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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랜드, 모델명, 연식 

  GM대우,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2009

2. 주행거리,튜닝여부, 차량에 대한 설명

161212km(팔릴때 까지 증가 예정), 올 순정, 내용은 한글 파일로 첨부(굉장히 깁니다.)

3.

안녕하세요?

이번에 9년동안 정들여서 타던 라세티프리미어 디젤을 판매하고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2012년에 차량 잘 아시는 분 돈 주고 데려가서 중고차 매장에서 제대로 된 차량 인수하고 현재 2020년 11월까지 9년동안 꾸준히 발이 되주고 다니고 있는 차량입니다. 와이프 출퇴근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물론 가족이 다 같이 이동할 때는 제가 몰고요

(1)거두 절미하고 9년동안 관리한 제 차량의 특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방청작업 완료된 바디 - 09년식 바디의 단점은 사이드 스텝 끝단의 부식이 고질적으로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별다른 녹이 발생치 않다가 어느 새인가 해당 부분에 녹이 살짝 올라오는 징조가 보여 차량에 조금의 녹도 허용치 않는 스타일이라 살짝 보이자마자 관련 방청작업 완료해 놓았습니다. 작업확실하게 해달라고 해서 해 놓았습니다. 관련 사진은 부식수리업체 링크로 첨부합니다. https://blog.naver.com/elzikjaja22/222041345955 그 이외에 녹은 없습니다. 앞으로도 걱정은 안하시고 타셔도 될 듯 합니다.

2. 문제 부분 모두 패치 완료된 엔진 09년식은 초기형이다 보니 빡세게 몰 경우 문제점이 있습니다. 주요한 것만 쓰면..
①라디에이터 커넥터 문제 – 커넥터가 타 버려 라디에이터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관련 증상 확인하고, 라디에이터 통째 교환 하였습니다.
②인터쿨러 파이프 압력에 의해 뽑혀 DPF 막힘 증상 – 빡세게 달리다 보니 인터쿨러 파이프가 압력에 의해 뽑혀버려 DPF가 나가 보증으로 신품으로 DPF교환하였습니다. 그리고 인터쿨러 파이프는 정비사분께 요청드려 안뽑혀 버리게 호스 반도 체결을 매우 강하게 하여 손으로 뽑기 힘들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추가적인 문제는 발생하지 않도록 말입니다.
③에바포레이터 교환 – 어느 순간인가 에어컨이 나오지 않아 장한평에 있는 카에어컨 전문집에 갔더니 컴프 문제가 아니라 에바포레이터가 나갔다고 해서 GM바로정비에서 데쉬보드 덜어내어 신품으로 교체하였습니다.(때가 여름이라 컴프작업 때문에 바쁘니 바로정비에서 교체하라고 해서 바로정비 가서 교체)
④에어컨 컴프레서 교환 – 이후에 타고 다니다가 에어컨 컴프레서가 나가 컴프레서 장안동 에어컨 전문집에서 재생으로 교환하였습니다. 이후 문제 없음.
⑤기어체인지 케이블 교환 – 정비사분께서 점검 중 발견하여 교환
⑥연료필터 교환 – 겨울을 잘 지낼 목적으로 이번에 교환하였습니다.
⑦타이밍 벨트 세트 및 펜벨트 모두 교환 – 오래 탈 목적으로 15만에서 모두 교환해 놓았습니다. 팬벨트 관련 개선품 소음 어쩌고 동호회에서 말이 많은 것으로 압니다. 저도 관련 자료 찾아 보았지만, 제 차량으로 직접 개선품 달고 타고 다닌 결과 뭐.. 멀쩡 합니다. 처음엔 소리 커지고 한거 같지만 나중에는 그냥 평상시 소리로 돌아왔습니다.

3. 하체 주요 부분 모두 신품으로 교환!!
① 차량을 오래 탈 목적으로 1년전에 모두 신품으로 교환하였습니다. 교환 품목은 크게 앞뒤 서스펜션, 토션빔, 로워암, 허브 및 허브 베어링, 우물정 프레임 됩니다. 한 260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②브레이크 패드 교환 – 홍성 패드로 최근 프론트 교환하였고, 리어도 적당하게 남아 걱정 없을 듯 합니다.

