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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렉서스 GS430 2006년식(2005년 생산)

 

2. 1) 차량 이력

1대 차주 : 2005년 10월말 신차 출고, 2014년 3월까지 8년 5개월간 약 17만km 운행
2대 차주 : 광명의 중고차상사 매입 딜러(혹은 관계자)가 약 1년간 개인용도로 약 1만4천km 운행
이 과정에 매매상사 -> 개인 -> 매매상사을 거치며 명의이전 이력이 2회 추가 생성되었으나
실질적으로는 제가 3대 차주입니다.

 

렉서스답게 고장 걱정없고 승차감 편안하고 조용한 세단이고
적당한 사이즈에 나름 8기통의 호쾌함도 지니고 있고
연비도 걱정만큼 크게 나쁜 편은 아니어서
데일리카로 2년반 동안 별탈없이 잘 탔었던 차입니다.

 

차령 20년 전후 독일산 영타이머 2대를 따로 보유 중인데

늘 리프트에 올라가 있는 독일차들에 비하여

가격대비로 보나 안락함으로 보나

아무 걱정없이 탈 수 있는 데일리카로서는

최고의 선택이 바로 GS430 이었습니다.

 

 

2) 보험 이력

1대 차주 소유 당시 2006년 8월, 2007년 11월, 2009년 12월 총 3회에 걸쳐 보험처리 이력이 있으나
금액으로 미루어 볼 때 모두 범퍼, 휀더 정도의 경미한 접촉사고로 추정됩니다.
구입 당시 성능기록부, 차량 실제 상태 모두 체크했습니다.
(첨부 사진의 도어, 휀더, 후드 등의 오리지널 차대번호 스티커 참고)

 

 

3) 마일리지

2015년 3월 제가 구입 당시에도 18만km로 좀 많은 편이었고
약 2년반동안 4만6천km 정도 출퇴근 용도로 운행했습니다.
주행거리가 많기 때문에 운행하면서 꼼꼼히 메인터넌스 하였으며
내역은 아래에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4) 정비 이력

차량 상태는 매우 좋다고 자부하는 편이지만
최대한 객관적인 정보 위주로, 현 시점에 유의미한 것들만 기재하겠습니다.

조금만 이상이 있어도 바로 수리를 했기 때문에 현재 특별히 손 볼 곳은 없을 겁니다.

 

모든 부품은 소수 몇가지를 제외하고 모두 정품(Genuine)을 사용했고
애프터마켓 제품인 경우는 따로 표기했습니다.
성격상 찜찜한 걸 못참아서 작업 과정은 물론 부품번호까지
제가 모두 직접 체크한 부분들입니다.

 

 

*** 2015년 4월 (187,000km) 인수 직후 정비

 

- 플러그 교환 90919-01210

 

- 타이밍벨트 및 냉각계통, 오일류
캠샤프트 씰 90311-71002
크랭크샤프트 씰 90311-43006
타이밍벨트 13568-59095            
타이밍벨트 텐셔너 16620-0W101
체인텐셔너 어셈블리 13540-50030
타이밍벨트 아이들러 13505-50030
타이밍벨트 아이들러 16630-50011
드라이브 벨트 90916-02592
아이들러 풀리 16604-50030
워터펌프 16100-59276
부동액 08889-80082
라디에이터 어셈블리 16400-50340
서모스탯 90916-03100
서모스탯 가스켓 16346-50010
에어크리너 17801-31110

 

- 미션오일 교환
트랜스미션오일 필터 35330-50020
스트레이너 오링 90301-31014
오일팬 가스켓 35186-60010
오일팬 볼트 90119-06117
오일팬 볼트 90119-06173
드레인플러그 씰링 35178-30010
드레인플러그 90341-90011
드레인플러그 90341-90021

 

- 리어브레이크 캘리퍼 오버홀 및 디스크&패드 교환
리어 브레이크 패드 04466-22190
리어 브레이크 로터 42431-30290
리어 캘리퍼 핀 47814-30300
리어 캘리퍼 핀 47815-30300
리어디스크 부트 47875-30341

