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TRS Inspection은 여러분께서 타고 계신 차종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검증하여 여러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부분들을 해소해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 차의 상태나 성능이 정상이 맞는지?
- 차에 문제가 있다면 어느정도의 비용으로 정상화가 가능한지?
- 차를 오래 보유하는 것이 의미가 있는지?
- 장기간 보유하고자할 때 어떤 Plan으로 차를 관리하는 것이 현명한지?
- 차의 기계적 컨디션 이외에도 차의 전체적인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것이 가능한지?

TRS에 의뢰주시는 분들은 보통 위와 같은 이유로 문의를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저희는 아래의 절차로 차를 검증해드립니다.

 TRS에서는 차량을 최소 1박2일 동안 철저히 저희의 잣대로 검증하여

1. 차의 상태를 정확히 검증한다.
2. 차에 당장 필요한 정비나 조치가 무엇인지 정리한다.
3. 오너분과 차량의 컨디션을 끌어올릴 수 있는 Plan에 대해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4. 목표로하는 수준으로 차량 상태를 끌어올린다.
5. 최종 점검 후 출고
 

2.jpg

이번에 저희에게 의뢰주신 회원분께서는 가족을 위해 타시던 F10 528i에 대한 고민이 많으셨습니다.
나름대로 수리를 빠지지 않고 받으셨지만 고질적으로 사라지지 않는 문제점들이 있었고,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 정확하게 진단하고 수리를 해주는 곳을 찾지 못하셨던터라 이차를 계속 탈지 말지에 대한 고민에까지 이르게 되셨지요.

저희가 차를 받았을 때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하체에서 들리는 소음과 충격이었습니다.
이 충격은 하체 자체에서 오는 것과 구동계통에서 오는 것이 약간 혼합되어 있어서 진단이 매우 난해했습니다만 일단 중요한 점은 TRS Inspection에서 드러난 문제의 경중을 따져 가장 큰 부분부터 잡으면서 좁혀나가는 방식을 택한다는 부분을 먼저 회원분께 자세히 설명드렸습니다.

 

3.jpg

8만킬로대의 엔진과 변속기 컨디션이 매우 좋았고, 주행질감도 좋았습니다. 다만 전륜 하체의 상태가 로워암 포함 부싱류가 많이 헐거워진 상태여서 이 부분에서 주행 중 유격감이 있었고, 이런 정도의 유격이 있을 경우 이음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아서 일단 하체에 문제가 되는 부싱류를 모두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여전히 남은 숙제는 급가속시와 언덕출발시 뚝하는 이음이 발생하는 경우였는데, 이것이 쉽게 연출되지 않아 처음에는 약간 애를 먹긴했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가속과 관련된 부분, 즉 엔진이 부하를 받으면 엔진은 한쪽으로 기울기 때문에 마운트류를 의심하지만 겉으로 보이는 부분에서 마운트의 이상을 찾기 어려웠고, 더불어 올해 1월에 정품 마운트로 교체를 하셨다는 정비기록을 근거로 마운트가 의심이 가지만 또 한편으로 의심하지 못하게 하는 요인들도 있었던 것이지요.

저희가 시도한 방법은 마운트를 뜯기 전에 확신을 얻기 위해 스톨 테스트를 했는데, D레인지에 두고 정차중 브레이크를 밟고 가속패달을 밟아 순간적으로 엔진의 기울기를 연출했는데, 정차중에도 소음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했는데 위치는 바로 얼마전 교체한 엔진마운트가 맞았습니다.

부품을 구매 후 공임만 받고 작업을 해주는 작업장에서 작업을 제대로 하지 않아 마운트의 센터 부분이 맞지 않은체 조립되어 결과적으로 얼마 안된 마운트가 한쪽으로 찌그러져서 못쓰게 되었고, 이것이 원인이 되어 소음이 발생했던 것이지요.

저희가 탈거해서 망가진 마운트만 한쪽을 교환하고 나서 시운전 및 스톨테스트를 거쳐 그동안 오랫동안 가지고 계셨던 짜증스러웠던 그 문제를 해결하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문제가 있던 하체 부품들이 쌩쌩해지니 하체감이 타이트하고 견고해진 점은 이전과는 확연히 달라진 주행질감을 얻어 신차때의 느낌을 찾게 된 것이지요.



