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중앙.jpg 실내 핸들.jpg 실내전체.jpg 전면.jpg 측면1.jpg 측면2.jpg 측면전체.jpg 트렁크.jpg 후면.jpg

 

1. 인피니티 g35 쿠페 수동6단 북미버전 풀옵션.2005년 등록
2. 65000마일 자세한사항은 밑에 첨부합니다. 

3. 1650만원 절충은 조금가능..
4. 무사고 앞범처 1회 도색.

5. 이종호
6. 010-2205-0350, wunderlich1104@hanmail.net

 

북미형 인피니티 g35 쿠페 6단 수동 팝니다. 오토 뺀 풀옵션입니다. 브렘보 4피 2피, 선루프, 보스 6cd체인져오디오시스템, 전동가죽시트등등... 국내에 수동 6단모델 10대 미만으로 희소가치또한 있는차 입니다. 350z와 형제뻘 되는 차이며 뒷자리 일반 쿠페에 비교해서 아주 넓습니다. 실내는 블랙버전입니다.(이거 정말 흔치않습니다.)

 

 

우선 제가 사올떄  오버홀 싹해서 엔진상태 현존 vq35de엔진과 비교해도 짱짱합니다.

45000마일때 오버홀 하였고 지금은 65000마일입니다.(조금씩 올라갑니다) 얼마전 인젝터도 z용으로 교환했습니다. (거의 모든 부품이 호환됩니다. z인젝터가 반응이 더 좋다하여 교체했는데 만족스럽네요 인젝터 홀수의 차이가...) 두달전 실린더 내시경검사와 압축비 검사 둘다 진행해서 정상인것 확인했구요. 오일 한방울도 새지않습니다. 관리안된 싼거 사셔서 돈들이시는 분들많은데... 적어도 이차는 엔진에 돈들어갈일없습니다.

 

튜닝내역입니다. na로는 어지간히했습니다.. 차 보러오시면 앞으로 생각했던 튜닝방향에대해 같이 논의하겠습니다.^^

우선은 배기부터.... 매니부터 엔드까지 풀버전입니다. 매니는 오버홀떄 장착했구요. 1번파이프 촉매없는 다운파이프입니다. y자 파이프부터 엔드까지는 일본 후지츠보 머플러로 장착했구요. 소리 예쁘다는 소리 여기저기서 많이듣곤했습니다. 크지도 작지도않은 적당한사운드입니다.

 

자동차검사 올해 했으니 2년간 아무문제 없습니다. 나중에 촉매하나 중통에 걸어주시는게 출력면에서 나을것같습니다.일반 35쿱이나. 350z  중에 매니폴더까지 장착한 차 많지않습니다. 작업비가 좀 많이 나오기에...

 

하체는 서스펜션은 cusco 일체형 차고조절식. 스테빌라이져도 cusco, 프론트 캠버조정해주는 어퍼암 킷 cusco 입니다. 스테빌과 어퍼암은 중고로 구했고 서스는 일본서 새것 사왔습니다. 보증서도있을텐데.... 찾아봐야겠네요. 지금까지 테인 빌스타인 kw 등 사용해봤으나. 테인이나 빌스보다는 낫고 kw v3보다는 조금 못합니다.

감쇄력조절식은아니지만. 타본 서스중에 가장 기본에 충실한 서스였던것 같습니다. 일본차엔 cusco 아니면 zeal 서스가최고인듯합니다.

 

흡기는 k&n 필터에 인테이크 파이프만 조절했습니다.  순정 흡기박스 보유하고있습니다. 어느것이든 좋은쪽으로 쓰시면 됩니다. 절대량은 오픈형이좋으나. 흡기순정도 괜찮다하시더군요. 일본에서도 vq는 과급아니면 잘 바꾸지 않는다합니다. 어느쪽이든 둘다 가져가셔서 써보세요.

 

클러치는 순정 디스크에 압력판만 교체했습니다. 약간 무겁습니다만. 미트감은 뛰어납니다. 클러치 많이남았습니다. 가어는 숏쉬프트쓰기엔 순정도 짧은편이어서 고민하다가 일본에서 아주 낮은 기어노브 구해서 사용중입니다. 꽤 레어템이고 좋은물건입니다.

 

브레이크는 순정 브렘보 옵션입니다. 패드는  dixcell사의것으로 교환한지 1좀안됫습니다 지금 앞은 반쯤남았네요. 뒤는 마니 남았구요. 프론트 디스크로터 2피스 로터로 교체했습니다. 리어는 투피스 교체는 어렵다 합니다.

 

그 외에는 데피 hud 장착, 안개등hid, 실내등 번호판등 led,  되있습니다. 프론트에 카나드도잘았는데 공업사에서 빠데를 잘못발라서...칠이 좀 깨지네요 ㅡㅡ 휠은 프로그래시브 무광카피옵셋는 8.5, 9.5 에 35 입니다. 리어에 허브스페이스 들어가있습니다. 프론트 25 리어 15 옵셋까지  휠 정말 빠방한거 다 들어갑니다.

타이어는 k104 235-35-19 ,s1 evo 245-45-19 입니다. 반정도 남았습니다. 오버휀다 작업해놨습니다. 그리고 루프스포일러도 장착했네요. 선루프도 있습니다.

