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8603.jpg

TRS에서는 차량의 복원 뿐 아니라 구매는 물론 구매 이후 사후 관리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차를 교체하시는 경우 혹은 한대를 추가하시는 경우 모두 저희는 원하시는 여건에 맞는 철저한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MG_8604.jpg

이번에 의뢰가 들어온 차량은 페이톤 후기형 3.0TDI입니다.
회원분께서 독일 여행 중 페이톤을 타보시고 너무나 좋았던 기억에 저희에게 의뢰를 주신 경우이며, 회원분께서는 80년대 영국 주재원 생활, 90년대 한국 복귀후 사브를 시작으로 다양한 유러피언 차량을 소유하셔서 경험이 많으신 분입니다.
 

IMG_8605.jpg

페이톤의 전기형과 후기형은 기계적으로는 동일하며, 모양과 옵션의 차이만 있습니다.
저희가 차를 찾아나선지 3일만에 가장 좋은 샘플 두대를 테스트했고, 그중에서 더 좋은 TDI를 고객 앞으로 명의이전 한 후 그때부터 필요한 작업들을 진행했습니다.
 

IMG_8606.jpg

페이톤의 3.0 TDI엔진은 내구성이 상당히 좋고, 디젤차로서 걱정하시는 진동이나 소음에 대한 불편이 전혀 없는 차입니다.
다만 차가 운행되어온 과정속에서 시간과 주행거리가 늘어난 이후의 상태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는 차량을 볼 때 엔진이나 변속기, 그리고 하체감을 통해 구매할 가치가 있는지와 없는지를 철저히 파악합니다.

엔진의 경우 진동이나 소음의 정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충분한 주행을 해서 파워나 질감에 대해 확인합니다.
 

IMG_8607.jpg

보시는 이 차량은 하체감이나 엔진 변속기와의 매칭이 너무나 좋았고, 85,000km를 달린 것을 감안해도 상태가 너무나 좋았습니다.
 

IMG_8608.jpg

아이러니하게도 저희는 차를 구매해서 작업할 것이 그만큼 적고 비용이 적게 드는 차를 선호합니다.
이미 수리가 된 부분은 철저히 파악하여 향후 6개월에서 1년의 계획을 고객분들께 짜드리며, 돌발적으로 생길 가능성이 있는 부분은 두번세번 확인합니다.
 

IMG_8609.jpg

IMG_8610.jpg

IMG_8611.jpg

실내의 사용감도 거의 없고, G3청담점에서 강력한 탈취와 실내클리닝으로 새차 수준의 상태로 복원했습니다.
 

IMG_8612.jpg

IMG_8613.jpg

IMG_8614.jpg

뒷좌석 역시 앞좌석과 동일한 수준의 상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IMG_8615.jpg

IMG_8616.jpg

에어서스펜션 장착이라 높낮이는 물론 승차감도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IMG_8617.jpg

실내에서의 유일한 흠은 체인지레버의 가죽 부분이 약간 상처가 있다는 부분인데, 이 부분은 향후 다른 곳의 복원이 필요할 때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IMG_8618.jpg

초기형과 후기형의 가장 큰 차이는 사실 네비게이션쪽입니다.
전기형에 있던 압축도어와와 통풍시트, 18웨이 전동시트 등이 빠지고 전동트렁크가 추가되었으며, 엔진은 240마력으로 동일합니다.
 

IMG_8619.jpg

IMG_8620.jpg

IMG_8621.jpg

IMG_8622.jpg

IMG_8623.jpg

IMG_9000 (2).jpg

엔진오일도 1,500km밖에 주행하지 않은 상태로 교환도 겨울을 나고 봄에 교환하시라고 안내드렸고, 저희가 차뽕 원스탭을 권해드려, 250cc가 주입되었습니다.
 

IMG_9000 (4).jpg

클리너와 트리트먼트의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는 차뽕 원스탭은 냉간시동을 걸었을 때 초기에 거친느낌이 줄어들만큼 디젤엔진에도 특히 궁합이 좋습니다.

저희가 장기 테스트를 해본 결과 원스탭만으로도 리터당 0.5km이상을 더 달리며, 고회전일 때 부드러움이 더 좋아집니다.


 

IMG_9000 (5).jpg

IMG_9000 (6).jpg

IMG_9000 (7).jpg

그리고 신품 타이어를 교체하여 장거리 주행이 많으신 회원분께 아주 훌륭한 신발을 신겨주었습니다.

저희가 가져와서 작업한한 내역은 

1. 써모스탯(메인, 보조) : 냉간테스트시 히터가 나오는 시간 지연과 냉각수 상승 속도 지연이 원인
2. 배터리 : 신차 구입후 한번도 교환하지 않은 것 확인했으며, 전용 장비로 상태 확인후 기능 60%이하로 확인되어 AGM사양으로 교체
3. 실내클리닝 및 탈취
4. 글라스틴트 선셋 열차단 선팅 필름(TRS특별할인 적용)
5. 2채널 블랙박스
6. 미쉐린 프라이머시 4(255/45.18)
7. 겨울에 사용하실 페이톤 전용 윈터 타이어 세트
8. 운전석 도어 도색 및 트렁크 덴트
9. 전면 및 측면 유리 유막 제거 및 발수코팅

10. 휠 얼라인먼트
11. 브레이크 오일 교환(수분 테스트 후 진행)

TRS가 복원 작업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좋은차를 구하는 일입니다.
그래서 차량의 구매와 복원을 하나로 묶어서 안내를 드리는 경우가 많으며, 만족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페이톤의 경우 저희가 구분하는 복원 난이도는 상중하 중에서 하에 해당되어 수수료가 높지 않고 저희가 수리나 기타 작업에 공급드리는 가격이 일반 소비자가보다 작은 실비로 청구드리기 때문에 실제로 수수료는 체감하지 못할 정도로 합리적입니다.

게다가 차를 구입할 때 네고하는 부분은 모두 고객에게 돌아가기 때문에 때론 네고된 금액이 수수료를 뛰어넘는 경우도 많습니다.

차량의 구매와 이 모든 작업과 검증을 다 하고도 2,000만원 중반에서 후반이면 기계적으로 최고의 명차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오래도록 탈 것을 감안하면 큰 문제없이 정기적인 점검과 예방정비에 대한 부분도 해당 차종에 대한 많은 경험과 노하우로 안내가 가능한 것입니다.

구매면 구매, 수리면 수리, 복원까지 아니더라도 시간과 비용 그리고 불확실성과 본인의 선택에 대한 확신이 없을수밖에 없는 것이 중고차의 구매와 관리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모두 TRS에 맡겨주시면 저희가 모두 알아서 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 info@testdrive.or.kr

-TRS-
TRS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