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8312.jpg

IMG_8313.jpg

IMG_8314.jpg

IMG_8315.jpg

IMG_8316.jpg

IMG_8317.jpg

IMG_8318.jpg

IMG_8319.jpg

IMG_8322.jpg

IMG_8323.jpg

IMG_8325.jpg

IMG_8328.jpg

1. 브랜드, 정확한 모델명, 연식
1990 BMW 325i (E30) 4dr 5spd manual
2. 주행거리, 순정부품교환된 것들, 튜닝내역, 특이사항 혹은 차량에 대한 설명
118,000마일
 
2014년 9월경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6개월동안 E30를 여러대 보다가 상태가 제일 좋다고 생각해서 가져온 차입니다.
서스펜션 튜닝이나 엔진/미션 스왑등 작업을 안한 순정에 최대한 가까운 차량으로 가져왓으며 5대 이상 시승해보고 구입한 차입니다.
 
캘리포니아에 있는 E30들은 보통 오리지날 대쉬보드라면 강력한 자외선으로 인해 크랙이 가는게 정상인데 이차는 크랙이 없는걸 보면 아마 장기간 실내보관했었던차 같습니다.
Carfax상 문제 없었고 제가 향후 1년동안 모니터링을 해도 구입을 아쉽게 만드는 매물을 보지 못했습니다.
90,000마일 미만일때 가져온 것으로 기억하며, 구입하자마자 BMW Specialist에서 Inspection을 했습니다. 차량에 큰 문제는 안보인다고 판단하였으며, 각종 메인터넌스 아이템: 엔진오일, 파워스티어링 오일, 미션 오일, 디퍼렌셜 가스켓, 브레이크 액등 작업 했습니다.
이 후, 모든 정비는 Castro Motorsports에서 진행하였으며, 기록 보관하고 있습니다.
한국으로 가져오기전에 위 샵에서 예방정비 차원으로 신경을 써서 작업했습니다:
-에어컨 신형냉매 컨버젼, 리어 부싱류, 오일팬, 모터마운트, 브레이크, 히터코어, 드라이브벨트, 플렉스 파이프, 휠베어링등등 다수...
 
상대적으로 부품이 부족하게 보일수 있는 한국상황을 불안하게 생각하여, 순정 플로어매트도 미국 전역을 수소문으로 구해왔고 윈드실드도 순정신품으로 한국 들어오기전에 교환햇습니다. 윈드실드는 한국 반입 직후 보호필름 작업을 해서 신품과 동일상태입니다. 키 실린더가 불안한 상태를 아주 가끔 보여, 미국에서 키 실린더도 맞춰서 들어왔습니다.
순정 휠 및 스페어타이어/휠도 보유중이며, 스페어타이어도 출고상태 타이어가 아주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차 답게 차체부식은 없으며, 한국에 이런 출고상태에 근접한 E30는 없거나 매우 적을것 같습니다.
2016년 한국 반입후에도 꾸준히 정비는 필요한대로 받았으며, 실력이 확실한 업체만 방문했습니다.
 
-출고상태 유지 (복원, 전체도색 X)
-수동출고 모델
-캘리포니아에서 구입 (하체부식 없음)
-Castro Motorsports에서 국내반입 전 정비
-Ronal LS 7.5 x 15
-순정 iS Front Lip
-Nardi Steering Wheel (Mahogany)
-Nardi Gear Knob – Evolution
-순정 Projection Headlight
-German Audio Specialties 우퍼 및 앰프 박스, 데크 출장설치
-신냉매 컨버젼 (R134)
-순정 휠 보유
-출고 스페어타이어 보유
-Yakima 루프랙 보유
-순정 M-Tech 스티어링 휠 보유
-순정 Projection Headlight (Smileys) 1세트 추가 보유
 
엘에이에 살때 베가스, 샌프란, 샌디에고등 중거리 여행도 문제없이 잘 다녔으며, 한번도 시동이 꺼져서 갈곳을 못간적도 없습니다.
처음에 올드카에 대한 두려움이 컷으나 생각보다 트러블 없이 행복하게 잘 탄 차입니다.
관리 잘해주시고 이 상태 오래 유지해줄 분이 데려가셧으면 좋겠습니다.

3. 가격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