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3559.jpg

TRS수퍼패키지는 브랜드와 차종을 불문하고 전차종에 걸쳐 여러분께서 원하시는 최고의 차를 최고의 조건에 구입하여 최상의 컨디션으로 출고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국내 유일의 서비스이며, 최고 수준의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투명성을 바탕으로 한분 한분을 Private하게 응대해 드림으로서 가용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차가 출고된 이후에도 차량 관리를 수월하게 하실 수 있도록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서비스는 투명성과 편리성을 극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두분의 중년 신사분의 이야기는 자동차라는 취미가 얼마나 매력적이고 소중하며, 사람간 인연을 돈독히 할 수 있는 역할을 어떻게 해내내는지를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IMG_4683.jpg

먼저 997 타르가 4S부터 소개해드립니다.
997은 어떤 모델이건 매력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타르가는 컨버터블만큼은 아니지만 지붕의 수평 부분이 모두 열리는 구조라 선루프를 여는 것과는 비교도 안되는 개방감을 주기 때문에 요즘과 같은 가을날씨에 아주 특별한 매력을 발산하는 모델입니다.
 

IMG_3561.jpg

저희가 두대의 차량으로 고민하다가 선태한 흰색 모델은 붉은색 실내구성이라 더욱 더 강렬한 이미지이고 탑을 열었을 때 빛에 의해 붉은색이 더욱 더 돋보이는 그런 사양이었습니다.

아무리 좋은 컨디션의 차량이라해도 해결해야할 것들이 복수로 드러나는데, 이 타르가는 서스펜션을 순정화시켜야하는 숙제가 있었습니다.

5만킬로를 탄 타르가는 주행 느낌이 정말 좋았고, 특유의 탑에서의 잡소리도 크지 않아 견고한 바디를 잘 보존하고 있는 그런 상태였습니다.
 

IMG_3569.jpg

997 MK2부터 직분사로 바뀌어 더이상 MPI엔진을 사용하지 않게 되었고, 출력도 355마력에서 385마력으로 상승했습니다.
 

IMG_3570.jpg

엔진은 누유, 누수가 전혀 없었고, 다만 전륜 디퍼런셜에서 미세한 누유가 있어서 수리를 했습니다.
정비는 오일류와, 플러그 코일팩을 포함한 점화류를 위주로 정비했으니 기본적인 정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IMG_3576.jpg

IMG_3577.jpg

타르가의 탑은 사실 관리를 잘못하면 잡소리가 악명 높습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탑이 움직이는 부위의 윤활을 해주어야하는데, 이런 관리만 잘해주면 잡소리에서 거의 완벽하게 해방됩니다.
 

IMG_3578.jpg

IMG_3818.jpg

IMG_3819.jpg

회원분께서 원하시는 휠을 직접 구해주셨는데, 오버휀더를 가진 타르가 4S에는 너무 안으로 들어가 보입니다.
17.5mm 스페이서와 롱볼트로 조합해서 휀다라인에 맞추어드렸습니다.
 

IMG_4672.jpg

이렇게 완성되는 과정속에서 미쉐린 PS4S타이어, 그리고 이전에 사용하던 휠은 깔끔하게 복원한 후 윈터타이어 조립해서 보관해드렸습니다.

여기에 G3 청담점의 실내크리닝, 광택 유리막, 전면유리 유막 제거 및 발수코팅으로 풀코스 진행했으며, 순정 스프링을 포르쉐 센터에서 구입해 장착해드렸습니다.
이밖에 글라스틴트 선팅, AGM배터리와 후방카메라 그리고 블루투스 오디오 연결을 해드려 날씨와 주행상황에 맞는 좋은 음악을 들으실 수 있게 해드렸습니다.

블랙박스와 매립식 하이패스도 요청에 따라서 장착해드렸으니 신차를 출고하는 수준으로 차가 완성되었습니다.
 

