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더운 여름 잘보내고 계신가요?

 

독일계 회사를 다니는덕분에 매년 저희 본사가 있는 슈투트가르트로 출장을 갑니다.

 

이번에는 뭰헨쪽의 스케줄이 겹치게 되어, 벤츠/ BMW/ 포르쉐 팩토리 투어를 연이어 신청하여 가게 되었습니다.

 

단 공장내에서는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있어, 찍지 못한점 양해바라며 여행시 참고하세요!

 

1. 메르세데스벤츠 (첨부파일있음)

 

독일 슈트트가르트 외곽의 Sindelfingen 공장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박물과는 다르게 반드시 사전 예약은 필수이며, 일정을 메일( visit50@daimler.com )을 보내셔서 확정하시면 됩니다.

비용은 무료이고 프로그램은 2시간정도로, S클래스 생산라인을 볼 수 있으며 다소 프로그램은 포멀한편입니다.

강판 프레스부터- 페인트샵- 어셈블리샵등을 보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BENZ.PNG

 

 

 

2. 포르쉐 (첨부파일있음)

 

독일 슈트트가르트 Zuffenhausen 공장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지하철인 U-bahn을 타고 'Porscheplatz'역에 내리자마자 볼 수 있습니다.

박물과는 다르게 반드시 사전 예약은 필수이며, 일정을 메일(werksfuehrungen@porsche.de)을 보내셔서 확정하시면 됩니다.

비용은 9유로이고 프로그램은 2시간정도로, 911/ 718등이 생산하는 복합 라인입니다.

공장은 환경규제등으로 매우 좁은편으로, 그 대신 정말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3사 프로그램중에서는 가장 즐거웠습니다.

 

porsche.PNG

 

 

3. BMW

 

독일 뮌헨의 방문을 하였습니다.

지하철인 U-bahn을 타고 'Olympiazentrum'역에 내리자마자 볼 수 있고, Welt/ Museum과 붙어 있어 함께 볼 수도 있습니다.

박물과는 다르게 반드시 사전 예약은 필수이며, 일정을 특이하게 전화로만 예약을 받습니다..

비용은 9유로이고 프로그램은 2시간정도로, 3시리즈/ 4시리즈를 생산하는 복합 라인입니다.

공장은 환경규제등으로 매우 좁은편으로, 프레스샵-페인트샵-어셈블리라인을 체계적으로 잘되어있습니다.

제가 BMW 4Series를 타고 있어서 그런지, 프로그램에 가장 애착이 갔습니다.

 

BMW.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