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금융에 대한 안내.

중고차 구매 시 가장 유리한 조건은 현금구매 입니다.

아무래도 중고차를 구매할 때 금융을 이용하시게 되면 신차보다 기준금리가 조금 높습니다. 따라서 현금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이것은 사실 신차 구매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자비용을 내지 않는 것이 가장 저렴한 구매방법 이겠지요.


 

그러나 현금이 부족하여 금융을 이용하셔야 할 경우 1순위는 신한마이카 대출입니다.

신한마이카는 고객님의 신용과 소득수준으로 한도가 책정됩니다. 그 한도내에서는 일반 신용대출과 비슷한 형태로 대출이 가능하니 중고차 구매시에 잘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신한마이카는 가장 유리한 점이 바로 금리입니다. 신차의 금융 금리와 비슷한 수준으로 중고차를 감안하면 매우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한마이카도 단점이 있습니다. 일단 법인이나 사업자로 진행이 어렵고 개인으로만 진행이 가능한데 한도 제한도 있습니다. 최대 6천만원까지 한도가 부여되는데, 만약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의 가격이 6천만원을 초과하게 되면 부족한 부분은 따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금융이 바로 운용리스입니다.

중고차의 운용리스는 사실 이용하시는 분의 목적이 뚜렷합니다. 법인이나 개인사업자로 차량을 구매하고 싶은 분이나 월 리스료를 비용처리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운용리스의 경우에도 신차보다는 기준금리가 높아서 이점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에는 일반 할부가 있습니다.

일반 할부도 마찬가지로 기준금리가 조금 높긴 하지만 필요한 금액만큼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중고차 구매시에 필요하신 분들은 활용하시면 좋겠네요.


 

TRS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중고차 구매시 금융을 이용하셔야 한다면 신차와 동일하게 리베이트가 없는 조건으로 금융을 진행해 드립니다. 중고차 금융을 취급하는 캐피탈사도 몇군데 있는데 카본이 직접 비교해서 최저 금리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믿고 맡기셔도 됩니다.


중고차 금융컨설팅 --> testdrive.carborn@gmail.com