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Testdrive Car Show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2001년 5월 10일 프리챌에서 오픈한 테스트드라이브는 올해로 만 20년을 맞이합니다.
여러분들의 숨은 열정의 크기와 깊이를 이곳에 모두 반영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이곳에 올려진 사진들이 여러분들의 긴 카라이프에서 좋은 추억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여러편으로 나누어 올려질 사진과 글들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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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ry : 38
Porsche 997 GT3 3.8(MK2)
MY2010
435ps

메츠거 엔진을 탑재한 마지막 GT3이며, 수동만 존재합니다.
991이 자동변속기인 PDK, 다이나믹 스테빌라이져 PDCC가 적용되어 주행을 보조하는 장치가 추가된 것과 비교하면 997은 차량의 움직임은 전적으로 운전자 책임인 만큼 운전에 직접 개입하는 Direct한 감각이 일품인 정통 스포츠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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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ry : 96
Porsche 996 Turbo MT
480ps(SKN ECU, Stock 420ps)
MY2004

한스 메츠거가 설계한 3.6리터 터보엔진은 997과 기본적으로 같은 하드웨어를 사용하지만 터빈 온도 제어에 복잡한 제어가 있는 997터보에 비해 996터보는 좀 더 튜닝에 유리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벼운 클러치와 가벼운 무게감과 적당한 스트로크의 체인지레버 덕분에 기본적인 운전 편의성은 골프 수동과 비슷하며, 장거리 주행에 쾌적한 GT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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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P Club Air Cooled Porsche의 약자로서 2007년 당시 한국에서는 생소했던 공랭식 포르쉐의 문화에 대해 알아가고 교류를 목적으로 한 클럽으로 현재 약 300여명의 소수인원을 회원으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본 작품들은 2020년 상반기 자동차 작품으로 많이 활동하시는 작가 이범섭 선생님과 ACP 정규회원중에 오너회원을 중심으로 여러 번의 작품 미팅을 통해 컨셉을 잡고 약 4개월여의 기간을 진행한 프로젝트 입니다.

본 작품을 테스트드라이브 분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ACP
회원분들과 운영진은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2020년 온라인카쇼 등의 활동을 활발히 이어나가시는 테스트드라이브 운영진과 회원분들을 응원합니다.
은보탬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 ACP 클럽 회장 이승범 외 운영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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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명 김환수
엔트리 번호  64
차종, 년식(필수 사항) 1989년식 포르쉐 911 (964)
기타 차량에 대한 제원 설명 (선택사항)

 

<재원>

3600cc 수평대향 6기통 (M64/01형식)

마력: 247hp@6100rpm

토크: 34.6kg-m@4800rpm

0-100: 5.7

최고속도: 260km/h

차량 무게: 1450kg

4륜구동

5단 수동

 

<구입기>

평생 드림카로만 남을 것 같던 964를 미국에 연수를 오게 되면서 꿈을 이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공랭식 포르쉐를 구하기 쉽다고들 하지만 상대적으로 쉽다는거지 생각만큼 쉽지만은 않습니다. 964 모델의 전체 생산 대수가 65000대 가량인데 미국에 판매된 964 쿠페(터보 제외)5500여대이며 이는 팁트로닉을 포함하는 수치입니다. 미국에 964 모델에 쿠페면서 수동은 2000-2500여대정도 남아있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그리하여 차량을 물색하던 마음에 드는 차가 나타났습니다. 정비 이력도 확인해보니 6개월 이내에 정비 비용으로 3천만원 가량을 투자한 차량으로 엔진 탑엔드까지 수리가 되어있었습니다.

 

<운전 느낌>

처음 운전을 할 때에는 무거운 핸들과 클러치, 오른쪽으로 쏠린 페달들이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렸지만 시간이 지나면 적응하게 됩니다. 파워 핸들이 달려있지만 핸들이 이렇게 무거울 수 있다는게 놀라웠습니다. 적응해보니 생각보다 긴 3단이 운전을 쉽게 만듭니다. 그리고 약 3500 rpm부터 6000 rpm까지 구간이 제일 재미있는 구간입니다.

