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토요일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열린 헤리티지 라이브는 제가 입사한 이후 처음으로 깊이 관여한 이벤트였습니다.  

부족한 점이 많이 있었지만 그래도 오신 지인들이 좋은 반응을 보여주셔서 다행입니다.  

첫 행사에서 미흡했던 부분들은 다음 행사를 진행하면서 최대한 보완해나가려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프리랜서로 활동하던 무렵에는 많은 이벤트에 미디어 자격으로 참석을 했었습니다.

그때는 준비된 행사에 참가하여 즐기며 취재를 하던 입장이었죠. 

드라이빙 인스트럭터로 활동할 때에는 주어진 책임범위 안에서 업무를 진행하는 것이었기에 큰 어려움을 겪지는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회사에 들어와서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입장에 있는 편에서 일을 해보니 참 여러가지 예전에는 보지 못했던 이면이 크네요. 

그래서 다양한 경험이라는 것이 중요한가봅니다.   

전시 주제를 정하고 차량을 선정하고 대본 초안을 작성하는 것을 비롯해 지난 얼마간은 좀 정신이 없기도 했습니다. 

다행히 전시차들은 제가 입사하기 전부터 보존되어 있는 차들이 많아서 그 중에 선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입사하고 나서 연구소의 R&D 역사관을 가보았을 때 적잖이 놀랐습니다.  

전혀 기대하지도 않았던 차들이 역사관 보관장에 보존되어 있더군요. 

이번에 전시된 포드 20M을 비롯해 현대와 기아의 다양한 차들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이 중에는 부품을 쓰기 위해 가지고 있는 차들도 있고 보수나 리스토어 작업이 필요한 차들도 있습니다만 현대와 기아가 자신들의 차를 하나도 가지고 있지 않다는 세간의 인식과는 달리 정말 많은 차들이 있었습니다.  

물론 생산 직후 바로 가지고 와서 보관한 차들도 있고 추후에 구매하여 들여온 차들도 있습니다.  

아무튼 이번 행사에서는 헤리티지를 논하며 소통하는 것과 함께 현대자동차도 예전의 차들을 가지고 있다는 것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점차 이런 차들을 전시기획이나 이벤트를 통해 공개할 수 있는 때가 오겠죠.

 

이번 헤리티지 라이브를 위해 정말 많은 분들이 힘써주셨습니다.  

주어지거나 제가 선정한 주제에 대한 발표를 한 적은 여러번 있지만 이렇게 관객들 앞에서 토크쇼 패널로 서본 것은 생애 두번째였고 입사 이후의 회사 행사로는 처음이어서 상당히 긴장이 되었는데 배한성 선생님과 나윤석 이사님이 잘 이끌어주셔서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행사 준비와 무대 뒤편에서 많은 일들 맡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먼 길까지 와서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20171116_161040_HDR.jpg

이벤트 이틀 전 남양연구소에서 차를 가지고 나오면서 한 장 찍었습니다. 

상차과정도 찍고 싶었으나 연구소 내부가 보안시설이라 연구소 바로 바깥에서 잠시 정차했을때 찍었습니다.

 

 

20171116_181044.jpg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 도착한 그라나다 

 

20171116_184449.jpg

다목적홀에 들어선 포드 20M

 

 

20171116_193428.jpg

그라나다와 그랜저

 

IMG_2388.jpg

 

 

20171118_185939(1).jpg

행사를 마친 뒤 주차장으로 내려온 전시차들.

 

이 차들은 다시 남양연구소 R&D 역사관으로 복귀했습니다.

이 차들이 조만간 다시 관람객들과 만날 기회가 생기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