 

IMG_9512.jpg

이렇게 차라는 물건이 별거 아닌 것이지만 거슬리던 것이 사라지지 않으면 차를 처분하고 싶은 맘이 급속도로 증폭되어 큰 문제가 아님에도 정을 못붙이시고 차를 처분하는 경우를 저희는 많이 봐왔습니다.

반대로 앓던 이가 나았을 때의 기분처럼 가장 맘에 안들었던 문제가 해결되고 난 다음 차를 통해 느끼는 만족도는 최고가 되기도 합니다.

의뢰주신 회원분께서 차의 다른 부분도 TRS기준으로 꼼꼼하게 봐주시고 차의 컨디션을 높게해 TRS수퍼패키지로 출고되는 차와 같은 수준으로 만들어주십사 요청을 주신 점도 이렇듯 차를 이제 오래 믿고 탈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드셨기 때문일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외장과 내장의 아쉬운 부분들도 이번 기회에 깔끔하게 복원하자는 차원에서 위의 지붕에 벗겨진 클리어를 비롯해 상처들이 있는 외장을 새로 도색하고 덴트를 잡아 면을 확실히 잡아 신차 수준의 외장을 만들고 G3 실내 크리닝을 시행하여 실내도 깨끗하게 복원했습니다.

이와 함께 신차때부터 사용되었던 낡은 선팅도 열차단 및 자외선 차단능력이 탁월한 글라스틴트 제품으로 하여 여름을 대비하였고, 가족들이 훨씬 쾌적하게 여름도로를 달릴 수 있게 했습니다.
 

IMG_9528.jpg

IMG_9828.jpg

여기에 G3에서 광택과 유리막 코팅까지 추가하여 외장과 내장은 풀코스로 진행하는 바람에 차의 입장에서 정말 호강하는 기회가 되었지요.

어깨가 아파 엑스레이 찍으러 갔다가 초음파 치료하고난 후 피부과 가서 레이저로 점빼고 피부 관리에 맛사지까지 받고 나온 그런 경우랑 비슷하겠지요.
 

IMG_9829.jpg

IMG_9831.jpg

IMG_9833.jpg

IMG_9834.jpg

IMG_9835.jpg

IMG_9838.jpg

IMG_9839.jpg

IMG_9841.jpg

IMG_9842.jpg

이렇게 TRS에 입고 전과 후는 완전히 다른 차가 된 것입니다.
해결하지 못한 문제, 그 누구도 친절하게 이 차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답을 주지 못했던 부분을 TRS에서 해결하고 차를 대하는 마음이 달라져 좀 더 강한 애정을 주시게 되었고 차에 진짜 필요한 다양한 것들을 해주게 된 것이지요.

기계적인 고장의 경중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차를 관찰하고 대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언듯 별문제가 아닌 것 같지만 그래도 그것으로 시달렸을 그 짜증스러움을 생각하면 항상 차에 대한 문제를 언급하시는 회원분의 말씀속 액센트 속에서 문제를 찾으려고 하는 그런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주문해드린 컵홀더까지 작업을 마치고 차를 너무나 잘 타고 계신다는 말씀에 다시한번 저희는 528i와 함께했던 시간을 좋은 추억으로 기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RS수퍼패키지도 궁극적으로 깊이 있는 소통의 결과로 좋은 결과물로 이어지듯 TRS inspection역시 남다른 관찰과 소통을 통해 문제를 파고들어 결국은 합리적인 비용에 해결하고 원상태로 바꾸어 놓는 그 끈기가 바로 TRS의 강점이며, 기술력을 뛰어넘는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를 믿고 맡겨주신 회원님께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528i와 함께 가족들과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 info@testdrive.or.kr  (유선 연락처 : 010-2707-4369)

TRS 서비스 종합안내 : https://www.testdrive.or.kr/boards/4461281
TRS Shop : 강남구 삼성동 58번지

-TRS-
TRS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