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6571.jpg

TRS수퍼패키지는 브랜드와 차종을 불문하고 전차종에 걸쳐 여러분께서 원하시는 최고의 차를 최고의 조건에 구입하여 최상의 컨디션으로 출고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국내 유일의 서비스이며, 최고 수준의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투명성을 바탕으로 한분 한분을 Private하게 응대해 드림으로서 가용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차가 출고된 이후에도 차량 관리를 수월하게 하실 수 있도록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서비스는 투명성과 편리성을 극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에 의뢰를 해주신 회원분께서 의뢰주신 차종은 997 MK2 Turbo PDK입니다.
아이들을 해외에 유학까지 보내 놓으셨고, 집에 있는 미니와 SUV에서 얻을 수 없는 운전의 즐거움과 여유있는 파워 그리고 포르쉐의 마법과도 같은 주행능력을 소유하고 싶으시다고 하셨습니다.

 

IMG_6574.jpg

997은 MK1때까지는 메츠거 엔진을 사용하며 대신 토크컨버터를 사용하는 5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합니다.
480마력이었던 것이 MK2때 PDK가 적용되며 직분사 3.8리터 500마력으로 엔진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이 엔진은 991에도 그대로 적용되었는데, 데뷔 초기에 전통의 메츠거 엔진이 단종된 것에 대한 아쉬움이 상당했으나 신형 엔진의 완성도 또한 매우 높다는 것이 이미 데뷔한지 11년이 지난 이 엔진에 대한 오늘날의 평가입니다.
 

IMG_6576.jpg

기록이 좋고 서류적인 내용이 전체적으로 좋았으며 전체 PPF필름으로 뎦여 있었고, 전면 유리는 약간의 돌튄 자국들이 있는 정도로 전체적으로 차량은 9만킬로를 넘게 탄 수퍼스포츠카로서 매우 훌륭했습니다.
전면 유리는 차량 구매 후 교체했습니다.
 

IMG_6577.jpg

시트의 스크레치들도 복원하면 만족도가 잘 나올 정도로 크지 않은 그런 상태였지요.
 

IMG_6585.jpg

997이 고질적으로 실내 복원을 요하는 부분들은 대개 이정도의 킬로수라면 대동소이합니다. 도어쪽은 도어 손잡이와 윈도우 조절 스위치 주변이 상처가 많이 생기는 부위입니다.
 

IMG_6823.jpg

차를 떠서 확인해보니 조수석 뱅크쪽 터보 인터쿨러 호스의 체결이 정확히 되어 있지 않아 터보에서 미세하게 뱉어내는 오일이 호스 밖으로 삐져나와 점검겸 호스의 체결은 정확히 해주었습니다.
 

IMG_6824.jpg

기타 엔진 몸통은 주행거리를 무색하게 할정도로 누유가 전혀 없는 좋은 상태였습니다.
 

IMG_6825.jpg

딱히 엔진과 변속기쪽은 정비를 요하는 부분이 없을 정도로 주행거리동안 아주 적당히 달리면서 탄 엔진이라는 느낌이 드는 그런 상태였습니다.
 

IMG_6826.jpg

IMG_6827.jpg

IMG_6828.jpg

서펜타인 벨트도 교환한지 오래되지 않은 것 처럼 보였습니다.
 

IMG_6829.jpg

전륜 드라이브 샤프트 부트가 한쪽이 터져있었는데, 보증보험 대상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 소지는 없는 경우였지요.
 

IMG_6830.jpg

포르쉐 디스크는 크게 두가지 문제가 있는데, 디스크가 닳을 때 그루브가 진다는 점 즉 믈결처럼 울통불통하게 닳는 문제, 그리고 타공 주변에 크랙이 잘 생긴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크랙은 크게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실제로 저정도의 크랙으로 디스크가 쪼개지거나 하지 않으니 아직 마모한계에 도달하지 않는 좋은 상태라면 크랙이 조금 있다고 성급히 디스크를 교환하지 않아도 됩니다.
 