 

선팅은 선가드에 열차단필름으로 제가 차 가져와서 다시 햇습니다. 전면 45% 측후면 15%입니다. 시안성좋고 연차단 잘됩니다. 보증서 전면은 5년 측후면은 3년입니다.

선루프 선팅도 열차단으로 했습니다.

 

사고는 무사고로 가져와서 앞범퍼 한번 도색했습니다. 동네아즘마가 박고 튀어서...

 

앞으로 한두가지만 더 해주면 na로서는 다 하게됩니다. 연비는 일반vq 보다 수동이라 좋습니다 . 시내고속반반에 7나옵니다. 고속도로 크루징으로 장거리뛰니까 110정도에서 9.5 나오더군요. bmw 330 수준이라 생각합니다. 7키로라는 수치 소나타 오토보단 조금 더 먹고 그렌저보단 좋은정도입니다.

 

국내에 35de엔진중에 컨디션 손가락안에들고. 가지가셔서수리하실꺼는 외관만 조금 외엔 없습니다. 오일만 교환해서 타시면 됩니다. 엔진오일은 당연히 합성유로 관리했습니다. 리퀴몰리 인젝터클리너, 벨브 클리너 , 세라텍 넣어주었습니다. 플러그 교환도 10000마일정도 됬습니다. hks로 교환했습니다. 일반 덴소나 ngk보다 고가입니다.점화코일도 6개 모두 비슷한시기에 교체했습니다.

 

그리고 최대 장점은 꽤 많은 부품이 sm7과 호환됩니다. 배기가스켓이나. 플러그. 서모스텟 등. 엔진관련부품중 꽤 기본적인것을은 르노삼성에서 구하시면 됩니다. 일반적 수입차보다 정말 싸게듭니다. 배기 가스켓 하나 안좋아서 갈았을때 두개에 5천원 줬습니다. ㅡㅡ 정말 어처구니가.... 하나는 새것 가지고있습니다.

다른부품들도 미국에서 구하면 저렴합니다. 튜닝파츠도 많고. 슈퍼차저나 터보 올리시려면 오토로는 320마력이 한게선이지만. 이건 500마력까지도 가능합니다.

 수동이니까요.ㅎ

 

마지막으로 내시경검사 압축비검사 하면서 다이노 찍었을때 253마력에 토크 33 나왔습니다. 다이나 팩 기준입니다. 다이노젯 보다 더 짠건 다들 아실껍니다.

ecu매핑 일본에 result magic사에서 한국왔을떄 했습니다. 제가 통역을 해서... 그냥 싸게 해주셨습니다.ㅎ

 

차량판매 사유는 이번에 e46 m3를 구매해서입니다. 정말 1년반동안 애지중지 탓는데. 어릴적 드림카인 m3를 사게되니 두대 유지할 여력이 없어 판매합니다.

컨디션 생각하면 정말 더 가지고 있고 싶습니다.

 

m3랄 비교시 저알피엠은 인피가 고알피엠은 아무래도 m3가 빠릅니다만. 많이처지는수준은 아닙니다. 같은 길 같은조건에서 여러번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m3다이노돌리면 270마력에 토크는 똑같은수준으로 나온다합니다. 인피니티쪽이 아메리칸 머슬같은 느낌이 강합니다.

 

외관은 두세군데 덴트할 부분 있습니다. 젤 못한게 외관관리네요. ㅡㅡ 이건 직접 보시는게...

 

제 첫 수입차입니다. 애지중지 관리했고. 진짜 이가격에 넘길꺼라곤 생각도 못했습니다. 많은분들이 젠쿱이랑 비교하시는데. 바디강성에서 게임이되지않습니다. 둘다 타봤는데 젠쿱 정말 무섭더군요... 지금 서스스테빌 외에 아무 보강재도 대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더 원하기면 최근 많이나오는 킷트 장착하시면 될듯합니다.

 

미국내 각종 테스트에서 별4개-4.5개 정도로 완성도 있는차입니다. 신형 rev up 버전이 마력은 이거보다 조금 더 나오고 토크는 구형이 더 좋습니다.

 

제가 두번째 차주이고. 일반적 z 들 심한건 7번도 넘게 차주바뀐차들 많습니다. 제차지만 정말 추천할만합니다. 

 

정말 차 아끼시는분이 가져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메일보다는 전화를 주로 보니 메일 보내시더라도 문자하나 부탁드립니다. 저도 지금까지 진상이니 환자니 엄청 듣고살았습니다. 제 지론이지만 차는 환자가 관리한걸 사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타면서 느낀 장점만 정리하자면 sm7과 헤드쪽부품이 반이상 호환되어 수리가 용이하다. 오버홀이 되어있어 동 차종에비해 트러블 가능성이 현저히 낫다. 미국쪽에서 여러가지 파츠 구매가 용이하다. 바디의 기본설계와 강성이 뛰어나다(이건 정말 괜찮습니다). 수동 g35 쿠페 가 많지않아 희소성이 있다. 정도겠네요.

 

가지고가시면 외관 덴트좀 하시고. 실내매트는 하나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바꿀때가 됫어요.

구매하시면 외국에 부품수급 사이트나 제가 타면서 모은 정보 공유해드릴께요 정말 재밋는차입니다.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