 


***2016년 3월 (201,520km) 배기 계통 leak 정비

 

- 촉매-배기라인 가스켓 교환
중통쪽 가스켓 90917-06059
촉매쪽 가스켓 90917-06078

 

- 와이퍼블레이드 교환

 

- 캐빈필터 교환

 

 

*** 2017년 4월 (229,521km) 각종 누유 및 하체 유격&소음 부분 정비

 

- 엔진오일 누유 수리 및 오일교환
헤드커버 가스켓, 좌 11213-50031
헤드커버 가스켓, 우 11214-50011
오일필터 90915-20004
--> 엔진오일 교환 후 현재까지 4개월, 3,700km 경과, 누유부분 없음


- 미션오일 누유 수리
- 트랜스미션오일쿨러 공급라인 32942-30150
- 트랜스미션오일쿨러 리턴라인 90445-17095

---> 미션오일 교환 후 현재까지 2년, 4만5천km 경과, 누유부분 없음


- 엔진&미션 마운트 교환
엔진 마운트 좌 12631-50220    
엔진 마운트 우 12631-50220    
트랜스미션 마운트 12371-31070    


- 앞 쇽업쇼버 등 하체 소모품류 교환

쇽업쇼버 좌 48510-80425    
쇽업쇼버 우 48520-80172    
---> 전자제어 감쇄력 조절 옵션에 맞는 Genuine parts로 교환,

; 앞쪽 좌우 교환시 부품 가격만 100만원 정도라
보통은 애프터마켓 코일오버 제품 등으로 대체하지만
성격상 경고등 문제를 싫어하여 정품으로 교환했습니다.


스트럿 마운팅 키트 48680-30310 (FEQ 제품)
스태빌라이저 부시 48680-30340 (Centric 제품)    
스태빌라이저 링크 좌 48810-30070    
스태빌라이저 링크 우 48820-30090    
로워암 마운트 좌 48075-30030    
로워암 마운트 우 48076-30030
---> 하체 잡소리 없이 짱짱한 상태


- 기타 전기 계통
헤드램프 벌브 좌우 세트 (PHILIPS 제품 D4S)
배터리 (ATLAS BX 80L 제품)


- 타이어 교환
미쉐린 PS2 신품(0617) 4짝 모두 교환 후 약 3,000km 경과

과천 TNA모터스에서 장착 및 얼라인먼트 세팅

(TNA에 보관 중인 윈터타이어 세트도 함께 넘겨 드립니다.)

 


*** 2017년 8월 (233,190km)

- 앞 브레이크 수명이 다 되어 교환
브레이크 디스크로터 좌 43512-22260
브레이크 디스크로터 우 43516-22010
브레이크 패드키트 04465-30500

 

*** 정기검사

2017년 1월말 통과하여 내년까지 걱정 없습니다.

 

 

5) 내외장 상태

연식, 마일리지 대비 상태 매우 양호한 편이지만
외관에는 사진 상으론 잘 보이지 않는 세월의 흔적 몇 군데 있습니다.

외장 관리는 정자동 VIP GlossKorea에서 계속 받아왔습니다.

 

내장은 거의 혼자 타고 다녀서 매우 깨끗한 편이고
매트도 며칠 전 신품으로 교환했습니다. (코일매트 추가로 드립니다.)

 

 

6) 튜닝 내역이랄 것까지는 없고

순정 내장 건드리지 않는 선에서 오디오와

열차단 성능 좋은 썬팅 정도만 했습니다. (링크 주소 블로그 작업기 참고)

 

CDT 오디오, 트위터, AUX 키트 등
오토사운드21(http://blog.naver.com/asound21/220312165838)

 

솔라가드 프리미엄 퀀텀 시공
수원점(http://solargard-quantum.co.kr/)


이상입니다.

 

 

 

4. 조수석 앞 휀더 단순교환 (후드도 교환하지 않은 단순 접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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