IMG_6831.jpg

PPF필름은 작업한지 조금 시간이 많이 경과한 것으로 보여 도어 손잡이쪽 같이 작은 피스로 여러장이 작업된 곳은 약간의 들뜸 현상이 있었으나 무시해도 좋을 수준이었습니다.
다만 차량의 현재 상태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리포트 해드리는 것은 TRS의 중요한 원칙입니다.
 

IMG_6832.jpg

IMG_6835.jpg

테스트 주행을 하고 완전 열간시 가르키는 오일압력도 눈여겨 봐야할 부분입니다.
 

IMG_7223.jpg

차량의 상태는 워낙 좋았고, 구매한 후 오일류와 브레이크 앞뒤 디스크 패드 등을 교체하였고, 더불어 코일팩과 스파크 플러그를 교체하는 정비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스파크 플러그 교체하기 전 내시경을 통해 한번 더 확인 사살을 함으로 6개의 실린더 모두 완벽한 상태임을 확인했습니다.
 

IMG_7224.jpg

포르쉐의 NA엔진들에 엔진 스크레치는 3.4, 3.6리터 엔진에 많고 경우에 따라 3.8도 제법 발견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메츠거 계열의 GT2, GT3, 그리고 터보에는 엔진스크레치가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MK2로 바뀐 터보 엔진 역시 스크레치에서는 상당히 자유로운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MG_7225.jpg

플러그 상태를 통해 각 실린더의 연소상태가 어떠한지 그리고 오일에 젖어있는 정도와 부위를 확인하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정비가 무엇인지를 확인하기 때문에 고성능차량의 스파크 플러그 교환은 매우 의미가 큽니다.
 

IMG_7226.jpg

IMG_7227.jpg

IMG_7228.jpg

IMG_7229 (1).jpg

보증보험을 통해 터진 전륜 드라이브 샤프트는 무상 수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IMG_7229 (2).jpg

IMG_7229 (3).jpg

IMG_7230 (1).jpg

차량이 매입되어 TRS에 입고되면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순서로 차량의 상태를 재점검합니다.

- 충분한 테스트 주행
- 정밀 인스펙션
- 실내외 복원이 필요한 부위를 모두 사진으로 찍어 공유하며 복원에 필요한 비용 안내
- 덴트, 휠복원, 유리 교환, 선팅 필름의 상태, 실내 탈취가 필요한 부위 확인 후 안내
- 차량의 컨디션을 끌어올 릴 수 있는데 필요한 모든 내용 정리 후 금액과 함께 안내

이렇게 정리된 내용으로 커뮤니케이션 하게 되면 차량에 정확히 얼마의 비용이 투입되어 어떤 결과물이 나오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공유됩니다.

997의 고질적인 실내 상처들은 아우토아티스트에서 이번에도 훌륭한 작업을 해주셔서 신차의 실내 컨디션으로 복원되었습니다.
 

IMG_7230 (2).jpg

시트 날개나 방석 부위의 미세한 상처들은 모두 제거되고 정확히 어디를 복원했는지 알아차리기 힘들 정도로 상처들은 감쪽같이 사라졌습니다.
 

IMG_7230 (3).jpg

IMG_7230 (4).jpg

IMG_7230 (5).jpg

G3에서 완벽한 실내클리닝을 하면서 복원에 필요한 부위를 자세하게 확인하고 촬영하는 과정을 거쳐 실내복원을 진행하기 때문에 그 완성도는 매우 높습니다.
예를들어 시트에는 시간이 지날 수록 유분이 쌓이게 됩니다.
이 유분이 시트를 미끄럽게 하고 번들번들거리게 하지요.

이런 유분을 제거하고 복원을 해야 복원의 완성도가 높고 내구성이 확보됩니다.
따라서 G3에서 실시하는 실내크리닝은 실내를 청결하게 바꾸는 목적 이외에도 복원을 위한 기초작업을 한다는 의미도 함께 가집니다.
 

IMG_7230 (6).jpg

IMG_7230 (7).jpg

IMG_7230 (8).jpg

IMG_7230 (9).jpg

IMG_7230 (10).jpg

IMG_7231.jpg

붉은 시트 벨트 역시 신품처럼 깨끗히 세척했습니다.
 

