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 브레이크 관련해서 질문 올렸던 김지훈입니다.

 

http://www.testdrive.or.kr/qna/2073185

 

박병옥님, 김도헌님, 이도형, 김민호 회원님들의 조언에 힘입어

 

혹시 8P 캘리퍼에서 2P 캘리퍼로 바꾸면 제동력에 있어서 후회하지 않을까 라는 걱정을 버리고

 

 

 

앞  D2 8P 캘리퍼 + 320mm 디스크 로터 + 묻지마 패드

뒤 순정 디스크 로터 + 순정 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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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서

SM 7 국민 조합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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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QM5 용 2P 캘리퍼 + K5 터보용 320mm 로터 + EBC 옐로우 스터프

뒤 세븐 순정 디스크 로터 + EBC 옐로우 스터프 + 파워 클러스터 dot 4 브레이크 액

 

조합으로 바꿨습니다.

 

 

 

걱정했던것과 달리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아직 고속 풀브레이킹을 반복적으로 실험해보지는 않았지만

고속에서 80km까지 약 150km 의 속도를 단 한번의 브레이킁으로 제동 해 봤을때 아주 만족 스러웠습니다.

브레이크에서 나는 탄내가 왜이렇게 좋은지...ㅠ-   ㅠ

 

 

왜 고수님들이 좋은 패드 좋은 패드 하시는줄 알았습니다.

 

다음으로는 진공탱크 추가 장착과 좋은 타이어로 넘어가는 일만 남은듯 싶습니다.

 

다시 한 번 조언 해 주신 테드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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