IMG_4673.jpg

IMG_4674.jpg

IMG_4675.jpg

IMG_4676.jpg

IMG_4677.jpg

IMG_4678.jpg

IMG_4679.jpg

IMG_4680.jpg

IMG_4681.jpg

IMG_4682.jpg

IMG_4684.jpg

IMG_4686.jpg

IMG_4688.jpg

IMG_4689.jpg

이렇게해서 또 한대의 극상의 포르쉐 997이 TRS의 손길에 의해 탄생하였고, 아주 좋은분께 입양되어 타르가 입장에서는 인생 최고의 행복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IMG_8012.jpg

어느날 연락이 왔는데, 타르가 오너분의 친구분이시라며 마찬가지로 997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하셨습니다.
두분께서는 치과 전문의로서 타르가를 구입하신 분의 말씀을 듣고 대구에 계시는 원장님께서 본인이 원하시는 차량을 구해달라는 요청을 하신 경우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타르가를 출고하신 분께서는 타르가 아니면 안된다는 강력한 의지가 있으셨지만 이번 경우에는 이미 
718박스터와 도요타 86으로 서킷을 타시기 때문에 997은 트랙에서 탈 용도는 아니라 알아서 구해달라는 요청이셨습니다.
 

IMG_8015.jpg

저희가 몇 대의 997을 보았으나 결국에 선택한 차량은 MK1 997터보 모델이었습니다.
터보의 와이드 바디와 터보 전용 스포일러는 스포츠카로서 정말 멋진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위의 사진의 스포일러는 속도 감응식으로 작동하는데 고장이 많고 수리가 비싸기 때문에 작동을 반드시 잘 확인해야 합니다.
 

IMG_8174.jpg

87,500km정도를 주행한 MK1 997터보도 정말 좋은 상태였고, 전설의 메츠거 엔진을 탑재한 마지막 모델이라 5단 팁트로닉임에도 불구하고 큰 의미가 있는 모델입니다.
 

IMG_8176.jpg

저희가 명의 이전을 마친 후 1차 고속주행테스트를 마치고 샾앞에 입고된 장면입니다.
아무래도 480마력의 고성능 차량이고 제대로 성능이 발휘되는지 그리고 어떤 정비가 필요한지 등등을 확인하는 과정은 딱 정해진 시간내에 하는 것이 아니라 의심이 되는 부분이 있으면 끝까지 물고 늘어져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TRS의 원칙입니다.
 

IMG_8288.jpg

최근에 변속기를 오버홀한 이력이 있었고, 전체적으로 정비쪽으로는 크게 할 것이 없을 정도로 상태가 좋아서 엔진오일과 브레이크 그리고 디퍼런셜 오일등을 교체하는 정도의 정비를 진행했습니다.
 

IMG_8297.jpg

MK1에는 MK1 테일램프를 장착하셔야 한다고 해서 저희가 신품으로 구해 놓았고, 소켓이 달라 출고 때까지 완성시켜드리진 못했지만 다시 대구에서 올라오는 즉시 교체해드릴 예정입니다.
 

IMG_8405.jpg

역시 G3청담점의 실내크리닝와 광택 유리막, 그리고 전면유리 유막 제거 및 발수코팅을 진행해서 차는 신차처럼 좋은 상태가 되었습니다.
 

IMG_9175.jpg

테일램프와 함께 저희가 하나 더 할 작업은 앞뒤 그리고 사이드의 스커트를 무광 검정으로 교체하는 작업인데 국내 제고가 없어 독일에 주문을 해둔 상태입니다.
 

IMG_9176-1.jpg

주요 작업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피렐리 피제로 타이어
AGM배터리
글라스틴트 선팅
블랙박스 하이패스
후방카메라
덴트
선루프 스위치 교체
헤드램프 워셔 제트 수리
보조키 제작
조수석 에어시트 수리
등을 진행했습니다.
 

IMG_9177.jpg

IMG_9178.jpg

IMG_9179.jpg

IMG_9181.jpg

IMG_9184.jpg

480마력 메츠거 터보 엔진은 확실히 MK2부터 적용된 직분사 엔진에 비해 순정상태에서 사운드가 훨씬 큽니다.
특유의 걸걸하고 건조한 사운드는 부하가 크고 회전수가 높을 때는 소리가 다시 고와지고 잘 뭉쳐진 사운드를 뿜어냅니다.
5단 팁트로닉은 330km/h를 달릴 수 있는 엔진을 커버하기에는 다소 기어비를 멀게 세팅할 수 밖에 없지만 4,5단은 상대적으로 가까워 고속에서의 펀치는 지속적으로 유지가 가능합니다.
 