4. 스포츠 주행 및 겨울을 안전하게 나기 위한 휠 및 타이어 세팅 - 타이어는 순정휠에 v12evo2 225 50 17로 다녔고요, 겨울이 되면 용인에 두고가 홀딩이라는 곳에 윈터용으로 순정 휠 타이어 세트 여분 보관하다가 바꿔 끼고 다녔습니다. 구입하시는 분께 윈터용 휠 타이어 몽땅 양도할 예정입니다.(윈터로 바꿔 꼈기 때문에 서머용으로 양도가 되겠습니다.)

5. 엔진의 rpm을 고루 쓰고자 한 차량 운행 와이프는 정속 주행을 되도록 좋아하지만 저는 정속 주행을 좋아하지 않아 rpm되도록 쓰려고 했습니다. 제가 탈 때는 단 한번도 기어를 D로 놓고 탄적이 없고, 수동 모드로 돌려 rpm정확히 맞추려고 한 기어변속으로(하다 보면 요령 생깁니다.) rpm을 4500rpm 풀로 다쓰고 다녔습니다. 수동모드로는 5단 까지만 썼고, 그러한 차량 운행 덕인지, X90까지는(x는 x속도 영역을 이야기 합니다. 아시리라 생각) 디젤 치고는 생각보다는 잘 치고 나가 줍니다.

6. 이상 없는 미션 동호회에서 말이 많은 GEN1 미션이지만, 차량 인수하고 지금까지 문제 터진 적은 없었습니다. 미션오일 주기적으로 교환하고, rpm 맞추며 수동 변속을 자주 한 탓인지는 몰라도요, 학습효과인지는 모르겠지만, 뭐 나름 차주의 의도에 맞게 충격없이 변속도 잘됩니다. 미션에 관련된 문제는 저에게는 먼나라 이야기였습니다. 그냥 순정상태고 쿨러 이런거 장착해본 적도 없습니다.

7. 꾸준한 차계부 관리(차량 인수후 부터) 핸드폰 메모장을 이용하여 km마다 정비사항 사소한 것 까지 다 기록해 놓았습니다. 이것은 차량 구입하시는 분께 양도할 예정입니다.

8. 주기적인 오일류 교환 당연한 이야기지만, 엔진오일은 GM순정으로 1만km주기로 관리하였고, 미션오일은 토탈 플루이드 오일 덱스론 규격 만족하는 것으로 5만km 마다 교환해 주었습니다.

9. 한곳에서의 꾸준한 정비로 차후 차량 유지 걱정 부담 경감.
①차량 일반 정비는 서초구 방배 바로정비에서만 실시하였습니다. 여기 정비사님들이 제 차량에 대해 잘 알고 계시고 차량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서 반드시 필요한 정비만 하고, 과잉정비는 잘 안하시려고 합니다. 때문에 항상 믿고 맡겼고, 차후 차주님도 여기서 정비하면 될 듯 합니다.
②에어컨 단순 컴프 문제는 장한평 한일 카에어컨에서 실시하였습니다. 에어컨 전문점이 컴프 문제 및 호스 문제는 기막히게 보시더군요.

​(2)단점.
1.블랙박스 오래된 제품입니다. 정상 작동 문제 없지만(라이뷰로써 제가 직접 DIY로 설치) 현재 시점 기준에서는 해상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모델이라 다음 구매자 분께서 교환 하시길 바랍니다. 글고, 블박 설치를 백미러 밑에 했는데, 4년 동안 정도는 상관 없다가 서서히 스마트키 수신 거리가 짧아 지더군요, 블박 설치를 백미러 밑에 한 것이 스마트키 인식을 방해한다고 정비사 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블박 설치를 다른 곳에 하면 해결된다고 하셨습니다.

