 적도 있습니다.

지방에 계신 회원님들의 수많은 문의가 있었지만

품질 관리의 이유로 지난 2012년 7월까지는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 장착을 저희 본사에서만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기회가 닿지 않아 장착을 못하시는 회원님들을 위해 지난 7월 부터는 전국의 지정 장착점을 통해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을 장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모션 모텃스에서는 지정 장착점에 대한 확실한 작업 교육 및 수십페이지에 달하는 차종별 메뉴얼을 공급해

전국 지정 장착점에서 똑같은 품질의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을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4.jpg

 

이 포스팅으로 궁금하시던 사항이 조금이나마 풀리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