IMG_7232 (1).jpg

외장은 마지막으로 립스포일러를 신품으로 교체했습니다.
지상고가 낮고 전륜 오버행이 긴 911의 특성상 저 립스포일러는 쉽게 상처가 생기고 멀쩡하기 힘듭니다.
다만 탄성이 커서 쉽게 부서지지는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처가 많으면 보기 싫지요.
 

IMG_7232 (2).jpg

IMG_7279.jpg

IMG_7280.jpg

IMG_7281.jpg

IMG_7283.jpg

IMG_7284.jpg

IMG_7285.jpg

IMG_7286.jpg

IMG_7287.jpg

IMG_7288.jpg

IMG_7290.jpg

IMG_7293.jpg

TRS에서 작업한 내용은 

- 장비 : 오일류, 플러그 코일팩, 드라이브 샤프트 부트 수리, AGM배터리, 휠 얼라인먼트
- G3 실내클리닝, 전면 유리 유막 제거 및 발수코팅, 립스포일러 교체
- 전면유리 교체, 헤드라이트 복원
- 아우토아티스트 실내 복원
- 글라스틴트 열차단 선팅
 

IMG_7302.jpg

이렇게 해서 또 한대의 포르쉐 911이 TRS의 손을 거쳐 완벽한 상태로 출고했습니다.

중년의 나이에 부모로서 건강하고 바르게 자란 아이들이 자신의 자리에서 열심히 생활하고 있는 것을 응원하는 것처럼 행복하고 기쁜 일은 없을 것입니다.

가장의 위치에서 열심히 생활하며,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그 순간은 그 시간의 길이로 만족도가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그 시간을 보내느냐에 따라 힐링의 질이 결정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힐링이 때론 혼자만의 이기적인 순간일 수도 있지만 그것이 가장이 짊어진 책임감의 무게를 생각하면 어딘가에서 에너지를 수혈받을 도구가 있어야한다는 논리를 이길 수는 없을 것입니다.

997터보를 구하는 과정과 차를 만드는 과정속에서 나눈 대화들은 의뢰를 주신 회원분과 TRS간의 신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 정도로 한쪽의 일방적인 정보 전달로 국한되지 않습니다.

어떤 차를 구해야하는지, 그리고 구한 차를 어떤 수준으로 어떻게 만들어야하는지 모두 긴밀한 소통을 통해서 좀 더 구체화됩니다.

정성껏 만들어드린 차를 출고하는 순간 저희가 느끼는 즐거움은 차를 받으시는 회원분의 그것과 동등합니다.


TRS는 철저히 테스트 기반으로 차를 검증하고 거기서 얻은 데이터를 통해 차의 수준을 평가함은 물론 보석과도 같은 차를 편안하게 소유하고 유지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좋은 차를 선택하는데 대한 특별한 기호가 없으신 분들은 TRS가 가진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진지한 상담도 해드립니다.
예산의 범위 안에서 가장 훌륭한 선택을 하실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드리고 어떤 과정으로 서비스가 진행되는지 상세한 설명을 드립니다.

궁극적으로 TRS수퍼패키지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전문적인 평가방법으로 차의 중요한 요소들을 파악하고 차의 구매 여부와 관련된 다양한 부분에 있어 고민하지 않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저희는 독보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차를 단순히 선택하고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최적의 선택을 도와드리는 작업에 큰 의미를 부여합니다.
이미 존재하는 차이지만 그 차를 선택하는 과정은 의미있고 소중한 순간이며, 좋은 선택은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차별화된 서비스와 좋은 사례들이 쌓여가는 과정속에서 저희 스스로도 차에 대한 열정을 더욱 뜨겁게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구상하시는 어떠한 차량이라도 먼저 TRS에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좋은 애마와 가족 또는 친구가 될 수 있는 최상의 기회의 서비스를 TRS수퍼패키지를 통해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문의 : info@testdrive.or.kr (유선연락 : 010-2707-4369)

TRS 서비스 종합안내 : https://www.testdrive.or.kr/boards/4461281
TRS Shop : 강남구 삼성동 58번지 G3 & TRS


-TRS-
TRS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