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8247.jpg
TRS수퍼패키지는 브랜드와 차종을 불문하고 전차종에 걸쳐 여러분께서 원하시는 최고의 차를 최고의 조건에 구입하여 최상의 컨디션으로 출고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국내 유일의 서비스이며, 최고 수준의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투명성을 바탕으로 한분 한분을 Private하게 응대해 드림으로서 가용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차가 출고된 이후에도 차량 관리를 수월하게 하실 수 있도록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서비스는 투명성과 편리성을 극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차량은 포르쉐 MK1 991 카레라S입니다.

저희가 올해 의뢰해주신 회원분과 3월 첫 메일과 유선 통화를 통해 저희 서비스와 911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상담 드렸고, 10월달에 정식으로 TRS 수퍼패키지를 통해 차량을 의뢰 주셨습니다.

저희와 커뮤니케이션 한 내용 중 일부를 소개해드립니다.


“같이 늙어갈 최고의 데일리카 911을 찾고 있습니다!”

더 늦기 전에 용기를 내어 아이코닉한 내연기관 드림카(=포르쉐)를 중고로나마 들여보려 합니다.

데일리카로 911을 들여서 누를때까지 평생 함께하려 합니다.


IMG_8229.jpg
선택지는 997과 991이었습니다.
차량에 대한 이해도가 굉장히 높으셨고, 다양한 차량을 이미 경험하신 경우여서 기호가 확실하셨습니다.
저희가 최종적으로 선택한 차량은 MK1 991 Carrera S였습니다.

한가지 주목해야할 내용은 이 차량은 117,000km가까이 주행한 차량으로서 다소 주행거리가 높아보이지만 저희가 이차를 자신있게 선택한 다양한 이유가 있으니 차근차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MG_8231.jpg

포르쉐는 정말 다양한 옵션을 신차구입시 선택가능합니다.
따라서 완전히 동일한 사양의 포르쉐를 찾는건 때론 매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한 조합이 가능합니다.
그중에서 991 기준으로 봤을 때 Sport Plus기능과 스포츠 가변 배기 옵션은 아주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IMG_8234.jpg

이 차량은 모든 서비스 기록이 포르쉐 정식센터에 남아있을 정도로 기록관리가 거의 완벽한 차량이었습니다.
저희가 딜러를 통해 제공받은 서비스 히스토리를 차량 출고때부터 수십페이지에 이르는 내용들을 모두 독파하고 10년 가까운 기간 동안 11만킬로를 달리는 동안 무슨일이 있었는지를 모두 파악했습니다.

이 내용을 공부(?)하는 시간 그리고 저희가 파악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세한 안내를 드리는 노력을 통해 차량에 대한 안심감을 드릴 수 있었다는 점 큰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IMG_8235.jpg

다행히 1만킬로+ 기간동안의 주행데이터가 저장되어 있었는데, 평균연비 8.8km/리터에 평균속도 40km/h라는 수치를 눈여겨 봐야 합니다.
TRS에서는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수십대의 차량이 운행되는 데이터를 분석해서 저 데이터가 어떤 주행환경이었는지를 매칭시킬 수 있는 방대한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분석으로 저 데이터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에 대한 판단은 저희가 합니다만 요약해서 말씀드리자면 저런 이쁜 수치를 만드는 것은 인위적으로는 불가능합니다.

결론은 차의 주행환경이 911로서는 거의 완벽한 주행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좋은 컨디션에서 주행해왔다는 것을 입증하는 데이터이기도 합니다.

 

IMG_8249.jpg

순정 브랜드 옵션으로 장착된 테일게이트 역시 이 차의 가치를 높이는 특이사항 중 하나입니다.
 

IMG_8258.jpg

아주 이쁘게 익은 배기 매니폴드와 촉매의 모습도 이 991은 운명적으로 아주 행복한 인생을 살았다고 보여집니다.
더불어 이차는 포르쉐에서 제공하는 워런티가 내년도 3월달까지 살아있었습니다.
저희가 차를 만드는 과정에서 발견하는 문제점은 저희가 직접 포르쉐와 무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IMG_8259.jpg

언더커버나 사이드 언더 가드 부분에 상처하나 없는 좋은 상태였습니다.
 

