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가정의 달인 5월 회원분들의 가정에 항상 행복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TRS Inspection을 통해 입고된 차이며, TRS에서는 차량을 최소 1박2일 동안 철저히 저희의 잣대로 검증하여
1. 차의 상태를 정확히 검증한다.
2. 차에 당장 필요한 정비나 조치가 무엇인지 정리한다.
3. 오너분과 차량의 컨디션을 끌어올릴 수 있는 Plan에 대해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4. 목표로하는 수준으로 차량 상태를 끌어올린다.
5. 최종점 검 후 출고

이렇게 현재 타고 계신 차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 및 검증하여 어떤 정비를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전체적인 계획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유의미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차량은 TRS Inspection을 통해 입고된 차이며, E65 740i모델입니다.
가족이 타는 패밀리 세단이며, 의뢰주신 회원분께서는 1년여전에 차를 구입하신 후 지난 1년여간의 정비 기록은 모두 보유하고 계실 정도로 꼼꼼한 분이셨습니다.
 

IMG_8673.jpg

저희가 인스펙션을 한 결과를 가지고 대화를 나눌 때는 보통 몇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오너분께서 한동안 혹은 오래 보유하신 차에 대해 확신이 없으시거나 돈을 들여 계속 유지할만한 가치가 있는지?
아니면 지속적으로 장기 보유할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철저히 인스펙션을 받고 차량의 상태를 장기 보유할 수 있도록 끌어올리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IMG_8678.jpg

먼저 차량을 육안 및 테스트드라이브를 통해 점검한 결과 주행능력이 우수하다할 만큼 엔진파워가 잘 나왔고, 오일류 등은 교환된 이력을 확인하여 오일류 제외, 서펜타인 벨트의 상태가 좋지 않아 벨트, 텐셔너, 아이들 베어링, 써모스탯, 워터펌프를 예방으로 정비했고, 공회전이 불규칙한 점을 해결하기 위해 스파크 플러그와 점화코일을 교환하는 기계적 정비를 진행했습니다.

15만킬로를 달렸고, 앞으로 장기적으로 보유할 것을 목적으로 차량의 주행에 큰 영향을 주는 부분, 즉 문제가 생기면 주행에 바로 영향을 주는 부분의 변수를 줄이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에 엔진의 냉각계통과 점화계통에 대한 문제는 앞으로 발생하지 않도록 한 것이 의미라고 하겠습니다.

여기에 외형에 대한 부분도 그동안 미루셨던 덴트와 도색 등을 함께 진행했고, 테일램프에 벌레가 들어간 부분과 좌우 방향지시등의 색깔이 다른 점 등을 함께 의뢰주셔서 모두 해결했습니다.
 

IMG_8696.jpg

덴트 약 20군데와 총 6부분의 도색을 거친 후 G3의 광택과 유리막을 거쳐 신차와 같은 수준으로 재 탄생했습니다.
누가 이렇게 새차 같은 BMW가 15년이 되었고 15만킬로를 달렸다고 생각할까요?
 

IMG_8697.jpg

E65는 노말휠베이스, E66은 롱휠베이스를 의미합니다.
V8 4.0 NA엔은 306마력에 토크는 39.7kgm로서 아주 좋은 소리를 낼 뿐만 아니라 고회전 특성을 가지고 있어 주행의 즐거움이 아주 큰 차입니다.

현행 BMW가 8기통은 물론 6기통도 인색하니 E바디에 NA 8기통을 장착한 세단은 정말 의미가 큽니다.
 

IMG_8698.jpg

E65, E66이 개발될 때 작정하고 벤츠 S클래스를 한번 이겨보자 했던 야심이 차에 상당히 많이 반영되어 있는데, F02에 비해 승차감이 더 좋다고 평가받는 경우가 많고, 엔진이 견고하며, 6단 자동변속기의 내구성이 좋은 편입니다.
 

IMG_8699.jpg

이렇게 바탕이 좋은 차를 앞으로도 계속해서 가족들을 위한 안전한 패밀리카로서 그 역할을 잘할 수 있게 만들어 드린 점 아주 기쁘게 생각합니다.
 

IMG_8700.jpg

IMG_8701.jpg

IMG_8702.jpg

IMG_8703.jpg

IMG_8706.jpg

TRS Inspection을 통해 차량에 대한 정확한 검증을 거쳐 현재 차의 상태나 가치를 아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의미가 있습니다.
앞으로 해당 차량을 얼마나, 어떻게 유지할 지를 계획하는데 가장 중요한 기초 자료가 되기 때문이며, 이 검증을 그냥 리프트에 띄워서 눈에 보이는 부분만으로 판단하는 것은 분명한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TRS에서 시행하는 테스트 주행은 그만큼 값진 자료를 확보할 수 있고, 오너가 현재 느끼는 혹은 느끼지 못하는 부분까지 종합적으로 안내드릴 수 있는 중요한 기초가 되는 것이지요.
TRS가 가진 엄청난 실 데이터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테스트 능력은 국내 최고라고 자부합니다.

충청도에서 차를 맡겨주신 회원님이 차량의 모든 준비가 마쳐진 시점에 올라오셔서 직접 차량에 대한 작업 설명을 비롯해 정비 후 나아진 엔진 반응성은 물론 앞으로 과열 혹은 과냉 그리고 벨트류와 관련된 문제에서 자유로와진 부분에 대해 자세히 설명 들으신 후 무사히 출고해드렸습니다.

연식이 좋다고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며, 연식이 오래되었다고 문제의 가능성이 무조건 높다고 말하긴 어렵습니다.
차는 어떻게 관리했고, 어떻게 탔느냐가 아주 중요하며, 사실 일반인들이 가장 하기 힘든 부분이 바로 이력에 대한 관리인데, 그 이력을 관리하는데는 역시 차에 필요한 정비가 무엇인지를 쪽집게 처럼 찾아내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TRS의 고객 30%가 충청 이남 지역에 계신다는 점은 그만큼 원거리임에도 불구하고 저희에 대한 신뢰가 강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원거리에 계신 분들도 차량의 유지에 어려움이 없도록 항상 원격으로 차량에 대해 수월하게 관리하실 수 있도록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TRS만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TRS에서는 의뢰주신 분의 의지만 있으시다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한 신차에 가까운 수준으로 차를 복원해드립니다.
비용 대비 효과의 측면에서도 TRS에서 제공하는 Total solution은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저희를 믿고 맡겨주신 회원님께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740i와 함께 가족들과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 info@testdrive.or.kr  (유선 연락처 : 010-2707-4369)

TRS 서비스 종합안내 : https://www.testdrive.or.kr/boards/4461281
TRS Shop : 강남구 삼성동 58번지


-TRS-
TRS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