2.네비게이션 가끔 먹통입니다. 아이나비 ES100 제품이고, 동작은 되지만, 가끔씩 먹통되어서 저는 카멜레온 핸드폰 거치대 놓고 먹통될때는 핸드폰으로 네비 보고 다녔습니다. 불편함은 느낀적은 없지만, 이부분 차량 가격 반영시켰습니다.

3. 바닥 카 매트 순정이고 운전석쪽 카매트 고정 고리가 떨어질 듯 말 듯 합니다. 불편함은 없어서 그냥 다녔습니다.

4. 보험 기록상에는 없지만, 2013년도에 눈길 내려오다가 앞범퍼가 살짝 깨져(큰 충격이 아닌 살짝 찢어질 정도의 충격입니다.) 그냥 신품으로 교환 하였습니다. (앞 범퍼만 단순교환입 니다!!)

5. 와이프가 운전 초기에 뒤 휀더 아주 살짝 벽에 긁었는데, 붓펜으로 터치하고 방청제 듬뿍 뿌려 마무리 하였습니다.(세차장 직원에게 처리 깔끔하게 했다고 칭찬 받았네요). 혹시 녹 이나 이러한 이상있나 몇 년 동안 계속 살펴봤지만 이상없네요.

6. 가족용 차이다 보니 내장재에 잔기스는 존재합니다.

(3)설명을 마치며..
1.차량을 바꾸는 이유는 캠핑에 맛을 들여 큰 차로 넘어가기 위해 내놓은 것입니다. 그리고 차량 가격은 380잡았습니다. 다양한 사이트에 비슷한 키로수에 차량 가격을 보고 정하였습니다. 내역을 보시면 알겠지만, 나름 관리는 되어있는 차량이라 10년 더 탈수 있게 차량 정비 완료하였고, 단점 감안하여 380정도는 받아도 된다고 생각하였습니다.(아마 이정도면 딜러에게 양도하였을 때, 현재 시세 따져 보았을 때, 380보다 더 받으려 할 거 같습니다.)

2.연락은 진짜로 관심이 있으신 분 문자로 먼저 주시기 바라고, 와이프, 기타 등등 허락은 받고 오시기 바라고요. 제가 연락은 문자 확인하는 대로 순차적으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글로 충분한 설명을 했사오니, 고민해 보시고 차량과 관계없는 질문은 정중히 사절합니다.

3.차량은 서초동으로 보시러 오셔야 합니다. 동승은 1인에 한해서 동네 주변 돌아보는 것 정도는 가능하고, 시승은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인이라서 하체 띄워 드리고 이런 것은 못하고, 최근 찍은 사진으로 판단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4. 차량의 현 키로수는 사진 찍은 시점(2020.11.5.) 기준으로 161,212km 이나 계속 타고 다녀야 하므로 적산거리는 증가합니다. 팔리는 시점 까지는 계속 타고 다닐 생각입니다.

5.거래는 서초구청에서 진행하고 당일 이전 원칙으로 합니다.

6. 차량 계약금은 차량 가격의 10%입니다. 구매확정 지으시려면 계약금은 주시기 바라고, 단 순변심으로 인한 사유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7.연락처 : 박선철 010-8449-7176입니다. 차량을 보시러 오는 장소는 서울 서초동입니다.(문자로 반드시 먼저 주세요. 그 다음 연락드리겠습니다.)

(4)요약 차량 가격 260만원
①사고 없는 바디,
②향후 걱정 없는 방청.
③하체 풀교환.
④타이밍벨트, 펜벨트 각 교환 완료.
⑤꾸준한 차계부 관리.
⑥서머용 휠 타이어 + 윈터용 휠타이어(현재 장착 중) 같이 드림, 운행기간 약 9년, 차량 적산 거리는 계속 증가 예정임.
연락은 문자로 먼저 주시고, 전화는 확인 후 드림.   

4. 거래 및 이전은 서초구청에서 당일 처리 요망.   
※차량 보실 때, 또는 거래하실 때, 매너 부탁드립니다. 지키시리라 생각하지만, 매너 없으신 분과는 거래하고 싶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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