IMG_8264.jpg

11만킬로를 넘게 탔지만 내장에 스크레치도 거의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상태였고, 시트의 꺼짐도 전혀 없었습니다.
즉 완벽한 운전자세가 가능했고 신차에 올라타는 그런 느낌과 다르지 않았습니다.
 

IMG_8472.jpg

TRS에서 이차를 권하는데 투입된 판단 기준은 좋은 차를 선택할 수 있는 확률을 극도로 높입니다.
이는 그냥 비슷하게 흉내낼 수 있는 그런 수준이 아니며, 차량의 성격에 맞게 검증에 필요한 모든 수단을 동원합니다.

이렇게 차량의 명의이전을 마치고 TRS로 향합니다.
 

IMG_8486.jpg
전체적으로 회전하면서 느껴지는 좋은 질감과 완벽하게 박자를 맞춰 변속하는 PDK를 비롯해 역시 훌륭한 차를 좋은 조건에 잘 매입한 경우입니다.

MK1 991의 NA엔진은 회전수가 레드존에 다다를 때까지 바리오캠 작동 타이밍에 따라 드라마틱하게 엔진의 날카로움이 변하는 구간이 있는데, 이런 디테일한 부분에 대한 판단도 이런류의 차량에 대한 풍부한 경험이 없다면 자신있게 상태를 안내드리는 것이 어렵습니다.
 

IMG_8487.jpg

즐거운 드라이빙의 시작과 함께 이제부터 TRS에서 차량에 필요한 혹은 꼭 해야하는 부분들을 숙제해치우듯 해야할 차례입니다.
이 과정은 TRS수퍼패키지의 핵심 부분입니다.
저희의 손길을 거쳐 출고되는 차량에 대한 의미는 완전히 다른 결과물을 의미하며, 그 결과물의 질은 투입된 비용 대비 효과와 저희가 차량에 대한 데이터를 정확히 보존하고 차량이 새로운 환경에서 주행해 나가는데 있어서 저희가 차에 필요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IMG_8572.jpg

도착하자마자 자세한 인스펙션을 거쳐 기계적으로 완벽한 성능을 발휘함은 물론 누유나 누수가 전혀 없다는 부분도 재차 확인했습니다.
미리 확인한 내용이지만 커다란 언더커버가 온전한지 볼트들이 모두 잘 박혀있는지 등도 확인했고, 하체는 물론 언더커버 상태조차 완벽한 상태였습니다.
 

IMG_8573.jpg

IMG_8574.jpg

정비는 아주 기본적인 엔진, 변속기, 브레이크, 디퍼런셜 오일 교환과 필터류 그리고 AGM배터리 교환이 전부였습니다.
기존 정비 이력을 참고할 수 있었던 조건이었기 때문에 점화류나 냉각류 등은 지금 구지 작업하지 않아도 된다는 판단이었습니다.
 

IMG_8575.jpg

IMG_8576.jpg

991부터는 뒷범퍼를 탈거해야 에어크리너를 교환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매우 작업이 까다로운데 터보 엔진으로 바뀐
MK2 카레라는 이보다 한단계 작업이 까다로워져 MK1은 양반인 경우입니다.
 

IMG_8857.jpg

G3청담점의 실내크리닝과 전면 유리 유막 제거와 광택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광택작업전 뒷범퍼와 뒷좌우 휀더를 도색하여 외장은 완벽한 신차 수준의 상태를 추구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와이드 바디를 가진 911의 경우 워낙 휀더가 튀어나와있기 때문에 돌이 튀면서 생기는 돌자국들이 자연스럽게 많이 생기는 편입니다.
 

IMG_8861.jpg

테일램프에 있던 미세한 상처들까지 모두 깔끔하게 폴리쉬했습니다.
 

IMG_8882.jpg

하이퍼 메탈릭으로 복원한 휠은 아주 엣지가 살아있는 톤을 연출했고, 작업하면서 굴절이 없는지 등을 면밀하게 살펴 완벽한 밸런스가 나오는 상태였으며, 경화가 많이 진행된 전륜 타이어만 피렐리 피제로 타이어로 교체했습니다.
 

IMG_8889-1.jpg

정비와 휠복원 그리고 타이어 작업을 마치고 오전에 기온이 낮은 날은 일부러 냉간시동시 엔진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해 배기가스 냄새가 달라지는지 등등까지 꼼꼼히 체크했습니다.
 