 

<정비/복원>

정리해서 얘기하면 얼마 안되지만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공임이 비싼 미국이라 더더욱 피부로 와 닿는 것 같습니다. 갖고 와서 수리 및 복원한 내역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시동 꺼짐: 실린더 헤드 온도센서 교체

  2. 배터리 방전: 운전석 도어핀 수리

  3. 리어 스포일러 작동 시작하는 속도 일정하지 않음: 시계 복원

  4. 트렁크 쇽 교체

  5. 예방 정비: 알터네이터와 마그네슘 냉각팬 교체

  6. 내부 복원 진행 중

 

<사진 설명>

  1. 일요일 아침 드라이브로 줄리언이라고 하는 오래된 마을에 갔을 때 입니다.

  2. 안개 낀 날 아이 학교에 갔다가 예뻐 보여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3. 미국 서부에서 유명한 복원 샵에 맡긴 사진입니다. 356과 초기 911복원을 주로 하는 곳이라 주변에 있는 차들 중 막내입니다.

  4. 보름달과 함께하는 야간 해변 드라이빙

  5. 메리 크리스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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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S4 B7 2006 제원
엔트리 : 47

크기 : 전장 X 전폭 X 전고 4,586 X 1,781 X 1,415 mm  휠베이스 2,648 mm

트레드 앞/ : 1,522 mm

차량 중량 : 1,865 kg

 

엔진 : 자연흡기 4,163cc V8 DOHC 40밸브

최고출력 : 344ps/7,000 rpm  최대토크 41.8kg/3,500rpm

보어 X 스트로크 : 84.5 X 92.8 mm   압축비 11.0 : 1

중량대비 출력 kg/ps : 5.42  리터당 출력 : 82.6

구동방식 : 콰트로

트랜스미션 : 6 AT 팁트로닉

기어비 : 4.171 / 2.340 / 1.521 / 1.143 / 0.867 / 0.691 후진 3.403 최종감속비 3.539

서스펜션 : / 4링크, S-모델 전용 디자인 / 트레퍼조이달, S-모델 전용 디자인

브레이크 : / V.디스크

스티어링 : &피니언(파워)

0-100 km/h : 5.8

최고속도 : 250 km/h

최소회전반경 : 5.8 m

타이어 : 235 / 40 R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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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쏘나타로 테스트 드라이브 온라인 카쇼에 참가신청을 하게되었습니다. 

 

아직 차의 튜닝이 완성되지 않았지만 이번 카쇼를 통해 프로토타입으로 공개하려고 합니다.

 

세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고 현 시국이 안정화된다면, 현실 카쇼에서 다시 뵙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지금이 아마 코로나19 자체의 '마지막 고비'라고 생각합니다. 마스터님과 운영진분들도 잘 이겨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실명 강병규

엔트리 번호 189

차종, 년식: 현대 쏘나타 뉴라이즈 LPI 수동/2019 2

 

'Your Personality Driving Sedan - SONATA NEW RISE N LINE'

 

1. 차량 설명

2019년식 현대 쏘나타 뉴라이즈 LPI, DN8 출시 바로 전에 나온 마지막 LF기반이자 수동변속기 사양입니다.

2019년 초부터 개인적으로 차에 집중할 수 있게 되면서 다양한 시나리오와 모델을 계획하고, 여기서 현대 쏘나타 뉴라이즈와 기아 K5중에서 검토한 끝에 당시 DN8의 출시가 얼마남지 않았던 이유때문인지 판매 조건이 좋았던 쏘나타로 2 9일 금정지점에서 계약한 후 2 26일 아산공장에서 출고후 칠곡센터에서 튜익스 파츠를 장착하여 3 7일 출고했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크림이고 옵션은 저의 주행 성향과 중고속 구간이 많은 자동차 전용도로나 산업도로 환경이 대부분인 거주지와 근무지 특성에 맞추어 스타일 수동에서 유일한 옵션인 튜익스 다이나믹 패키지를 선택했습니다.
 

출고 이후 2년에 가까운 시간과 주행거리 3km를 운전 하면서 많은 일을 만나고 여러 곳을 다녔습니다. BCM 무상수리건을 제외하면 산업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업 특성 때문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차주에게 스트레스를 부른 결함과 이상은 없었습니다.
 

