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3928.jpg

테드에는 정말 보물 같은 차들이 많다는 것을 새삼 느낍니다.
오너분의 열정과 탐구 그리고 깔끔하고 정확한 관리를 받으면서 세월을 지낸 영타이머들의 가치는 가히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IMG_3929.jpg

이번에 저희에게 의뢰가 들어온 R230 SL55 AMG가 바로 여기에 정확히 해당하는 좋은 샘플 중 하나입니다.
2003년식이며, 만으로 17년이 지났지만 이 차 생애 가장 행복했을 때가 바로 지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IMG_3930.jpg

순정 M113K 컴프레서(수퍼차져) 엔진을 탑재한 R230 SL55 AMG는 5.5리터 500마력에 토크는 700Nm입니다.
SKN에서 수퍼차져 풀리를 교체하지 않는 한도내에서 스테이지 1,2로 나누어지는데 스테이지1의 경우 26마력에 토크는 4.8kg가 상승합니다.
 

IMG_3932.jpg

이미 충분히 파워풀하고 넘치는 토크이지만 속도 제한기가 주는 답답함 그리고 좀 더 시원하게 고회전을 돌릴 수 있는 그런 여유가 이번 ECU튜닝의 가장 큰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IMG_3933.jpg

IMG_3934.jpg데이터를 읽어 파일로 형성시킨 후 독일로 보내면 30분에서 1시간내에 이차에 맞는 파일이 메일로 옵니다.
이 파일은 전용장비를 통해 독일의 SKN의 서버와 연동해서 ECU에 Writing되는 구조입니다.
해당 파일은 다른 차량에 적용할 수 없이 암호화되어 있어 매우 안전한 형태로 차에 주입이 됩니다.

IMG_3937.jpg

이제는 벤츠에서 사라진 수퍼차져 엔진은 정말 멋진 엔진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가속패달에 얹은 발의 mm단위로 이렇게 정직하게 반응할 수 있는 엔진은 흔치 않지요.
그 미세한 가속패달의 움직임에도 큰 힘을 절제와 자재력으로 스스로 컨트롤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스포츠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IMG_3938.jpg

정말 흠잡을 데 없는 훌륭한 상태는 오너가 얼마나 세심하게 관리를 했는지 그리고 얼마나 고도의 관찰력과 장기적인 플랜으로 차를 관리했는지를 통해 느낄 수 있습니다.
 

IMG_3939.jpg

ECU튜닝 후 첫 주행테스트 때 이미 가속패달을 밟는 발이 좀 더 가볍게 느껴짐과 동시에 극도로 부드러운 질감에 다시한번 놀라운 안정성에 감탄을 하게 됩니다.
 

IMG_3940.jpg

84,000km밖에 타지 않았지만 그 주행거리의 모든 부분이 얼마나 즐거운 주행이었는지 가늠이 됩니다.
 

IMG_3946.jpg

IMG_3947.jpg

길들이기 주행을 마치고 이틀 후 차주가 고속주행을 곁들인 종합적인 주행을 마치고 피드백을 전해주셨습니다.
정말 놀랄 정도로 훌륭한 느낌이고 수치적 출력 향상치 이상을 느낄 수 있으며, 정말 자유로운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이렇게 예민하고 당대 최고의 엔진들을 떡 주무르듯이할 수 있는 튜너는 전세계에 많지 않습니다.
극도로 안정적인 튜닝의 기술력과 내구성은 어떠한 주행 컨디션에서도 차량에 무리를 주지 않는 수많은 실데이터를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이런 훌륭한 엔진에 완벽한 튜닝을 정말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수 있는 것은 TRS만이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차에 대한 높은 이해로 튜닝 이외의 부분까지 정확하게 검증하고 차의 가치를 더욱 더 높일 수 있는 가장 투명한 방법을 제시해줄 수 있음에 저희 TRS일동 항상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업그레이드된 SL55 AMG와 함께 더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 info@testdrive.or.kr
TRS정비샾 : 강남구 삼성동 58번지 (010-2707-4369)

-TRS-
TRS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