IMG_9185.jpg

IMG_9187.jpg

IMG_9189.jpg

이 997터보 역시 붉은 실내라 강렬한 분위기속에서 드라이빙이 가능합니다.
 

IMG_9191.jpg

IMG_9194.jpg

세라믹 브레이크가 있어 더욱 더 든든합니다.
 

IMG_9204.jpg


이 997터보를 만들면서 가장 애를 먹었던 부분은 실내 잡소리였습니다.
온도에 따라 전혀 다른 소음이 들리는데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는 상황이 특정되지 않았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200을 넘으면 그 소음이 노면과 상관없이 난다는 점인데, 여간 거슬리는 것이 아니었지요.
차가 대구로 가야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가능하면 이 잡소리는 꼭 잡고 싶었던 것이 저희의 마음이었습니다.

매우 좁은 997터보의 뒷자리에 직원을 태우고 시운전을 정말 몇 시간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결국 원인은 위의 사진의 뒷유리와 가까운 내장재의 조립된 부분 안쪽 핀의 고정부위였는데, 문제는 저 판넬을 제거해서 다시 조립한다고 해서 잡소리가 잡힐 것 같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시도한 것은 두꺼운 스폰지를 넣어 약간 상향 밀착시키는 방식으로 판넬 내부의 떨림을 잡는 방식을 사용했는데, 효과가 정말 좋았습니다.

삽입하는 위치와 스폰지의 양을 몇번 시도해서 맞춘 후 마지막 테스트 주행시 잡소리 하나 없는 깔끔한 상태로 완료가 되었고, 성인이 앉기에 무척 좁은 뒷자리에서 몇 시간째 고생한 저희 직원도 미소와 함께 "이제 안나요!!"하는데 주먹을 불끈 쥐게 되었습니다.
 

IMG_9207.jpg

이렇게 내부에 삽입된 스폰지는 잘 보이지 않게 깔끔하게 처리했습니다.
 

IMG_9210.jpg

이 두 신사분께서는 오랜만에 997을 찾으러 오시는 날 만나시게 되었습니다.
대구에서 기차로 올라오신 997터보 휘원분을 997 타르가 회원분께서 광명역에서 픽업 하신 후 저희 샾으로 함께 오신 것이지요.
 

IMG_9212.jpg

정말 청명한 가을의 주말 타르가 탑을 열고 함께 나타나신 두분은 그동안 유선 통화와 카톡을 통해 저희와는 신뢰가 쌓여서 그런지 처음 뵙는 분 같지 않았습니다.
이미 출고하신 997타르가를 너무나 잘 타고 계시다는 인사말씀을 전해들은 것도 저희에게는 반가운 소식이기도 했구요.
 

IMG_9214.jpg

차를 좋아하는 인생의 긴 시간 속에 이처럼 기억에 남을 순간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차를 찾으러 가실 생각에 잠도 제대로 못 주무셨다는 말씀에 차를 좋아하는 열정은 나이와는 무관함을 새삼 느꼈습니다.
함께 사진을 찍어달라고 하셔서 저희가 생각하는 좋은 각도에서 연속으로 몇 컷을 찍어드렸습니다.
 

IMG_9216.jpg

서로 다른 지역에서 치과 전문의로서 일과 시간에는 진료 이외의 것을 생각하기 힘든 바쁜 일과를 보내시지만 그래도 마음속에 포르쉐에 대한 열정은 그 어떤 취미보다 더 큰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희가 그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안다고 자부합니다.
 

IMG_9218.jpg

오랜만에 만나신 두분께서 식사를 하러 가신 사이 저희는 이렇게 두대가 만날 수 있는 극히 적은 확률을 생각하면 이 순간의 기억을 강하게 남겨드리기 위해 사진을 부지런히 찍었습니다.
 

