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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60을 부산에서 시승했습니다.
스탠다드 2WD모델이며 228마력이고 제원상 Range는 451km입니다.

현대 로고를 장착한 아이오닉5와 같은 플랫폼으로 만들어진 제네시스의 주력 EV인 GV60은 주행능력은 물론 고급성에 방점을 찍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엿보이게 하는 모델입니다.

- 성능
아이오닉5의 같은 사양에 비해서는 약간 더딘 느낌이지만 이 정도의 출력과 토크가 실생활에서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정도라고 보여지며 보통 EV를 운전할 때는 본능적으로 1분 동안에도 수없이 Range가 떨어지는지를 체크하는 운전 상황을 고려하면 이보다 더 큰 파워는 실제 사용빈도가 높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승차감
아이오닉 5보다는 좀 단단한 느낌입니다. 세팅의 정교함은 아이오닉5때 워낙 좋은 인상을 받았기 때문에 GV60도 크게 흠잡을데가 없지만 타이어에 전달되는 충격이 날카롭게 전달되는 느낌이 아이오닉5와는 좀 다른 느낌입니다.

- 핸들링
롤강성이 좋고 급가속과 감속때 피칭에 대한 대응이 아주 좋았습니다.

- 안락도
앞좌석 시트는 몸을 빈틈없이 잡아줍니다.
뒷좌석은 시트의 등받이가 좀 더 키가 컸으면 하는 바램이고 바닥이 살짝 높게 느껴지지만 등받이 기울기 조절각이 커서 편안한 자세를 잡기에는 용이합니다.

- 고급성
지금 시중에 있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들 모두 포함해서 GV60정도의 실내 질감의 고급성을 이길 수 있는 차종들이 있나 싶을 정도입니다.
사용한 소재의 고급성도 좋지만 손이 잘 닿지 않는 곳까지 신경쓴 흔적이 있습니다.

- 총평
EV영역에서 현대자동차가 주는 경쟁력은 내연기관 때 갖추었던 경쟁력보다는 확실히 자신감이 보입니다.

내연기관 때 현대차를 배제하고 유러피언을 선택하고자 하는 의지는 EV선택을 하는 경우라면 구지 유럽브랜드를?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EV는 그나물의 그밥과 같을 수 있겠고, 좋게 생각하면 더 비싸게 주고 별로 더 좋지도 않은데 훨씬 고가의 브랜드로 가는 것은 실리가 별로 없어 보입니다.

아우디의 EV도 테스트해보면서 느낀 점인데 배터리 중량이 바닥에 깔려 있어 저중심으로 인해 같은 몸무게 대비 뭔가 득을 볼 것 같다는 생각을 하기 쉬운데, 실제로 다양한 EV를 타보면 그 응집된 배터리 중량에 대한 핸디캡을 브랜드들이 제대로 컨트롤 한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타이칸 조차도 고속에서 공포를 주는데, 다른 브랜드들이 풀어야할 샤시 세팅에 대한 큰 숙제와 과제를 느낍니다.

이렇게 거의 동일 시점에서 그 과제들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현대가 해낸 세팅능력은 대단한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testk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