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S image.png : [TRS수퍼패키지]BMW F02 740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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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S 수퍼패키지는 상태가 좋은 중고차를 구매해서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구매, 네고, 구입단계의 서류작업, 복원 혹은 수리, 튜닝 등의 차량의 상태를 최적화하는 일련의 작업들을 모두 TRS에서 맡아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미 고광희님께서 TRS수퍼패키지 이용 후기를 적어주셨는데,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저희가 차를 구하고 준비하면서의 과정을 간략하게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처음에 의뢰 받았던 차종은 F01 740i였습니다. 노말바디 즉 숏바디와 롱바디냐에 따라 차의 뒷좌석 공간이 13cm기냐 짧은 것이냐 뿐 아니라 뒷좌석 옵션에서도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롱휠베이스 Li버젼이 숏바디인 i버젼보다 매물이 훨씬 많고 상품성도 더 좋게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혹시 모르니 국내에 있는 740i를 한대 봤는데, 일단 엔진이 오일을 많이 소모하는 것이 의심될 정도로 머플러에서 흰연기가 많이 나와 패스, 이후 벤츠로 확대해서 W221 S350을 두대를 보았지만 한대는 엔진과 변속기의 상태가 별로였고, 나머지는 운전석 시트가 흔들리는 문제가 있어 패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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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0Li두대를 것중에서 상태가 좋은 차를 네고를 거쳐 정말 좋은 가격에 78,000km대의 차를 가져올 있었습니다.
일단 740 직렬 6기통 트윈터보 엔진은 오일 소모에 대한 이슈가 제법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주행거리가 낮은 차를 택하려는 의지가 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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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01, F02 F10 5시리즈 이당시에 나온 BMW들은 알터네이터의 충전이 선택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배터리를 만충전시키지 않고 70%혹은 이하로 유지하는 경우가 많이 배터리 경고등이 점등되는 경우가 많고, 실제로 배터리의 수명도 이전 세대들보다 짧은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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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하반기부터 의무적으로 딜러에서 구입하는 차들은 성능보증보험에 가입되게 됩니다.
비용은 소비자가 내지만 1 2000km내에 위에 언급된 내용에 문제가 발생하면 보증을 받을 있습니다.
 

물론 개인이 이런 분쟁이 발생했을 보험사와 싸우는 쉽지 않습니다만 TRS에서는 만약의 상황에서라도 이런 일이 발생했을 대신 보상을 받을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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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만킬로대의 740Li 2000만원 초반에 가져올 있었음은 아주 훌륭한 딜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차를 가져왔을 때 기계적으로 당장 수리를 요하는 부분이 없었고, 주행질감과 엔진 성능이 최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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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질적으로 스타트 버튼이 까지거나 송풍구 스위치가 까지는 것은 아우토아티스에서 간단히 복원혹은 버튼을 교체 받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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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분의 요청은 지방에 계시는 관계로 현재 차량에 큰 정비를 요하는 문제가 없다하더라도 차량에 예방정비를 많이 하더라도 주요한 부품들은 교체를 해주십사하는 것이었습니다.

저희가 체계적으로 안내드린 내용을 요약하면

- 오일류 : 엔진오일, 변속기 오일, 디퍼런셜 오일, 브레이크 오일
- 냉각류 : 워터펌프, 서펜타인벨트(겉벨트), 텐셔너
- 연료 계통 : 저압 연료펌프
- 전기류 : 스파크 플러그, 점화코일
- 센서류 : 엔진 스피드 센서

연료계통과 전기류를 참고로 설명드리면, 차가 달리다가 멈추거나 주행이 불가한 상태가 되는 경우는 연료와 전기계통인 경우가 많습니다.

연료펌프가 나갈 예고가 없고 징후를 알기 힘들기 때문에 10만을 넘어가는 시점에 한번 교환은 유의미합니다.

전기류는 6기통 중에서 하나의 실린더에서만 점화가 안되어도 부조가 일어나는 것이니 주행을 멈출 밖에 없지요.
플러그를 교체할 코일팩까지 모두 예방정비하는 역시 향후 발생할 부조에 대한 대비입니다.

센서중에서 엔진 스피드 센서는 망가지는 경우 엔진의 속도를 모르기 때문에 시동 불능이 됩니다.
센서중에서 가장 중요하면서도 예고없이 망가지는 센서이기 때문에 예방정비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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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를 탈거할 때는 플러그 상태도 중요하지만 플럭 사기 부분이 젖어 있는지를 잘 살펴야 합니다.
헤드커버 가스킷이 좋지 않은 경우 안쪽으로도 누유가 생겨 스파크 플러그 상단을 적시는 문제가 발생하는 빈도가 이외로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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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라스틴트 열차단 선팅도 시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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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얼라인먼트와 휠밸런스를 보고 최고속도까지도 떨림없이 달릴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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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토아티스트에서는 항상 훌륭한 작업과 뒷마무리를 이번에도 보여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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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도어의 눈에 띄는  덴트도 모두 잡아 매끈한 바디면을 되찾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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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시간은 걸렸지만 아주 훌륭한 고급 스포츠 세단이 완성되었고, 고광희님께서 언급하신 에피소드가 있었지만 그래도 저희를 믿고 맡겨주신 덕분에 차는 정말 좋은 상태로 재탄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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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3 청담점 역시 실내클리닝의 진수를 보여주셨고, 2차에 걸쳐 정말  훌륭한 작업을 해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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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로 복원이 필요없을 정도로 이미 실내 상태가 좋았고, 실내크리닝으로 유분을 빼고 아주 뽀송한 가죽상태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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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좌석 역시 신차에 준하는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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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에 부품 불량으로 서펜타인 벨트와 텐셔너를 신품으로 다시 교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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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전라도 장성까지 권영주 대표님께서 직접 몰고 2명의 직원들이 장거리 주행을 함께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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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를 직접 전달드릴 때는 이미 밤이 깊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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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를 시험주행해보신 고광희 회원님 만족스럽다는 답변 듣고 저희는 12기통에 몸을 싣고 상경했습니다.

차를 좋아하지 않고 내차와 같은 애정이 없다면 이런 시간의 작업을 꼼꼼히 해내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문제가 생기지 않기를 기도하기 보다는 시간을 가지고 자주 관찰하는 것이 의미있다고 항상 권대표님께서는 말씀하십니다.

맞습니다.
차가 고장나지 않기를 기도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차량에 대한 변수와 위험부담을 줄이는 노력, 문제 발생의 확률을 줄이고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장기적인 차량 관리에 도움을 드릴 있는지를 저희는 끊임없이 탐구합니다.

차량구매 포함 이 모든 비용을 2000만원 후반대에 가능하게 하는 것 역시 TRS의 강력한 무기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740Li 즐겁고 안락한 주행 그리고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 info@testdrive.or.kr
TRS정비샾 : 강남구 삼성동 58번지 (010-2707-43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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