IMG_9219.jpg

IMG_9220.jpg

두대 모두 슈트트가르트에서 태어나 한국이라는 곳에서 다시 만났으니 이 얼마나 대단한 인연이겠습니까?
더군다나 오랜 친구분이신 두분의 인연을 생각하면 이 두대의 997은 정말 특별하고 특별한 인연입니다.
 

IMG_9221.jpg

IMG_9222.jpg

IMG_9225.jpg

타르가 회원분께서 직접 붙여달라고 하셔서 팀테스트드라이브 스티커도 붙여드렸습니다.
 

IMG_9227.jpg

IMG_9228.jpg

IMG_9229.jpg

얼른 997터보를 몰아보시고 싶으신 마음이라 두분께서는 곧 헤어지셨지만 앞으로는 두분께서 하시는 대화속에 997이라는 공통주제가 하나 더 늘어나 더 자주 대화하시고 소통하시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IMG_9231.jpg

먼길 조심해서 잘 가라는 인사와 함께 두대의 997은 TRS샾을 떠났습니다.

아무리 좋은 차라해도 그 가치를 알고 케어해줄 수 있는 대상이 없다면 그저 그런 고철덩어리가 되어버리는 것이 자동차입니다.
그래서 누구를 만나 어떻게 관리를 받느냐는 차의 가치를 높이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저희가 몇달에 걸쳐 2대의 997을 만들면서 느낀 공통점은 두분께서 저희에게 하셨던 "알아서 잘 만들어주세요"라는 말씀인데, 사실 가장 부담이 크게 와닿는 말씀이기도 합니다.

다만 저희가 이런 스포츠카들 뿐 아니라 차를 만들었던 경험과 시간을 생각한다면 저희가 늘 하던데로 하면 결과물은 반드시 좋다는 확신과 자신도 확인하는 계기였습니다.

겉으로 좋아보여도 진짜 좋은 것은 전혀 다른 차원의 문제입니다.
정말 좋게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을 추려내고 완성하는 과정을 즐기고, 그 과정속에서 소통하는 것이 저희의 즐거움이자 보람입니다.

두분의 우정의 정점에 997이 있다는 점, 그리고 두분께서 997에 대해 편안하고 좋은 경험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저희가 최선을 다했다는 점, 이 두가지가 잘 어우러져 두분과의 소중한 인연에 저희도 작지만 역할을 할 수 있었음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대구에 도착하셔서 받은 메시지의 원문입니다.

"차 오랫동안 타온 제차 같아요"
"차를 많이 사봤지만 이런 경험은 또다른 감동이네요"
"고맙습니다. 잘 골라주시고 잘 케어해주셔서..."
 
TRS를 믿고 맡겨주신 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TRS는 철저히 테스트 기반으로 차를 검증하고 거기서 얻은 데이터를 통해 차의 수준을 평가함은 물론 보석과도 같은 차를 편안하게 소유하고 유지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좋은 차를 선택하는데 대한 특별한 기호가 없으신 분들은 TRS가 가진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진지한 상담도 해드립니다.
예산의 범위 안에서 가장 훌륭한 선택을 하실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드리고 어떤 과정으로 서비스가 진행되는지 상세한 설명을 드립니다.

궁극적으로 TRS수퍼패키지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전문적인 평가방법으로 차의 중요한 요소들을 파악하고 차의 구매 여부와 관련된 다양한 부분에 있어 고민하지 않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저희는 독보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차를 단순히 선택하고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최적의 선택을 도와드리는 작업에 큰 의미를 부여합니다.
이미 존재하는 차이지만 그 차를 선택하는 과정은 의미있고 소중한 순간이며, 좋은 선택은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차별화된 서비스와 좋은 사례들이 쌓여가는 과정속에서 저희 스스로도 차에 대한 열정을 더욱 뜨겁게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구상하시는 어떠한 차량이라도 먼저 TRS에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좋은 애마와 가족 또는 친구가 될 수 있는 최상의 기회의 서비스를 TRS수퍼패키지를 통해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문의 : info@testdrive.or.kr (유선연락 : 010-2707-4369)

TRS 서비스 종합안내 : https://www.testdrive.or.kr/boards/4461281
TRS Shop : 강남구 삼성동 58번지 G3 & TRS


-TRS-
TRS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