쏘나타를 출고한 이후 차를 운전하는 저에게, 동승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온전히 맞추고 세팅하는 일에도 전념하고 있습니다. 아반떼 XD를 잠깐 탈 때도 2.7 델타 엔진+6단 수동+캠차져를 염두에 둔 버릇이 있어서인지 아마 최종 작업은 내구성을 중점으로 한 저압 터보 세팅과 전체적인 색상 변경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까지의 소감을 설명하면 주행 성능도 만족스러웠지만 튜익스 다이나믹 패키지가 옵션 값 이상의 주행성과 승차감으로 더 만족스러웠었고 연비와 정숙성도 꽤 좋았습니다. 다만 약간의 단점은 동절기와 하절기의 연비 편차가 다소 있으며 저속 토크가 낮은 편이고 클러치가 다소 민감하여 처음 운전하시는 분은 적응이 필요하다는 점, 어느 정도 속도를 높이면 A/B필러 쪽에서 풍절음이 올라옵니다. 다만 상술한 단점은 현재 출시되는 DN8에서 개선되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2. 튜닝 기획

“뉴라이즈 'N라인'이 출시 되었다면”을 상정한 콘셉트와 운전자와 탑승자가 만족할 수 있는 ‘Your Personality Driving Sedan’이라는 케치프라이즈로 기획하였습니다.

현재 완전히 튜닝이 완료되지는 않았지만, 이번 카쇼에서 프로토타입, V1.0 개념으로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튜닝은 다음과 같은 조건하에 진행 하고 있습니다.
 

1. 검증되었거나 상위 등급의 순정 부품을 중점으로, 그리고 실제 평가와 차량에 미칠 영향을 검토하고 적용한다.

2. 현재 대한민국 자동차 관리법과 한국교통안전공단, 국토교통부에서 배포한 자동차 튜닝 세부 업무 매뉴얼을 준수한다.

3. 응급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기술을 필히 이수하며 차량에 응급 대응 장비를 필수 구비한다.

4. 차량에 미치는 부담을 최소화 하고, 여러 조건과 환경에서도 민폐를 끼치지 않아야 한다.

 

5. 현재까지 적용한 파트

외관: 터보 순정 사이드 스커트 & 디퓨져/다크 크롬 도어 핸들/거빈 리어스포일러/20년형 메시 타입 그릴

실내, 편의사양: 크루즈 컨트롤/ETCS&ECM 룸미러/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M7 HUD/알로이 페달/튠잇 아차키 디지털키/크롬 도어 스카프/순정 가죽 스티어링 휠

오디오& 블랙박스: 마이딘 VX830P(아이나비 3D)/아이나비 Z500

조명: 브라비오 LED 전조등(국토교통부 인증 부품)/하이브리드 순정 LED 테일램프/순정 프론트 다이내믹 DRL

파워트레인&성능: 튜익스 다이나믹 패키지(스프링, 쇼크옵셔버)/BMC 순정형 흡기필터/튜익스 듀얼 머플러/18" OZ Xline X5B(튜익스 순정)+235/45/18 금호 솔루스 TA31

촬영 일자: 2020 12 12~13

촬영 장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메가마트 기장점 옥상 주차장/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신도시 달음산 기장청소년수련관 근처/부산광역시 동래구 부산전자공업고등학교 정문

* 코로나 19 예방 수칙과 마스크 착용을 준수하고 모든 과정에서 안전을 확보한 후 촬영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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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자 정보

성명 : 김강표 (공개가능)

엔트리넘버 : 93

차종 : 제네시스 G80 (RG3) 2.5T RWD

 

히스토리 : 의장 부품 제작사에 재직할 당시, RG3 합동점검차 남양연구소 갔을 때 그 모습에 반해 '저 차 나오면 꼭 사야겠다' 라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그로부터 시간이 꽤 흐른 올해 9, 드디어 차량을 출고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너무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이번 14회 테드카쇼에 사진으로나마 출품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잘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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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2020 테드 온라인 카쇼 참가 신청합니다.

 

1. 윤태환

 

2. 196

3. 1996년식 미쯔비시 이클립스(2세대)

4. 2.0T (4G63)

2편에서 온라인 카쇼는 계속 이어집니다.

-testdr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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