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jpg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 브랜드, 정확한 모델명, 연식
  
  - BMW E60 M5
  - 2006년(Engine Start 버튼 有)
  - 일본직수( 히스토리확인, 일본에서1인이후직수입, 제가 2번째 오너)
 
 

2. 주행거리, 순정부품교환된 것들, 튜닝내역, 특이사항 혹은 차량에 대한 설명
  
  - 현재 40,000km 주행.(실 주행거리이며 스캔을 통한 확인 가능)
  
 ◇ 튜닝 내역
   
 - HAMANN Tune-up
    : HAMANN Edition Race 'Matt Black' 20" Wheel (가격 : 1200만원 / 국내 몇대분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주차 기스 한곳도 없이 휠 상태 완벽에 가깝습니다. 미세하게 세차 기스 한 두개 정도 있습니다.
    : 피넬리 P-zero (트레드 앞 70%, 뒤 60%)
    : HAMANN 정품 프론트 스포일러(차량 본체와 동일하게 전체 프로텍션 필름 작업 후 하단부에 스크래치 방지 특수 본드 도포)
  
 - 머플러 Tune-up
    : 슈퍼스프린트X-Pipe, 중통, 엔드
    : 제가 배기음을 워낙 좋아해서 고민 고민을 하다 국내 M5 중 특이하게 조합을 해 보았습니다.
       적정하게 우렁찬 소리이며 부밍음은 없어야 하고 10기통 M 엔진 특유의 소리도 내야 하는(무슨 변태도 아니고...)...
       슈퍼스프린트레이싱과 스포츠 버젼을 조합하여 장착 되어 있습니다.
      너무 맘에 드는 사운드를 들려 주고요~ 출력 향상의 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순정 머플러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분께 원하시면 이것두 같이 드립니다.
 
 - 프로텍션 필름
    : 차량 전체에 프로텍션 필름 작업 되어 있습니다.
      작업은 우리나라 필름 시공의 원조 격인 X-Guard에서 작업하였구요~
      타업체 보다 가격이 비싸서 말들이 많지만, 거기 설사장님께서 3일을 신경쓰셔서 직접 작업해주셨습니다.
      지금까지 본 필름 작업된 많은 차량 중 가장 완벽하게 작업되어 있다고 자부하구요~
      필름에 사용 가능한 왁스를 지속적으로 작업하여 주어 지금은 차량 표면이 애기 피부보다 더 매끄럽고 광택나는 상태입니다.
 
 - ECU
    : M엔진 ECU 튜닝 프로그램 중 오너들에게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Tech-tec 맵핑이 되어 있습니다. 리밋 해제는 물론이고 마력 또한 20마력 이상 상승한 상태입니다.
      참고로 예전에 테드 공구를 통해 용인 와프에서 다이노 측정을 하였습니다.
       출력 446.6hp / 토크 44.98Tor 으로 국내 어떤 M5 보다 완벽한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해외 포럼의 결과를 봐도 맵핑과 흡배기 튜닝 차량들이 보통 430hp 정도의 출력을 발휘합니다.
      맵핑이후성능테스트차딱...딱...한번최고속시도해보았습니다. 결과는HUD상Z34 였습니다. -,.-;; 
 
  - 기타
    : 카본 그릴, 카본 앰블럼, 네비게이션, DMB 등 기타 부수적인 튜닝 되어 있습니다.
 
  ◇ 관리 내역
 
  - 비록 정식 차량은 아니지만, 확실한 히스토리 확인 후 구매한 차량이며,
    인수후 국내 BMW 정비샵 중 가장 신뢰성 있고 정비 잘하는 영구샵(스타일) 에서 주기적으로 관리 해왔습니다.
    제 차량에 대한 기록 상세히 남아 있구요~ 실 구매자에 한해서 샵에 가서 스캔 및 점검을 통한 차량 상태 체크까지 해드리겠습니다.
 - 엔진 오일 : Agip Racing 10W-60 (3,000km 마다 교체 했습니다. 순정이 캐스트롤보다 휘발성이 낮아서 M5,6 오너들이 선호합니다.)
                     현재 보충용 4통도 있습니다.
 - 미션오일: 교환의 필요가 없다는 분들도 많이 계시나, 고질적인 결벽증으로 인해 3만km에 교체 완료하였습니다.
                      CASTROL MTF LT2( 순정, 권장오일) 주입 되어 있습니다.
 - 디프런셜: Motul LSD 전용으로 5,000km 전에 교체 하였습니다.
 - 브레이크, 파워 스티어링 오일 또한 순정으로 교체 하였습니다.
 - 브레이크 패드, 점화 플러그 등 기본적인 소모품 또한 앞으로 2~3만 Km 이상 주행 가능의 양호한 상태입니다.
 - 서스펜션 또한 하드웨어 자체에 아무런 이상이 없으며, EDC 또한 완벽하게 작동됩니다.
  - E60 M5 차량들의 공통된 문제점 중 하나로 지적되는 SMG 미션도 일절 트러블 없으며, 스캔 체크를 해보아도 어떤 에러 사항도 없습니다.
  - 산소 센서 교체 되어 있습니다.(2만 km 교체)
 
  - 수입차 동호회원분들에게 좋은 평판을 듣고 있는 해청 세차장에서 1주 1회 이상 디테일 클리닝 하였습니다.
    직접 차량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 어떤 흠집도 없는 완벽한 외장 상태입니다. 필름 차량 중 최고의 광택 상태입니다.
  - 내부 또한 실내 크리닝 및 가죽 보호제 관리하였구여, 연식은 있지만, 운전석 좌석마저도 주름 하나 없는 신차 수준입니다.
 
 
3. 가격
  - 7,300만원
  - 현금 차량이며, 실구매자께서 차량을 보시고 네고 할 부분이 있으시다고 하면 해드리겠습니다.
     그만큼 차량에 대한 자신 있습니다.
 
 
4. 사고 유무
  - 소소한 접촉 사고도 없는 완전 무사고 차량입니다.
  - 조금만 부분도색 또한 들어가지 않았으며, 문콕도 일절 없는 상태입니다.
 
 
5. 판매자 / 연락처
  - 이성규 / 010-3844-5804 / sung0405@yahoo.co.kr
 
※ 겉만 번지르하고 막 타고 다녀서 엔진, 미션 등이 썩어 있는 타 M5 와는 차원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제 기준으로 적정선의 튜닝을 통해 어느 정도 자세(?)를 잡았구요, 지속적인 체크와 정비를 통해 완벽한 메인터넌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 몸보다도  더 아끼고 관리해온 애마입니다.
    잡소리 하나 없고 트러블 하나 없어서 어떻게 이런 녀석이 나한테 왔나 신기할 때도 있습니다.
    어찌 보면 구차하게 참 주절주절 많은 얘기들을 적어 두었는데요~ 제 분신과도 같은 녀석을 떠나 보내려고 하니 이런 것들로도 부족하네요~
    참 좋으신 분 만나서 이 녀석 호강하고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