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7916.jpg

TRS수퍼패키지는 외산 및 국산 전차종을 대상으로 차종과 예산만 정해주시면 TRS에서 최적의 차량을 검색 후 실차 확인을 통해 가장 높은 가치의 중고차 매입을 도와드리고, 그 과정에서 차량의 검증, 네고, 서류 확인, 무사히 이전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모든 과정은 언텍트로 진행되기 때문에 메일이나 유선상으로 연락만 주시면 일련의 과정은 TRS에서 모두 깔끔하게 처리해드립니다.

이번에 저희가 의뢰 받은 차종은 2019년식 그랜져 IG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이 차량을 매입하기까지 있었던 에피소드는 저희와 같은 프로 입장에서 에피소드이지 일반인이 직접 거래를 했다면 아마 악몽과 같은 시간을 보냈을지 모르는 그런 사례라고 생각하여 매입 과정에서 있었던 일들 중 일부를 공개하고자 합니다.
 

IMG_7927.jpg

먼저 의뢰주신 회원분께서 필요했던 차는 왕복 100km거리의 출퇴근을 커버할 수 있는 신뢰성 높고 연비가 좋은 국산 고급승용차였습니다.
IG 하이브리드를 찍어주셨고, 원하는 옵션과 색상을 맞추기 위해 저희가 검색의 검색을 거듭하여 좋은 차를 찾아 본 것중에서 가장 좋은 매물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IMG_7928.jpg

풍부한 옵션과 원하는 색상까지 그리고 1오너에 무사고이며 특이한 보험이력도 없습니다.
 

IMG_7930.jpg

국산 고급승용차에 장착된 옵션의 수준은 정말 구매욕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IMG_7931.jpg

IMG_7934.jpg

신뢰성 높은 4기통 엔진과 맞물린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그랜져중에서 가장 구매가치가 높은 차로서 손색이 없습니다.
 

IMG_8218.jpg

무사히 명의 이전을 마치고 TRS샾에 입고한 후의 모습입니다.

자 명의이전까지 가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들을 짚어보고자 합니다.

중고차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거래를 위해 반드시 확인해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중요한 것은 차량이 딜러를 통해서 구입하게 되는 경우 상사에 매입이 되어 있는 차량인지에 대한 명의 확인입니다.

유선상 들었던 이야기와는 다르게 막상 현장에 가서 확인하니 여전히 개인명의의 차량이었습니다.
이런 차량은 극도로 의심을 해봐야하는 그런 차량입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기회가 될 때 자세히 다루기로 하고, 결론적으로 저희가 가장 안전한 거래의 조건을 제시하였고, 받아들여지지 않아서 결국은 이차와 인연을 맺지 못하는 그런 상황이었습니다.

2주가 지나 다시한번 기회가 왔고, 저희가 원하는 조건의 거래가 될 수 있는 조건이 만들어졌습니다.
차를 명의이전하기 위한 당일날 확인해보니 딜러의 말과는 다르게 차에 설정이 걸려 있는 것을 저희 직원이 미리 확인한 자동차 원부를 통해 확인합니다.

여기서 또다시 저희의 노하우로 이 설정을 푸는 과정에서 생길지 모르는 불상사를 완전히 피해갑니다.

나쁜 딜러인지 좋은 딜러인지 어떻게 판별할까요?
그리 쉽지 않습니다.
자 그럼 나쁜 딜러였다는 것을 검증하는 것이 핵심일까요? 아니면 나쁜 짓을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 핵심일까요?
후자입니다.

결론적으로 일이 잘 마무리되면 나쁜 딜러의 존재는 없는 것입니다.


IMG_8450.jpg

오너의 요청에 따라 제네시스 G70 18인치로 인치업까지 하고 나니 차의 외관과 분위가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IMG_8451.jpg

IMG_8452.jpg

얼라인먼트를 마치고 리프트에서 내려오기 전입니다.
TRS에서 하는 작업들은 모두 재차 삼차 검증을 합니다. 얼라인먼트를 본 후에도 직진성이 좋은지 핸들감각이 정상인지를 확인하고 또 확인해 필요한 재작업을 합니다.
 

IMG_8455.jpg

IMG_8456.jpg

IMG_8457.jpg

IMG_8458.jpg

IMG_8459.jpg

IMG_8460.jpg

IMG_8461.jpg

IMG_8462.jpg

IMG_8463.jpg

IMG_8464.jpg

IMG_8465.jpg

IMG_8466.jpg

IMG_8467.jpg

IMG_8468.jpg

IMG_8469.jpg

IMG_8470.jpg

IMG_8471.jpg

IMG_8472.jpg

IMG_8473.jpg

IMG_8474.jpg

IMG_8475.jpg

IMG_8476.jpg

IMG_8477.jpg

IMG_8478.jpg

IMG_8479.jpg

IMG_8480.jpg

IMG_8481.jpg

IMG_8482.jpg

IMG_8483.jpg

IMG_8485.jpg

엔진오일 교환을 제외한 다른 그 어떤 작업도 필요하지 않았고, 선팅과 실내크리닝 그리고 전면 유막 제거 및 발수코팅을 하고 차는 무사히 출고하였습니다.

여기서 여러분들과 고민해봐야할 점은 

나쁜 딜러가 가지고 있는 차가 나쁜 차일까요?
아닙니다. 사람은 사람이고 차는 차입니다. 즉 사람과 차는 별개입니다.

저희가 가져온 극상의 IG하이브리드는 소위 보물과 같은 수준의 차였습니다.
실내외 컨디션과 차 자체를 증명할 서류적으로 하자를 발견할 수 없는 그런차였죠.
물론 주행능력도 완벽했습니다.

하지만 매수하는 과정속에서 여러가지 속임수들이 존재하였고, 만약에 그 과정속에서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말 골치아프고 최악의 경우 차를 빼앗기는 상황으로 전개될 수도 있었습니다.

딜러가 과연 나쁜 맘을 먹었을까요?
그건 저희도 확신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이런 조건에서 만약의 경우를 고려하지 않고 진행하지 않는다는 것이 TRS의 철칙이기 때문에 그 나쁜 의도가 있었는지 눈치도 채지 못할 정도로 완벽하게 일을 처리한 것이 핵심입니다.

명의 이전된 서류를 손에 쥐고 차를 받는 그 과정이 지나야 소유권과 관련된 이슈가 정리되는 것이고 TRS에서는 모든 경우의 수에 대비할 수 있는 경험과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딜러분들과 좋은 사례들이 참으로 많지만 한국에서 중고차를 구입한다는 것은 여전히 엄청난
Risk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걱정이 앞서는 부분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허위매물과 소비자를 우롱하는 형태도 날로 지능화되어 가고 있어 아마 시간이 흘러도 중고차 시장의 불확실성은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TRS에서는 이런 소비자가 머리 아파서 결코 감당하기 쉽지 않은 것들을 TRS수퍼패키지 의뢰를 주시기만 하면 모든 과정을 완벽한 안전성을 확보한 체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좋은 차를 좋은 조건에 그리고 안전한 거래가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TRS의 역할입니다.

이렇게 좋은 차를 이런 조건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은 중고차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기도 하며, 저희는 차를 전달드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차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후 관리 측면에서 만족할 수 있는 부분이 크다고 자부합니다.

여러분께서 정말 좋은 애마와 가족이 될 수 있는 최상의 기회의 서비스를 TRS수퍼패키지를 통해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문의 : info@testdrive.or.kr

TRS 서비스 종합안내 : https://www.testdrive.or.kr/boards/4419601
TRS정비샾 : 강남구 삼성동 58번지 (010-2707-4369)



-TRS-
TRS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