IMG_9290.jpg

IMG_9291.jpg

출고 날짜와 시간이 정해지고 휠 얼라인먼트를 보는 것을 마지막으로 출고 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
 

IMG_9333.jpg

마지막 테스트 주행을 마치고 출고 준비를 완벽하게 마친 상태입니다.
 

IMG_9334.jpg

IMG_9335.jpg

IMG_9336.jpg

IMG_9337.jpg

IMG_9338.jpg

IMG_9339-1.jpg

IMG_9340.jpg

IMG_9341.jpg

IMG_9342.jpg

IMG_9343.jpg

IMG_9344.jpg

IMG_9345.jpg

IMG_9346.jpg

IMG_9347.jpg

IMG_9348.jpg

IMG_9349.jpg

IMG_9351.jpg

IMG_9353.jpg

IMG_9354.jpg

IMG_9355.jpg

저희가 차량을 TRS에 입고시킨 후 출고까지 걸린 시간은 2주일입니다.
그간 정비와 도색 그리고 광택 작업과 휠복원, 블랙박스, 타이어 작업 등을 하면서 중간중간에 차량을 관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차가 출고될 때의 상태는 차를 처음 가져왔을 때에 TRS에서 판단했던 완벽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상태임을 수차례 확인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엔진은 엔진대로, 변속기는 변속기대로 완전한 상태임을 판단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조건을 연출해 테스트하는 과정을 고쳐 탄생한 991은 그냥 괜찮아 보이는 차를 골라주는 그런 서비스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저희가 관리하는 리어 엔진 포르쉐만도 50대가 넘습니다.

카레라는 물론 터보와 GT3, GT4, 공냉식 마지막 RS 모델인 993RS ,심지어 카레라 GT까지 저희가 테스트하고 검증하고 관리합니다.

저희에게 의뢰를 주실 때 회원분께서 말씀하신 "같이 늙어갈 최고의 데일리 911"을 찾고 만드는 노력에 저희가 투입한 노력과 노하우는 그 누구도 흉내낼 수 없다고 자부합니다.

출고하는 날 회원분과 차량에 대한 대화를 나누면서 간략히 전체적인 과정을 설명드렸고, 더불어 PDK나 엔진의 특성에 대한 부분도 자세히 안내드렸습니다.

회원분과 오랜 기간 동안 진솔한 대화를 나누었고, 차를 찾는 과정과 만드는 과정에서 요청하시는 디테일한 부분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만큼 요즘과 같이 청명한 가을날씨에 도로에서 가장 행복한 드라이빙을 즐기실 그 순간에 찰라라 할지라도 저희가 떠오르신다면 그보다 더 큰 기쁨은 없을 것입니다.

겨울이 오기 전까지 즐겁고 행복한 드라이빙 즐기시길 바랍니다.

------------------------------------------------------------------------------------------------------------------------------

TRS는 철저히 테스트 기반으로 차를 검증하고 거기서 얻은 데이터를 통해 차의 수준을 평가함은 물론 보석과도 같은 차를 편안하게 소유하고 유지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좋은 차를 선택하는데 대한 특별한 기호가 없으신 분들은 TRS가 가진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진지한 상담도 해드립니다.
예산의 범위 안에서 가장 훌륭한 선택을 하실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드리고 어떤 과정으로 서비스가 진행되는지 상세한 설명을 드립니다.

궁극적으로 TRS수퍼패키지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전문적인 평가방법으로 차의 중요한 요소들을 파악하고 차의 구매 여부와 관련된 다양한 부분에 있어 고민하지 않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저희는 독보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차를 단순히 선택하고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최적의 선택을 도와드리는 작업에 큰 의미를 부여합니다.
이미 존재하는 차이지만 그 차를 선택하는 과정은 의미있고 소중한 순간이며, 좋은 선택은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차별화된 서비스와 좋은 사례들이 쌓여가는 과정속에서 저희 스스로도 차에 대한 열정을 더욱 뜨겁게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구상하시는 어떠한 차량이라도 먼저 TRS에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좋은 애마와 가족 또는 친구가 될 수 있는 최상의 기회의 서비스를 TRS수퍼패키지를 통해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문의 : info@testdrive.or.kr (유선연락 : 010-2707-4369)

TRS 서비스 종합안내 : https://www.testdrive.or.kr/boards/4461281
TRS Shop : 강남구 삼성동 58번지 G3 & TRS


-TRS-
TRS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